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 이하 액토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카드배틀게임 '밀리언아서'가 금일(29일) '2013 제 1회 밀리언아서 일러스트 한계 돌파 공모전' 최종 당선작을 발표했다.

지난 7월 '제 1회 일러스트 한계 돌파 공모전' 개최 소식을 발표한 이래 약 4주 동안 진행된 공모전은 타 공모전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총 1,500여 점의 작품이 출품 되었으며, 기대이상의 높은 퀄리티를 선보이는 훌륭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다시 한 번 ‘밀리언아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보여주었다.

이번 '밀리언아서' 제 1회 일러스트 한계돌파 공모전 대상의 영예는 황제펭귄 (24, 여)의 '설화형 구미호'가 차지했으며, 이어 ZIS(25, 여)의 '슈카', 톰희(19, 여) '테루'가 금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대상을 차지한 황제펭귄(24, 여) 님은 “설미호(설화형 구미호의 줄임말)를 좋게 봐주신 여러분들의 사랑을 모아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 정말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으며, 금상을 차지한 ZIS (25, 여) 님은 “상상 이상의 결과로 자리하여 감개 무량하다. 응원하고 조언해주신 주변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1,200만원을 걸고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액토즈 내부심사 및 유저들의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당선작을 선정하였으며, 이 결과에 따라 1등으로 당선된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트로피, 그리고 '밀리언아서' 게임 머니 10만 MC를 특전으로 지급하며, 그 외 금상, 은상, 동상, 아차상, 위트상 등 총 20명에게도 상금 및 혜택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선정된 다수의 작품은 향후 밀리언아서 게임 내 카드로 제작될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 '밀리언아서' 변경호 PM은 “일러스트 분야의 창작 여건과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한국 만화 산업의 의미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진행하게 된 ‘제 1회 일러스트 한계돌파 공모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 분들의 작품이 기대 이상의 퀄리티로 좋은 작품을 보여주셔서 영광이었다. 제 1회에 이어 추후에 진행될 2회, 3회 공모전에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공모전의 전체 수상작에 대한 상세 작품 안내는 9월 초 명예의 전당 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카드배틀게임 '밀리언아서' '2013 제 1회 일러스트 한계 돌파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ZIS님의 슈카 일러스트 금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받은 톰희님의 테루 일러스트]


[▲영예의 대상은 황제펭귄님의 설화형 구미호 일러스트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