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yer VS Player의 전투는 언제나 긴장감이 흐른다!


아키에이지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인 만큼 PvP에서도 그 특징이 두드러진다.
단축키 Ctrl + F 를 이용해 자유 공격 모드로 전환하면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자유도가 높다한들 무분별한 PvP가 가능하다면 질서가 파괴되기 마련!
자유 공격 모드로 아군 세력도 공격이 가능하지만 전투 과정에서 공격자의 핏자국이 남게 되어,
신고로 인해 범죄지수가 누적되면 법의 심판을 받으니 공격할 때는 한번더 생각해야 한다.




▲ 석호필처럼 탈옥을 시도할 것인가?


자유 공격모드를 설정하여 같은 세력과의 PvP는 일상 생활처럼 사회적 형벌이 존재한다.
하지만 적대 세력과의 전투는 자유 공격모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가능하나 몇 가지 제한적이다.



※ PvP 보호 지역

- 해당 지역의 세력은 적대 세력의 공격에 보호를 받는다.
- 보흐를 받는 세력은 적대 세력을 먼저 공격할 수 없다.
- 해당 지역의 보호 혜택이 없는 세력간 PvP는 가능하다.


※ 중립 지역

-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세력이 없으며 자유롭게 PvP가 가능하다.
- 우호 세력간에는 자유 공격모드를 통해 PvP가 가능하다.





가족, 친구, 친척 다불러! - 단체 PvP





▲ 집단 전투는 PvP의 재미를 플러스 시키는 요인!


집단 전투는 누이안 대륙과 하리하란 대륙의 세력 간 전투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세력 구분 없이 피와 명예를 위한 원정대와 원정대의 소속 간 전투로 구분되기도 한다.


집단 전투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전투가 확대되어 발생하는 법!
전투를 좋아하는 자들이 피 냄새를 맡고 모이고 또 모여서 규모가 커지기 마련이다.




▲ 전사님께서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중립 지역에선 양 진영 간의 전투로 인한 사망이 일정량이 넘어가면 분쟁지역이 되고,
전투가 더욱더 과열되면 전쟁지역으로 바뀌며 명예 점수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특정 지역에선 단체 전투를 위해 일정 인원이 모여 전쟁지역으로 선포할 수 있다.
하지만 전쟁이 너무 과열되면 해당 지역은 일정 시간 동안 보호지역이 되어 공격할 수 없어진다.





화려한 에어쇼와 공습! - 공중 전투





▲ 숨막히는 공중 추격전!


날틀을 단순히 패러 글라이딩이나 활강하는 용도로만 생각했다면 매우 큰 오산이다!
날틀은 하나의 공중 공성무기로 취급해야할 정도로 활강 중 다양한 기술로 공격이 가능하다.


날틀을 이용해 공중으로 도약하거나 부스터를 쓰거나 은신을 하거나 폭탄을 투하하는 등
날틀이 가지고 있는 고유 기술을 이용해 숨막히는 공중 전투와 공중 습격 등을 할 수 있다.




▲ 이게 바로 융단 폭격!


날틀은 등짐 형태로 아이템 상태창에 착용하여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높은 지형만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공성전에서도 진가가 발휘된다.


백병전으로 치고 박으며 숫적으로 불리한 싸움에 아군 전선이 뒤로 밀리고 있다면,
날틀을 공격자원으로 활용해 분위기와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다는걸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명예와 명분을 위한 싸움! - 공성전





▲ 공성전의 꽃인 공성병기의 막강한 화력!


공성전은 동대륙과 서대륙 위에 있는 원대륙 지역의 영지를 두고 벌이는 전투를 말한다.
공성전에 참여하기 위해선 원정대에 가입하여 원정대 vs 원정대의 대결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


공성전을 하기 위해선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거대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공성전 선포 아이템을 원정대장이 획득하여 공성전을 할 지역에 선포를 하면 된다.




▲ 성벽과 성문을 부수면 백병전 돌입!


공성전이 시작되면 지역을 방어하는 원정대와 빼앗으려는 원정대가 적대 관계가 된다.
서로 적대 세력이 아닌 같은 세력이어도 원정대끼리의 싸움이기에 상호 공격이 가능하다.


공성전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호탑을 파괴한 원정대가 시간이 끝날때까지 지키면 되는데,
선포시간 부터 2시간이며 공성 시간이 끝날 때 수호탑을 차지한 원정대가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싸움꾼을 위한 파이트 클럽! - 훈련소





▲ 대포를 점령하자!(좌) / PvP는 다굴이 정석!(우)


무분별한 PvP는 법의 재판을 받고 원정대의 집단 전투는 숫적으로 불리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전장 컨텐츠인 훈련소에서는 소수인원이 모여 쾌적한 단체 PvP를 즐길 수 있다!


15레벨 이상 주요 마을에 있는 훈련소 입장 교관을 통해 훈련소로 입장할 수 있는데,
특별한 조건이나 반드시 완수해야하는 목적없이 상대를 더 많이 죽인 팀이 승리한다.




▲ 대포를 이용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훈련소는 길지도, 짧지도 않게 15분간 진행되고 상대 팀을 처치하면 점수를 얻게 되는데,
전투가 종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자가 되는 방식이다.


훈련소에서 승리한 팀은 자신이 죽인 상대팀 유저수 x 100의 명예 점수를 얻게되며,
각종 업적과 승리 보상은 추가 명예 점수로 획득할 수 있으니 훈련소와 친해지도록 하자!





열심히 싸운 그대를 위한 보상! - 명예 시스템





▲ 이동속도가 매우 빠른 소환수와 희귀 도면을 구매할 수 있다!


명예 점수로 구입하는 아이템들은 매우 높은 등급의 유용한 아이템들이 많다.
좀 더 강해질 수 있는 무기와 장비, 이동속도가 매우 빠른 탈것, 주요 제작 도안 등
일반적인 경로로는 절대 구할 수 없는 희귀한 아이템들을 자신의 명예 점수로 구매할 수 있다.




▲ 특수 사용효과를 가진 아이템과 강화 보름돌도 구매할 수 있다!


명예 점수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들은 상태이상, 광폭화 등의 사용효과가 있는 아이템과,
능력치가 아닌 시전 시간 감소, 마법 피해량 증가 등의 희귀 강화 보름돌도 판매하고 있다.


명예 점수는 원대륙에 있는 몬스터나 필드에 있는 거대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명예점수 관리인 NPC가 의뢰하는 퀘스트 수행, 전장, 공성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