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호연의 신규 네임드 '무길'은 44렙 장비를 파밍하기 위해 반드시 쓰러뜨려야 하는 네임드다. 제법 강력한 네임드지만, 현재 처치 타임이 3분 → 5분으로 증가한 상황이므로 충분히 도전할만한 상대라고도 할 수 있다.

무길의 가장 까다로운 패턴은 '환영비검-즉결 처형' 콤보다.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무길이 분신체를 소환해 다수의 수리검을 던진다. 일반적으로 견디기 어려운 대미지가 누적되므로, 엄폐물 뒤로 숨어 수리검을 피해야 한다.

이후 즉결 처형 패턴이 시작된다. 무길은 3개의 포인트 중 랜덤한 포인트로 순간 이동하므로 미리 이동 포인트를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 빠르게 접근하지 않으면 중간 중간 원형 영역에서 멈춰야하므로 딜로스가 발생한다.

무길에게 접근했다면 특별한 방해 없이 공격을 계속할 수 있다. 즉결 처형은 협력기로 차단해야 하지만, 발동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천천히 대미지를 누적하고 협력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 수리검은 엄폐물 뒤에 숨어 피할 수 있다

▲ 무길의 순간 이동 포인트. 빠르게 접근할 준비를 해두자

▲ 즉결 처형은 준비 시간이 길어 역으로 딜 찬스로 활용할 수 있다

만약 클리어 타임을 줄이는 것이 목표라면 환영비검 패턴을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전략형 영웅 하늬바람을 리더로 세우고, 가문 비기 '역전의 기회', '분산피해진법'처럼 버티는 능력을 강화하거나, 불사 상태가 될 수 있는 비기를 사용해 수리검을 맞으면서 버티는 식의 전투도 가능하다.

▲ 클리어 타임을 줄이고 싶다면 역전의 기회 같은 비기로 수리검 패턴 넘기는 것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