0승의 설움을 씻어낸 올킬!

29일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HCC 시즌5 8강 4일 차 B조 2경기에서 하밥하가 '샤이' 이동현의 올킬로 뉴비클럽을 3:0으로 꺾으면서 승자전에 진출했다.


1경기는 '샤이' 이동현이 '아테나타운' 김다솜을 3:1로 꺾으면서 HCC 첫 승리를 따냈다. 1세트부터 얼방 법사 VS 방밀 전사라는 최악의 극상성 매치가 이뤄졌다. 이동현은 에테리얼 창조술사까지 넣은 특이한 덱으로 승부를 봤지만 발견으로 찾아낸 차원문이 위습을 가지고 왔고, 결국 뚫리지 않는 벽을 두드리다가 패배했다. 2세트, 김다솜은 체력 1짜리 하수인으로 강타를 뺀 뒤 킁킁이를 소환해내면서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면서 6턴에 상대 체력을 3까지 줄였다. 그러나 이동현은 방어구 제작자와 복수로 방어도를 쌓으면서 기적같이 버텼고,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으로 벽을 세우고 역전했다.

3세트에서 김다솜은 얼방 법사를 저격할 수 있는 섬광을 패에 넣었으나 하수인이 하나도 나오지 않으면서 원하는 만큼 상대 체력을 깎지 못했다. 김다솜은 하수인이 없는 상황에서 영웅 능력만으로 오랫동안 딜을 누적시켰으나 최후의 순간에 상대 비밀을 예측하지 못해 얼음 보호막이 발동됐고, 상대의 스킬콤보에 패배했다. 이어진 4세트, 김다솜이 초반부터 공격을 이어갔으나 이동현은 다수의 주문으로 상대 하수인들을 제거하고 낡은 치유로봇으로 버텼다. 상대의 매서운 공격에 얻어맞은 이동현은 체력이 2까지 떨어졌지만, 최후의 순간에 땜장이의 뾰족칼 기름이 로데브에게만 두 번 들어간 덕분에 극적인 킬각을 잡아 승리했다.


2경기에서도 '샤이' 이동현이 '루8' 조준일의 흑마법사만 세 번 잡고 '패패승승승'으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조준일은 시작부터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을 둘 내고 앙갚음, 구원까지 걸면서 시작부터 상대 체력을 엄청나게 깎았다. 조준일은 5턴에 동전-수수께끼의 도전자, 6턴에 또 수수께끼의 도전자를 내면서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조준일은 1턴 마나 지룡, 2턴 차원문 후 굶주린 식인 구울로 필드를 잡아 상대의 동전-지옥불길 사용을 유도했다. 체력이 거덜난 이동현은 검은폭탄도 마법 차단에 막히면서 6턴에 바로 리노 잭슨을 꺼내야 했다. 이동현은 임프폭발을 상대 에테리얼 창조술사에게 쐈지만 2대미지가 떴고, 조준일은 화염구를 날리면서 킬각을 잡아 항복을 받아냈다.

3세트, 조준일은 3턴에 네루비안 알에 압도적인 힘을 걸고 공허의 괴물을 꺼내 7/9 스탯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동현이 상대 덱에 심은 땅 속의 위협이 2연타로 나오면서 이동현도 탄력을 받았고, 맹독-폭풍의 칼날로 필드를 뒤집었다. 조준일의 임프폭발이 2대미지가 2번 뜨면서 필드를 되찾지 못했고, 이동현은 두 번째 폭풍의 칼날로 필드를 다시 한 번 청소하고 승리했다.

4세트에서 이동현은 상대가 위니 하수인을 전개하는 것과 관계없이 드로우를 하면서 패를 모았다. 조준일이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도발 벽을 세우고 박사 붐까지 꺼냈으나 필요한 딜 카드를 다 갖춘 이동현은 두 턴에 걸쳐 상대 체력을 0으로 만들면서 승리했다. 흑마법사 미러전인 마지막 5세트, 필드는 조준일이 근소하게 우위였으나 패는 이동현이 더 많았다. 조준일은 패를 전부 털어내면서 필드에 하수인을 전개하고 다음 턴에 말가니스까지 꺼냈지만 이동현은 영혼 착취를 드로우해 손쉽게 말가니스를 제거했다. 이동현이 실바나스에 낡은 치유로봇까지 꺼내자 남은 패가 거의 없는 조준일은 힘이 빠졌다. 이동현은 엄청난 뒷심을 발휘하면서 결국 승리했다.


