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D조 1경기 CLG EU vs Team WE – Team WE 승
초반부터 양 팀간에 치열한 교전이 펼쳐졌다. CLG EU가 먼저 인베이드를 시도하여 그레이브즈의 점멸을 뽑아냈다. 이에 질세라 Team WE도 블리츠크랭크를 앞세워 4명의 챔피언이 상대의 블루를 뺏으려 시도했으나, 오히려 이를 기다리고 있던 CLG EU에게 오리아나를 잃게 됐다. CLG EU는 그대로 상대 레드까지 가져가며 초반 이득을 챙겼다.
양 팀 모두 라인 스왑을 한 상황에서, 탑에서는 CLG EU의 이즈리얼과 레오나가 카서스의 진혼곡과 함께 상대 블리츠크랭크를 노렸으나, 오히려 타워 옆에서의 그랩에 의해 레오나를 잃었다. 봇 라인에서는 올라프가 말파이트를 처치했지만, 지원 온 초가스에게 올라프도 당하면서 팽팽한 상황이 이어졌다.
다시 일반적인 라인 상황으로 돌아간 CLG EU는 상대 2명이 탑에 있다는 점을 이용, 무난하게 첫용을 가져갔다. 하지만 각 라인에서의 CS 차이로 골드 획득량은 Team WE가 유리한 상황. 탑 타워를 파괴한 Team WE의 듀오는 다시 봇 라인으로 복귀했고, 레오나를 그랩 후 처치하면서 차이를 벌려 나갔다.
계속해서 양 팀간의 교전이 발생했으나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2번째 용은 Team WE가 아무런 방해 없이 가져감에 따라, 양 팀간의 골드 차이는 점점 벌어지기 시작했다. CLG EU는 상대 그레이브즈가 봇 라인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미드에서 과감한 5:4 타워 다이브를 시도했으나, 상대 2명을 잡아낸 데 반해 3명의 챔피언을 잃게 되면서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됐다.
Team WE의 챔피언 3명이 미드를 습격하면서 카서스를 처치했고, 곧바로 바론 사냥을 시도했지만 상대의 견제에 후퇴하게 됐다. 포킹으로 올라프의 HP를 깎은 CLG EU는 용을 가져갔으나, 그 틈을 타 Team WE는 미드 라인을 밀면서 양 팀간의 교전이 벌어졌다. 이 한타에서 서로 챔피언 2명씩을 잃었으나, 이미 잘 성장한 그레이브즈를 앞세운 Team WE가 상대의 미드 억제기 앞 타워와 억제기까지 파괴하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이후,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그레이브즈의 활약으로 Team WE가 대승을 거두고 바론까지 가져가며 양 팀간 차이는 더욱 벌어졌다. Team WE는 전 라인을 강하게 압박하면서 계속하여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갔다. 결국 미드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4명의 상대 챔피언을 잡아내고 억제기 2개를 파괴하면서 승기를 굳혔다. 뒤이어 바론을 사냥한 Team WE가 이를 제지하러 온 CLG EU의 챔피언들을 처치하고 경기를 마무리하면서 첫 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8강 D조 2경기 CLG EU vs Team WE – CLG EU 승
현장에서의 문제로 재경기가 이뤄진 2경기에서, 초반 양 팀 모두가 조우하여 교전이 벌어졌다. 이즈리얼이 선취점을 기록하고, CLG EU의 카서스가 이즈리얼을 처치했으나 코르키를 잃으면서 2:1로 Team WE가 이득을 취한 상태에서 시작됐다. 이 후 쌍버프를 획득한 녹턴이 탑라인 갱킹을 성공시키면서 초반 경기는 Team WE에게 유리하게 흘러갔다.
CLG EU는 봇 듀오가 상대를 밀어내고 용을 가져가면서 골드 차이를 좁히는 데 성공했다. 이에 질세라 Team WE는 녹턴의 궁을 이용한 탑 갱킹으로 다시 이득을 챙겼다. CLG EU는 4명의 챔피언이 미드 라인을 습격하여 블라디미르를 노렸으나 녹턴의 합류와 쉔의 궁을 이용한 지원으로 실패했고, 그 사이 제이스가 탑 타워를 파괴하면서 손해를 만회했다.
용 앞의 양 팀간 대치 상황에서 Team WE의 챔피언들이 봇 쪽에 자리잡은 것을 틈타 CLG EU가 상대의 미드 타워를 파괴했다. 이 후 CLG EU가 용까지 무난히 가져갔으나, 그 동안 쉔이 탑 타워를 파괴하면서 게임은 다시 팽팽한 상황으로 흘러갔다.
하지만, Team WE의 5명 모두가 탑 라인을 급습하면서 소나와 스카너를 잡아냈고, 뒤늦게 지원 온 카서스마저 처치하면서 게임은 다시 Team WE에게 유리해졌다. Team WE는 모여서 상대의 미드 타워를 파괴했고, 이즈리얼과 쉔이 각각 봇과 탑에서 솔로킬을 기록하면서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했다. 곧이어 용까지 가져가며 추가적인 이득을 챙긴 Team WE.
양 팀 모두 라인 관리에 주력하며 오랜 기간 대치 상황이 이어졌다. CLG EU의 봇 억제기 앞 타워에서 쉔과 녹턴이 제이스를 노렸으나, 역으로 지원 온 카서스에게 둘 모두 사망하면서 CLG EU가 이득을 챙겼다. 이 후, 미드 라인에서 블라디미르를 끊어낸 CLG EU는 바론 사냥을 시도하고, 이를 저지하려는 Team WE의 챔피언 3명을 추가로 잡아냈다. 이어서 바론마저 가져가면서 벌어졌던 차이를 모두 좁히게 됐다.
다시 대치 상황이 이어지다가, 쉔이 봇 라인을 미는 틈에 CLG EU가 미드 억제기 앞 타워를 파괴함에 따라 양 팀간의 교전이 벌어졌다. 그 결과, 3명을 잃고 4명을 잡아낸 CLG EU가 이득을 가져갔고, 미드의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이어서 바론 앞 대치 중, 녹턴을 끊어내고 바론을 가져가게 되면서 탑 라인의 억제기도 무난히 파괴하며 CLG EU가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뒤집었다. 결국 CLG EU가 봇 라인에서 녹턴을 다시 한 번 녹턴을 끊어내고 상대 3명을 처치, 경기를 마무리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