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던전 공략에 유용한 저레어 영웅!
필수 육성 영웅 추천!
저레어 영웅들의 세팅까지!

공략에 필수?! 고급, 희귀추천 영웅은?
추천 고급/희귀 영웅
투린 - 주력 힐러, 모르간과 시너지 좋음
로지어(불) - 도트 딜러, 단일 딜량이 우수함
디제리트 - 성장 던전 고르고스 공략용으로 유용
케이 - 성장 던전 펜베이드 공략용, 이외 아레나 방어덱용
아콜론 - 성장 던전 알드리 공략용으로 유용
사라 - 봉인된 신전 죽음의 주인 공략용으로 유용
잉거스 - 기사도가 높다면 범용 서포터
알랭 - 성장 던전 타라스크 공략용으로 유용
킹 아서 : 레전드 라이즈의 영웅은 고급/희귀/전설 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을 수록 능력치가 더 높다. 성장 시 얻게되는 패시브 스킬도 1개/2개/3개로 높은 등급의 영웅이 일반적으로 더 강력하다. 일반적으로 전설 등급 위주로 육성을 하게 되나, 결국엔 한계가 찾아온다.
킹 아서의 다양한 던전의 기믹을 파훼하기 위해서는 낮은 등급 영웅들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 특히, 육성에 필수적인 성장 던전은 빨리 깰수록 파밍 효율이 증가하기에 미리 미리 성장 던전에 맞는 영웅을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작부터 주요 전설 영웅의 기사도를 여는 수준이 아니라면, 과금 유저라도 고급/희귀 영웅 육성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영웅을 키우는 것이 좋을까? 성장 던전 클리어에 필요한 영웅들을 우선 육성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케이, 디제리트, 아콜론, 로지어가 있다. 케이는 고급 영웅 중에서도 특출난 공격 성능을 자랑한다. 반격, 회피를 기반으로 꾸준히 피해를 가할 수 있고 타수가 많기에 펜베이드 공략에서 유용하다. 성장이 끝난 케이는 아레나 방어덱에 배치해 점수를 방어하는 용도로도 쓸 만하다. 특별히 쓸 딜러가 없다면 케이를 주력으로 써도 된다.
디제리트는 고르고스 기믹 파훼 전용 캐릭터로, 고르고스가 거는 화상을 해제하며 공격 게이지도 회복할 수 있어 일단 키워두면 낮은 레벨로도 고단계 고르고스를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이 좋다. 다만, 주력 덱이 성장하면 로지어 등 다른 멤버에게 자리를 내주는 편이다.
로지어는 고르고스 뿐 아니라 다양한 던전에서 두루 사용되는 딜러로, 특별히 세팅을 해주지 않아도 출혈을 이용해 강력한 단일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우수한 것은 불속성 로지어로 20% 확률로 특수 스킬 죽음의 고리를 사용하는 효과가 있다. 피해량도 강력하고 스킬 레벨이 오를 수록 효율이 올라간다.

투린은 회복형 지원 캐릭터가 없다면 가장 먼저 선택해 볼 수 있는 영웅이다. 비비안 등 전설 영웅에는 조금 부족하나 회복량이 우수하고, 밤 날씨 부여를 기사도 1에서 가지고 있어 모르간과 시너지가 좋다. 아콜론은 성장 던전 알드리 고단계에서 유용하다. 초반에는 모르간을 사용해도 클리어가 되나 후반으로 갈수록 아륻리의 회복 방해 효과가 중요해진다.
사라는 첫 번째 스킬로 강화 효과 방해, 공격 게이지 충전 방해와 약화 해제를 가진 지원 캐릭터다. 메인 힐러로 쓰기엔 회복량이 아쉽지만, 위 두 효과만 가지고도 봉인된 신전에서 활약할 수 있고,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다. 다만, 주력으로 쓰려면 효과 적중 수치가 높아야 한다.
잉거스는 기사도 레벨이 높다면 우수한 서포터로 돌변한다. 바람 속성 무기 기준 효과 적중, 공격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알랭은 성장 던전 타라스크 공략용으로 우수한 고급 캐릭터다. 다만, 타라스크가 후반에 개방되는 던전이라 주력 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필수 육성까지는 아니다.
어떻게 키우지? 공략 영웅 장비 추천!
메인 딜러가 급한 것이 아니라면, 희귀/고급 영웅들은 적당한 투자만 하고 넘어가게 된다. 주 육성 용도가 던전 기믹 파훼기 때문. 메인 딜러/힐러가 가능한 투린/케이 정도를 제외하면 장비에서 주 옵션을 맞출 필요도 없고 세트 효과만 맞춰주면 충분히 1인분을 할 수 있다. 케이는 메인 딜러로 쓰이는 경우가 많기에 제대로 키울 생각이라면 주 옵션(공격력%, 치명타 확률%, 공격력%) 정도는 챙겨주는 것이 좋다.
이외의 거의 모든 고급/희귀 공략 영웅들은 기력+적중 세트를 사용한다. 기력 4세트의 효율이 워낙 좋고, 대부분 특정 스킬의 적중이 필요한 영웅들이 많아 2세트로 적중 세트와 효과 적중 옵션 위주로 세팅하면 된다. 적중 효과가 없거나 의존도가 낮은 캐릭터는 생명 세트를 착용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