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원장 정웅석)은 11월 15일 부산 해운대센텀호텔에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에 대한 발전적 고찰’을 주제로 한 학술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4차산업혁명융합법학회와 공동으로 주최된 이번 세미나는 지스타 2024 개최 기간 중 열린 행사로,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제1세션에서는 한명관 4차산업혁명융합법학회 명예회장이 좌장을 맡아 김종일 수석전문위원(법무법인 화우), 강지현 변호사(리율 법률사무소), 홍선기 교수(동국대학교)와 함께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의 정책적 및 법·제도적 측면을 고찰하고 제도적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제2세션은 손승우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정정원 교수(한림국제대학원), 윤지영•윤해성 선임연구위원(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법·제도적 과제와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토론자들은 법적 규제와 혁신적 지원의 균형을 강조하며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이번 학술세미나가 게임산업의 발전과 법·제도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련 연구와 정책 논의를 이어갈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