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라이벌즈', 출시 첫 달 매출 2천억 원 추산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마블 라이벌즈, 출시 첫 달 매출 2천억 원 추산
-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성과가 이어질 경우 연간 매출 2조 원 추산
- 시즌1 업데이트와 함께 스팀 최대 동접자 경신, 64만 명 기록
출시와 동시에 스팀 최대 동접자 수 43만 명을 돌파하면서 스팀 최고의 화제작에 오른 팀 기반 슈팅 게임 '마블 라이벌즈'의 출시 첫 달 매출이 1억 3,600만 달러(한화 약 2,000억 원)를 돌파했을 것으로 추산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중국의 게임 매체 GameLook에 따르면 현재 '마블 라이벌즈'는 스팀, PS5, XSX|S, 그리고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인 넷이즈의 중국 전용 클라이언트를 비롯한 스팀 외 PC 클라이언트 등으로 서비스 중이다. GameLook이 추산한 바에 따르면 '마블 라이벌즈'의 스팀 매출은 5,450만 달러이며, 이어서 PS5가 2,720만 달러, XSX|S는 270만 달러에 달한다. 여기에 더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등 스팀 외 PC 플랫폼까지 합할 경우 중국 외 지역에서만 약 1억 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산된다.
중국 쪽의 매출도 만만치 않다. 넷이즈의 중국 전용 클라이언트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약 3,640억 달러로 앞선 글로벌 매출과 합산할 경우 1억 3,600만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GameLook는 추산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GameLook은 넷이즈가 '마블 라이벌즈'의 라이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경우 연간 13억 6천만 달러(한화 약 2조 원)에 달하는 수익을 거두는 글로벌 히트작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마블 라이벌즈'는 신작 게임으로서는 이례적일 정도로 높은 리텐션을 보여주고 있다. 스팀을 기준으로 시즌0 최고 동접자 수 48만 명을 돌파한 후 살짝 감소하긴 했지만, 시즌0 종료일 당시 44만 명을 유지하면서 무려 93% 이상의 리텐션을 보여줬을 정도다.
여기에 더해 최근 시즌1 '영원한 밤이 내린다' 업데이트와 함께 판타스틱4가 합류하면서 스팀 최대 동접자 수 64만 명을 돌파하는 등 그야말로 역대급 성과가 이어지고 있어서 '마블 라이벌즈'가 보여줄 행보에 게이머와 게임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완전 MZ한 '슈퍼바이브', OBT 되돌아보기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1-13 |
▶ [인터뷰] 베테랑 최우범 감독의 목표 "망설임 없는 팀으로" [1] | 김홍제 (Koer@inven.co.kr) | 01-13 |
▶ [뉴스] '마블 라이벌즈', 출시 첫 달 매출 2천억 원 추산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1-13 |
▶ [뉴스] '엘든 링: 밤의 통치자' 테스트 모집 실시 및 일정 공..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1-13 |
▶ [뉴스] 미래가 아닌 현재, 게임은 AI로 혁신 이룰까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1-13 |
▶ [동영상] 발로란트, 2025년 로드맵 공개..."게임과 e스포츠 연결..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1-13 |
▶ [뉴스] 컴투스, 방치형 신작 '갓앤데몬' 15일 정식 서비스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1-13 |
▶ [뉴스] 넥슨, 유저들과 함께 34억원 기부..."어린이 의료지원..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1-13 |
▶ [동영상] 기초부터 엔드게임까지, POE2 업데이트 정보 [6] | 정재훈 (Laffa@inven.co.kr) | 01-13 |
▶ [뉴스] 2025년은 내실에 집중,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발표 [7] | 김수진 (Eonn@inven.co.kr) | 01-11 |
▶ [포토] 게임 속 캐릭터들과 함께,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1-11 |
▶ [프리뷰] 우당탕탕 중세에서 살아남기, '킹덤 컴: 딜리버런스2'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1-11 |
▶ [뉴스] 좀 더 쾌적하게, '소녀전선' PC 버전 개발 중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1-10 |
▶ [뉴스] 이제는 잘 만든다? '게임 원작 영상, 왜 만들까'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1-10 |
▶ [뉴스] 관건은 어크의 성패, 텐센트-유비 인수 협상 보류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