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이자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개발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가 신작 '리댁티드([REDACTED])'의 런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사전 구매자는 31일 출시에 앞선 28일부터 72시간 동안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게임 및 배경: 이 게임은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선보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가 개발했으며, 그 세계관을 확장하는 타이틀이다. 배경 역시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에 위치한 블랙 아이언 교도소를 배경으로 하며 전염병에 감염된 수감자들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대신 로그라이크 메커니즘을 도입해 새로운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이고자 했다.
- 게임플레이: 플레이어는 평범한 교도관으로 마지막 남은 탈출 포드를 찾아 탈출해야 한다. 로그라이트 개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환경과 죽음 후에도 진행되는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통한 성장 등이 담긴 탑다운 뷰 액션이다.
- 라이벌 시스템: 리댁티드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다른 생존자와 벌이는 라이벌 탈출 요소다. 마지막 탈출 포트를 두고 경쟁하는 라이벌들은 장애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에 영향을 준다. 플레이어는 이 라이벌들과 직접 맞서 싸울 수도 있고, 원격 공격, 혹은 이를 피해가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 출시: 리댁티드는 10월 31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PS5, XSX|S로 출시된다. 또한, 바로 사전 구매를 하면 3일 이른 28일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