3경기에서도 '샤이' 이동현이 끝모르는 기세로 '잿빛물망초' 이항빈을 3:2로 꺾고 올킬을 달성했다. 1세트, 이항빈은 시작부터 신병을 풀고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버프까지 주면서 빠르게 상대 체력을 깎았다. 이동현의 체력은 5턴 만에 14까지 떨어졌고, 상대가 6턴에 로데브를 꺼내자 바로 항복했다. 2세트에서 이동현은 1턴 간식용 좀비로 상대 기계 하수인의 전개를 억제하고 필드를 잡았다. 이항빈은 상대 하수인을 잡느라 화염구 두 발을 모두 소모했고 심지어 회심의 박사 붐과 폭탄로봇마저 상대 하수인 하나를 잡지 못한 채 전부 제거당했다. 이동현은 브란 브론즈비어드-박사 붐으로 풀 필드를 만들었고, 이항빈은 결국 항복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이항빈이 초반부터 하수인을 꺼냈지만 이동현은 맹독, 기습, SI:7요원으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오히려 더 강하게 필드를 가져갔다. 보랏빛 여교사와 탈노스를 꺼낸 이동현은 기습, 폭풍의 칼날로 박사 붐을 정리했고 폭탄로봇의 폭탄은 수습생 토큰이 모두 받아줬다. 이항빈은 남은 기계 하수인이 없었던 탓에 시너지를 볼 수도 없었고, 일방적으로 얻어맞다가 패했다.

4세트에서 이동현은 방어구 제작자 둘을 바로 꺼냈지만 이항빈이 황혼의 비룡을 꺼내자 이를 잡을 방법이 없어 고전하기 시작했다. 이항빈의 임프폭발이 2대미지가 뜨면서 약간 손해보는 교환을 했지만 이미 상황은 이항빈에게 기울어 있었다. 이동현은 로데브를 꺼내고 최선을 다해 반격했지만 피니쉬 카드를 찾지 못해 결국 패배했다.

마지막 5세트, 이항빈은 빠르게 상대의 체력을 12까지 깎았으나 이동현은 기적적으로 복수를 2연속으로 드로우하면서 필드를 완벽하게 청소했다. 이동현은 방어구 제작자를 둘 꺼내 방어도를 쌓은 후 방패 밀쳐내기로 상대 박사 붐을 손쉽게 처리했고 이항빈은 이를 막을 방법이 없었다. 이동현의 방어도는 30을 넘기기 시작했다. 이항빈은 고릴라 로봇으로 찾아낸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를 꺼냈지만 이동현이 실바나스를 꺼내자 다시 막막한 상황에 처했다. 설상가상으로 이동현이 난투를 돌리자 4:1의 확률을 뚫고 본인의 실바나스가 살아남았고 계속해서 그롬마쉬 헬스크림과 잔인한 감독관 연계로 정확하게 17 대미지를 꽂으면서 이동현이 승리했다.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시즌5 4일 차 경기 결과

뉴비클럽 0 VS 3 하밥하

1경기 '아테나타운' 김다솜 1 VS 3 '샤이' 이동현 - '샤이' 이동현 승리
1세트 '아테나타운' 김다솜(전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마법사)
2세트 '아테나타운' 김다솜(사냥꾼) 패 VS 승 '샤이' 이동현(전사)
3세트 '아테나타운' 김다솜(사냥꾼) 패 VS 승 '샤이' 이동현(마법사)
4세트 '아테나타운' 김다솜(성기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도적)

2경기 '루8' 조준일 2 VS 3 '샤이' 이동현 - '샤이' 이동현 승리
1세트 '루8' 조준일(성기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도적)
2세트 '루8' 조준일(마법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흑마법사)
3세트 '루8' 조준일(흑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도적)
4세트 '루8' 조준일(흑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마법사)
5세트 '루8' 조준일(흑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흑마법사)

3경기 '잿빛물망초' 이항빈 2 VS 3 '샤이' 이동현 - '샤이' 이동현 승리
1세트 '잿빛물망초' 이항빈(성기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전사)
2세트 '잿빛물망초' 이항빈(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흑마법사)
3세트 '잿빛물망초' 이항빈(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도적)
4세트 '잿빛물망초' 이항빈(흑마법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전사)
5세트 '잿빛물망초' 이항빈(마법사) 패 VS 승 '샤이' 이동현(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