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 Limited Edition 시스템 패치]
1. 최고 레벨 제한이 상향되고, 여러가지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최고 레벨이 150 레벨까지 상향되었습니다.
- 드래곤 나이트의 '암드래곤 트랜스폼' 스킬 습득 퀘스트가 삭제 되었습니다. 이제 '드래곤 나이트'는 변경 된
스킬 트리 시스템으로 '암드래곤 트렌스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체인지업 시스템 및 퀘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115레벨에서 체인지업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경험치 습득
및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기존 체인지업 스킬 중 일부는 삭제되었고, 일부는 변경 된 스킬 트리에 포함되었습니다.
2. 신대륙 '세리엔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세리엔트' 대륙의 첫번째 지역 '녹음의 대지'의 필드 '코르토크 해안선', 마을 '코르토크' 그리고 미션 '1차
거점 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 '세리엔트' 대륙으로의 이동은 '오크라'에서 Lv115부터 비공정을 통해 가능합니다.
- 신규 지역 추가에 따른 신규 퀘스트는 Lv128부터 수락이 가능합니다.
3. 스킬 시스템이 전면 리뉴얼 되었습니다.
- 스킬 숙련도 및 패시브, 스타일이 제거되고, 스킬 포인트만으로도 스킬을 습득 할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 스킬 포인트는 5레벨당 1포인트씩 얻을 수 있습니다.
- 스킬 레벨 : 기존 10레벨까지 존재하던 스킬 레벨을 최대 5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된 스킬 트리는 5포인트를 투자하면 다음 단계의 잠금상태가 해지되며, 해지된 단계의 스킬은 자동으로
1레벨 씩 습득 됩니다.
- 스킬 트리에서 화살표로 연결 된 스킬은 직속 스킬이며,
연결 된 상위 스킬의 요구레벨을 만족하면 습득 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스킬 2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버서커 : 대쉬 - 적에게 빠른 속도로 달려가 일정 확률로 스턴에 빠지게 하며 일정량의 위협수치를 얻습니다.
드래곤나이트 : 드래곤 비드 - 적에게 드래곤의 구슬을 던져 일정량의 데미지와 일정량의 위협수치를 얻습니다.
5. '원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의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속성 시스템'을 리뉴얼하여 '원소 시스템'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 '원소 시스템'은 '원소 공격력'과 '원소 저항률'로 나뉩니다.
- '원소 공격력'은 기본 공격, 스킬 데미지에 영향을 미치며, 상대 몬스터 또는 플레이어의 '원소 저항률'에 따라
차감됩니다.
- 추가 된 '원소 시스템'으로 인하여 더욱 다양한 타입의 공격과 몬스터 성향을 나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AC 시스템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 기존 AC 시스템을 리뉴얼하여, 이제 각 항목을 완료 한 후 활성화 되는 '보상 받기' 버튼을 누르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숲의 유물' 1개를 얻을 때마다 '야수의 숲' AC가 일정량 상승했지만, 변경 된
이후에는 '숲의 유물' 20개를 모두 얻고 보상 받기 버튼을 누르면 '야수의 숲' AC가 상승합니다.
- AC 항목을 완료 할 때마다 완료를 알리는 AC창이 표시되며, 클릭하면 해당 항목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 각 항목을 완료 한 후 '보상 받기'를 누르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항목별로 각 지역 AC
달성률(%)이 될 수도 있고, 특별한 아이템이 될 수 도있습니다.
- 신규 AC '위업'이 추가되었습니다.
7. '커스텀 패시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커스텀 패시브' 시스템이 추가되어, 모든 종류의 패시브를 클래스와 지속시간의 제약없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패시브'는 스킬창(K)을 연 후 탭이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커스텀 패시브'는 기본적으로 총 4종의 패시브를 슬롯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패시브는 마을이나 안전지대에서만 슬롯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같은 종류의 패시브를 중복 착용할 수 있지만, 중복착용 할 경우 각 패시브에 따라 일정량의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모든 패시브는 슬롯에 등록 후 사냥 시,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하면 다음
단계로 성장하게 됩니다.
- 같은 종류의 패시브를 중복 착용해도 경험치가 배가 되지 않습니다.
- 패시브는 3단계까지 성장 가능하며 각 패시브의 성장 속도는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8. '소켓 시스템'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 게임 내에서 사냥 및 조합으로 아이템 습득 시 소켓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소켓 등급 미확인 아이템은 '액션/감정'의 '소켓등급확인'을 통해 소켓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켓 수는 아이템별로 최대 5개까지 존재 할 수 있습니다.
-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및 액세서리류에는 소켓이 생성 되지 않습니다.
