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태국 게임쇼 2024(Thailand Game Show 2024)’에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캄퍼스(Kampers)’를 출품한다고 18일 밝혔다.


‘태국 게임쇼’는 200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 약 18만 명의 유저가 참가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 퀸 시리킷 컨벤션센터(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자이언트스텝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2024 게임 해외 마켓 한국 공동관’의 10개 사 중 하나로 참가한다. 이번 ‘태국 게임쇼 2024’에서 자이언트스텝은 B2B 대상으로 진행했던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게임 전시회와 달리 개인 유저를 대상으로 ‘캄퍼스’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회사는 ‘캄퍼스’의 ▲소개서 설명 ▲게임 영상 ▲게임 시연 등을 진행하며 일반 유저의 피드백을 받을 계획이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캄퍼스’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글로벌 Z-Alpha 세대를 겨냥한 게임이다. 자이언트 스텝은 ‘캄퍼스’를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과 온라인 게임의 유저 참여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개발한 회사의 첫 번째 게임이라면서 언리얼 엔진 5기반의 고퀄리티 그래픽을 강조했다. 또한 기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월드 빌드 기능으로 사용자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버추얼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Full 3D 온라인 게임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유럽과 중국 전시회에 이어 동남아 최대 게임 전시회에 참여해 ‘캄퍼스’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업 대상이 아닌 개인 유저 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개인 유저의 니즈에 대해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게임 전시회에서 얻은 시장 의견을 반영해 유저 중심의 차별화된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이언트스텝의 ‘캄퍼스’는 올해 말에 일부 국가에서 사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태국 게임쇼에 맞추어 ‘캄퍼스’ 인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