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W가 3월 12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법사 클래스의 개선, 무기 및 아이템 효과 변화, 신규 이벤트 추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우선 마법사 클래스의 주요 스킬이 개선되었다. 기존 ‘포스 필드’ 스펠은 삭제되고, 신규 스펠 ‘리커버리 배리어’로 대체됐다. 최대 64초 동안 근거리 및 원거리, 마법 피해 무효화 효과를 제공한다. 발동 확률은 근거리 35%, 이외 15%다. 만약 피해를 무효화할 경우 HP 회복 효과가 발동된다.

또한 ‘어드밴스 스피릿(에이션트)’, ‘브레이크 매직’, ‘이뮨 투 함’ 등 여러 스펠이 강화되었다. 특히 브레이크 매직의 경우 액티브 스펠로 변경된 것이 눈에 띈다. 스펠의 변화에 따라 스펠카드도 변화가 생겼다.

일부 무기의 효과도 변경됐다. ‘수정 결정체 지팡이’에는 신화 스펠 ‘이노센트 매직’이 추가되었으며, 무기 강화 단계에 따라 발동 확률이 달라진다. 또한 모욕의 지팡이, 하딘의 지팡이, 수정 결정체 지팡이와 같은 양손 지팡이가 한손 무기로 변경되었으며, 불꽃의 가더와 오시리스의 왼쪽 반지 등 일부 아이템의 효과도 개선됐다.

해골 및 오크 월드에서는 희귀 영구 컬렉션 3종이 추가되었고, 3주년 기념 스페셜 컬렉션 재료가 도입됐다. 또한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 드랍율 상향, 아데나로 구매 가능한 상급 용해제의 일일 구매 제한 상향 등의 조치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