9. '소켓 시스템'에 이용 가능한 '쟈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쟈드'는 소켓이 활성화 된 무기, 방어구에 옵션을 부여하여 더욱 강력하고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 '쟈드'는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총 4단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 사용할 '쟈드'를 더블클릭 한 후 장착할 소켓 아이템을 클릭하면 '쟈드'가 장착됩니다.
- '소멸의 룬'을 사용하여 장착된 '쟈드'를 제거할 수 있으며, '소멸의 룬'의 등급에 따라 분리된 쟈드가 보존될
수 있는 확률이 존재합니다. '소멸의 룬'을 사용 할 경우 '쟈드' 아이템이 사라질 확률이 존재합니다.
- 마을의 강화 NPC를 통하여 낮은 등급의 쟈드를 상위 등급의 쟈드로 합성할 수 있으며, '쟈드 합성 첨가제'를
사용하면 합성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 등급별로 1개의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쟈드'의 제한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최상급 : 1개 / 상급 : 3개 / 중급 : 4개 / 하급 : 5개
- '소켓'과 '쟈드'를 통해 소켓 옵션을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옵션별로 포인트를 필요로 하며, '쟈드'는 각 옵션별
포인트를 상승시켜 줍니다. 각 소켓 옵션의 포인트와 활성화 여부는 캐릭터 정보창(C)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0. '큐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큐브'로 게임 내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합성' 또는 '분해' 할 수 있습니다.
- '큐브'의 '합성'을 이용하면 제작 NPC에서 제작 가능하던 모든 아이템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부 조합 재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큐브'의 '분해'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필요 없는 '무기' 및 '방어구'를 다른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분해' 할 수 있습니다.
- '큐브'에서는 최근 합성 목록창에서 '합성'에 성공했던 목록 및 상세 재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최근 합성 목록창에는 최대 15개까지의 목록이 저장되며, 15개가 넘을 경우 가장 오래된 항목부터 삭제 됩니다.
'잠금'기능을 통하여 목록이 삭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1. 각종 명칭 및 캐릭터정보창(C)를 변경 된 Limited Edition에 어울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된 명칭
물리 공격력 : 기본 공격력(명칭 변경)
물리 방어력 : 기본 방어력(명칭 변경)
명 중 능 력 : 공격 성공률(명칭 변경)
회 피 능 력 : 방어 성공률(기능 및 명칭 변경)
크 리 티 컬 : 크리티컬 성공률(명칭 변경)
속성 공격력 : 원소 공격력(명칭 변경)
속성 방어력 : 원소 저항률(기능 및 명칭 변경)
- 추가 된 기능
스킬 강화력 : 지력을 통해 상승 시킬 수 있으며,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에 관여합니다.
소켓 옵션 발동 현황 : 각 장비별 '소켓'의 '쟈드'로 인해 발동 된 옵션별 포인트와 옵션 발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삭제 된 기능
스킬 숙련도,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 각 항목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툴팁을 통해 기본 능력치와 아이템 및 커스텀패시브, 스킬 등으로 추가 된
능력치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2. 모든 무기, 방어구의 특성과 수치 및 착용 제한 조건이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 각 직업별로 4종류씩 존재하던 무기 및 방어구를 1종류로 개편하였습니다. 이에따라 마을에서 각 직업별
상인이 무기를 1종씩만 판매합니다.
- 랭크업 시스템이 삭제됨에 따라 기존 D랭크 이상의 무기 및 방어구는 소켓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 아래 무기류에 다중 타격을 추가 및 조정하였습니다.
버서커 : 양손검 - 최대 2명 타격
드래곤나이트 : 창 - 최대 4명 타격
발키리 : 에테르 웨폰 - 최대 6명 타격
섀도우 : 채찍검 - 최대 3명 타격
13. 엘리트1, 암흑 엘리트, 엘리트2, 타락한 사원, 유니크 장비의 옵션과 세트 옵션이 전면 개편 되었습니다.
14. 몬스터와 어그로 시스템을 전면 리뉴얼 하였습니다.
- 어그로는 '캐릭터'가 '몬스터'에게 주는 위협의 정도를 나타냅니다.
- 몬스터는 위협 수치의 변화에 따라 자신에게 더 위협적이라고 판단되는 대상을 공격하게됩니다.
- 기존 어그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파티플레이에서 조금 더 직업별 특성이나 플레이 특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모든 몬스터의 능력치와 스킬 공격력을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15. '피의 성전' 입찰 방식이 변경됩니다.
- '피의 성전' 입찰 시 필드별로 정해진 하임과 '왕의 증표' 아이템을 함께 입찰하게 됩니다.
