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헌터들이 기다려온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오픈 베타 테스트 소식이 마침내 공개됐다. 금일(23일), 캡콤은 유튜브를 통해 '몬스터헌터 와일즈 쇼케이스'를 진행하면서 최신 정보와 더불어 오픈 베타 테스트 소식을 전했다.

쇼케이스는 프로모션 영상 5편을 보여주면서 시작됐다. 지난 프로모션 영상 4편이 새로운 지역 주홍빛 숲과 새롭게 추가된 케마트리스, 우드 투나, 알슈베르도에 초점을 맞춘 것처럼 이번 프로모션 영상 5편 역시 새로운 지역과 그곳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몬스터들에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모험, 그리고 사냥의 무대가 될 지역은 '기름 솟는 계곡'이다. 기름 진흙이 솟아나 퇴적되고 때로는 격렬한 화염이 타오르는 지역이다. 경계의 모래 평원에서 기상 이변으로 '모래 폭풍'이 불거나 주홍빛 숲에 '호우'가 발생하면서 필드의 환경이 변하는 것처럼, 기름 솟는 계곡 역시 때때로 불길에 휩싸이는 '불꽃 질주 시기'가 되면 계곡 전체가 불타오르면서 환경이 판이하게 바뀌게 된다.

이 지역의 거점이 될 마을은 불가마 마을 아즈즈다. 불가마를 중심으로 펼쳐진 마을로 제작 기술이 뛰어난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설정이다. 영상에서는 마을 중심의 불가마에서 퍼진 불길로 계곡 전체가 불타오르고 끝내 마을이 전소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그 배후에 숨겨진 원인을 밝히는 여정을 떠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는 3종이다. 가장 먼저 공개된 건 수룡종 푸푸로포루다. 기름 진흙이 층층이 퇴적된 구역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로 가스로 가죽이 부풀어 오른 듯한 기묘한 외형을 지닌 게 특징이다. 이어서 등장한 아수종 아자라칸은 불꽃 질주 시기에 활동하는 몬스터다. 불길이 타오르는 듯한 외형이 특징으로 원숭이처럼 천장을 타거나 푸푸로포루와 힘겨루기를 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수수께끼의 몬스터도 함께 공개됐다. 오스트가로아를 떠올리게 하는 두족류 몬스터가 그 주인공이다. '검은 불꽃'이라고 불리는 수수께끼의 몬스터로 영상에서는 촉수로 앞서 언급한 두 몬스터를 붙잡거나 숨구멍으로 불꽃을 뿜는 듯한 기묘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고 있다.


최신 정보에 대한 소개가 끝나고 이어서 츠지모토 료조 PD로부터 전 세계 헌터들이 기다렸을 오픈 베타 테스트에 대한 정보가 전해졌다.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오픈 베타 테스트는 PS5, XSX|S, PC(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모든 플랫폼 통틀어 11월 1일(금) 12:00부터 11월 4일(월) 11:59(한국 시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만큼, 플랫폼에 상관없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PS5에서는 PS 플러스에 가입한 유저에 한해서 미리 오픈 베타 테스트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PS 플러스 가입자에 한해서는 10월 29일(화) 12:00부터 10월 31일(목) 11:59(한국 시간)까지 선행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베타 테스트는 캐릭터 생성, 스토리 체험 퀘스트,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 3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생성은 제품판과 동일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때 생성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즈 요소는 제품판으로 인계할 수도 있다. 다만, 인계되는 건 어디까지나 커스터마이즈 요소 뿐으로 게임 진행 데이터는 인계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스토리 체험 퀘스트는 이야기의 서막을 그린 컷신부터 기본 튜토리얼이 포함된 차타카브라 토벌까지를 담고 있다.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는 무리를 이끄는 보스 도샤구마를 토벌하는 게 목표다. 기본적으로 게임스컴에서 시연했던 빌드와 동일한 분량으로 추정된다.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만큼, 다른 유저와 함께 사냥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서포트 헌터 기능을 체험해 볼 수도 있는데 유저가 모이지 않을 경우 최대 3명까지 NPC 헌터가 합류해 함께 사냥에 나서는 게 특징이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플랫폼에 구분 없이 친구 등록을 할 수 있지만, 해당 정보는 제품판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아울러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는 경계의 모래 평원을 무대로 하고 있으며, 오픈 베타 테스트용인 만큼, 제품판과 비교했을 때 여러모로 범위가 제한된다고 덧붙였다. 오픈 베타 테스트 특전으로는 제품판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장식 '치장품'이 제공된다.

끝으로 PS 스토어 한정 예약 특전이 공개됐다. PS 스토어를 통해 예약한 유저에게는 '몬스터헌터 와일즈 디지털 미니 아트북'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몬스터헌터 와일즈'는 2월 28일,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다. 현재 스탠다드 에디션 84,800원, 디럭스 에디션 109,000원, 프리미엄 디럭스 에디션 133,200원에 예약접수를 하고 있으며, 예약구매 특전으로 덧입는 장비 '길드나이트 시리즈', 희망의 호석을 제공한다.


▲ 수룡종 푸푸로포루

▲ 아수종 아자라칸


▲ 수수께끼의 몬스터 검은 불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