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닌텐도는 첫 번째 포켓몬스터인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의 첫 발매일인 1996년 2월 27일 포켓몬 데이로 지정하고 매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온라인 쇼케이스 '포켓몬 프레젠트' 역시 예고됐다. 포켓몬 프레젠트는 당초 닌텐도를 통해 진행되며 닌텐도 다이렉트와 마찬가지로 다이렉트라는 이름이 붙었던 온라인 이벤트였다. 하지만 2020년부터 별도 이벤트로 진행됐으며 이듬해부터는 매년 2월 27일 포켓몬 데이에 맞춰 새로운 포켓몬 프레젠트가 열려왔다.
닌텐도 다이렉트와 별도로 떨어지며 포켓몬의 다양한 정보는 포켓몬 프레젠트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해에는 포켓몬 데이에 맞춘 포켓몬 프레젠트 단 한 번만 진행됐으며 닌텐도 스위치 신작, '포켓몬 레전드 Z-A'가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포켓몬 레전드 Z-A는 포켓몬스터 X/Y의 배경이 되는 칼로스 지방을 무대로 삼는 신작이다.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호평을 받은 이후 다시 한 번 레전드 타이틀을 달고 나온 것과 함께 Z라는 타이틀을 단 게임이 마침내 출시된다는 것에 대한 기대 역시 높아진 상황이다.
게임이 앞서 2025년 정식 출시를 예고한 만큼, 이번 포켓몬 프레젠트를 통해 만날 가능성이 높다. 포켓몬 트레젠트는 2월 27일 오후 11시 닌텐도 공식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