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가 공개됐다. 넥슨은 11월 1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넥슨 지스타 2012 프리뷰'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스타에서 공개될 넥슨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이 밸브 코퍼레이션와 제휴를 맺고 개발 중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Counter-Strike Online 2)’는 유명 FPS 타이틀인 카운터스트라이크(Counter-Strike) 시리즈의 최신작 중 하나다.
커스터마이징된 최신 ‘소스’ 엔진을 기반에 뒀으며, 전작보다 강화된 그래픽과 물리효과, 또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대대로 물려온 타격감과 현실감을 중시한 온라인 FPS게임이다. 소스 엔진은 ‘하프라이프 2’, ‘팀 포트리스 2’ 등 해외 유수 슈팅게임들의 근간이 돼온 그래픽 엔진으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해당 엔진을 개량시켜 전작보다 진일보된 그래픽과 각종 비주얼 효과들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인 ‘실시간 그림자 효과’는 캐릭터의 위치변화, 빛의 양, 방향 등을 계산해 그림자의 형태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기술로, 기존 소스 엔진을 통해서는 이를 만나볼 수 없었으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는 실시간 그림자 효과가 적용돼 보다 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소스 엔진의 능력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포토리얼리즘’을 기반으로 모든 총기와 캐릭터들을 새롭게 제작해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시켰으며, ‘더스트 2(Dust2)’, ‘이태리(Italy)’ 등의 시리즈 내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맵들은 기본 틀은 유지하되 최근 트렌드에 맞도록 모델링, 그래픽 디자인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하였다.
이 밖에도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의 백미인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사격의 반동, 벽의 파편, 혈흔효과 등의 이펙트가 수정 및 추가됨으로써 타격감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한편, 모게임인 '카운터스트라이크'는 1999년 여름에 발매된 1인칭 슈팅게임 '하프라이프'의 변형 버전으로, 테러리스트와 이를 진압하는 카운터 테러리스트와의 싸움을 그린 FPS게임이다.
▶ [종합]'마비노기2: 아레나'를 필두로 신작 6종 출격...넥슨 지스타2012 프리뷰
▶ [생중계] 넥슨 지스타2012 프리미어 간담회, 2시간 30분 풀영상
▶ [최초공개] '마비노기2:아레나' 플레이 영상 공개
▶ 비밀병기 '마비노기2:아레나', 넥슨·엔씨 콜라보레이션 발표!
▶ [포토]부스 모델들의 코스프레 향연! '넥슨2012 프리뷰' 간담회 현장속으로
▶ 독창적 시스템을 카툰 렌더링으로! 넥슨 신작 MMORPG ‘프로젝트 NT’
▶ 넥슨, 온라인 스포츠 제왕 '피파온라인3'들고 부산 땅 밟는다
▶ 시뮬레이션 야구의 한계를 넘겠다! 넥슨 '프로야구2K'
▶ 넥슨의 야심작 '워페이스', 부산지스타 출격준비 완료!
다시 만난다, 카운터스트라이크2 온라인!
▶게임명: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Counter-Strike Online 2)
▶개발사/서비스사: 넥슨
▶장르: FPS(First-Person Shooter)
▶플랫폼: PC 온라인
▶서비스 일정:
- 2012년 8월 2일~5일 1차 CBT
- 2012년 11월 16일 2차 CBT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