- '왕의 증명'은 '헬론의 성' 지역의 필드 보스몬스터 '죽음의 예언자'와 '하수인 알테미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입찰 시에는 '왕의 증표'만 입찰하며, '왕의 증표'를 많이 입찰 할 수록 '피의 성전' 도전 자격을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 입찰에 실패 할 경우 입찰 했던 '왕의 증표'아이템은 반환되지만 하임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16. '아이올트 공동묘지' 지역의 '피의 성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통의 묘지, 허물어진 성, 사교의 지하제단, 저주받은 석실(외부), 사라진 혼령의 감옥(외부)
17. 배틀존에서 파티원 수에 따라 증가하던 보너스 경험치의 비율을 조정하였습니다.
- 파티원 수 1 ~ 9명 일 때 보너스 경험치 비율을 파티원 수에 따라 4% ~ 80%까지 증가시켜 파티원 수가
적을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여전히 파티원 10명 일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최대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18. 미션 클리어 보상을 리뉴얼하였습니다.
- 최초 클리어 시 주어지는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하임을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2회 ~ 40회 클리어, 41회 이상 클리어 경험치를 각각 최초 클리어 시 획득 경험치의 1%, 1.5%를 얻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미션 반복 클리어만으로 각 차수 별 디바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보상을 리뉴얼하였습니다.
19. '배틀존'에서 아이템을 모두 함께 습득하던 방식을 '필드'와 같은 방식으로 변경하여 분배 방식에 따라
아이템의 소유권을 가진 캐릭터만 아이템을 습득하게 됩니다.
[기능 변경]
1. '접속 포인트'의 누적 개수를 최대 500개로 제한하였습니다.
2. '저주받은 탑' 입장 열쇠의 이름을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비스바덴의 열쇠 : 대지의 열쇠
- 루이렌의 열쇠 : 물의 열쇠
- 마라의 열쇠 : 불의 열쇠
- 데스피니언의 열쇠 : 바람의 열쇠
- 필너스의 열쇠 : 어둠의 열쇠
3. 저주받은 탑 입장 가능 위치를 마을로 제한하였습니다.
4. 퀵슬롯 확장 및 교환 시 발생하던 끊김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5. 칼버스의 엘리트 악세사리, 이그니스의 반지의 옵션 중 일부를 변경하였습니다.
- 데미지2배확률에서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로 변경
6. 환경설정 - 그래픽 설정 - 포스트 이펙트 항목을 추가하여 햇살효과를 켜고 끌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7. 미션 및 퀘스트 보상 U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8. '미션 랭킹' 결산 시간을 변경하여 결산일 00:00 부터 00:30 까지 결산하게 됩니다. 위 시간에는 새로운
미션랭킹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9. '명인의 키트'등 겹치기 제한 개수가 255개가 아닌 일부 아이템들을 25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10. 조합 재료였던 기존 쟈드를 조합 재료에서 제거하였습니다.
- 기존의 '상급 쟈드'를 상점 NPC에게 판매 시, 20,000하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1. '눈물의 스피릿 쟈드', '자이언트 소울 쟈드'의 명칭을 '하급 바이올렛 큐빅', '상급 바이올렛 큐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2. 로딩 시 출력되는 로딩바와 도움말을 개선하였습니다.
13. '숙련도 초기화', '패시브 초기화' 아이템을 '스킬 초기화' 아이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4. 에테르방출장치의 발사 이펙트를 리뉴얼하였습니다.
[버그수정]
1. 스킨 혹은 에테리아 추출 중 해당 아이템을 옮겼을 때, 시전바는 동작하지만 아이템이 추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이동 중 친구목록 UI를 팝업했을 때, 이동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간혹 파티 탈퇴 버튼을 이용하여 미션에서 퇴장 시, 파티 탈퇴 버튼의 툴팁이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헬론의 성'지역 필드 '1층'과 미션 '절망의 부활의식'에서 필드의 그림자 아래에 마법진이 가려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저주받은 탑'에서 간혹 몬스터가 맵에 끼어 움직이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친구/차단 목록 개수가 255개를 초과할 때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캐릭터나 큰 몬스터의 경우 물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미션 재도전 기능을 이용하여 미션을 진행 할 때, 전투정보창에 기존 멤버의 데이터가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9. 간혹 미션 '붕괴 된 에텔레인'에서 미션 진행용 습득 아이템 UI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특정 해상도에서 퀵슬롯창에 등록한 스킬 및 아이템이 맵 이동 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간혹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이 겹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2. '혼란의 통로'의 '피의 성전' 오브젝트 주위 안전지대가 존재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헬론의 성' 필드 '1층'에 간혹 경계지역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공간이 존재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용족의 계곡' 필드 '카르완의 분화구'에서 용암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테스트서버 한정]
1. 금번 SUN : Limited Edition 리미티드 테스트에서 캐릭터 생성 시 아래와 같은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초기 캐릭터 생성 레벨 : Lv130
초기 캐릭터 자금 : 2,011억 하임
2. '오크라'와 '코르토크'의 각 직업별 상인에게서 엘리트1 무기와 엘리트2, 타락한 사원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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