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원의 장원이 길드 장원 선택 가능
라키아로 채집시 근처 라키아로 또 발견
아침의 나라에서도 야생마 등장



검은사막에 길드원의 장원을 길드의 대표 장원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길드 대표 장원' 기능이 추가됐다. 길드 장원인 만큼 길드원이라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길드 대장 또는 보좌관이 길드 장원 설정이 가능하다. 길드원이 소유 중인 특정 장원을 지정하면 끝. 길드 정보(G) 창의 '설정된 길드 장원으로 이동' 버튼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장원 출구를 통해 기존의 캐릭터 위치로 퇴장할 수 있어 쉽게 모일 수 있다.

검은 사당 - 황해도(파티) 우두머리 토벌 길드 임무가 추가되어 소형/중형/대형/초대형을 받을 수 있다. 일반 난이도와 도전 난이로도 다시 분류되며, 지귀/청의동자/불가살/우투리/흑봉황/폐세자를 잡으면 된다. 참고로 같은 길드의 길드원과 함께 토벌했다면 횟수가 비례하는데, 길드원 5명이 참여하면 토벌 목표(5회)가 한 번에 달성되는 구조다.

라키아로 채집을 마쳤을 때, 근처에서 새로운 라키아로가 발견되도록 개선됐다. 추가로 발견되는 라키아로는 이전의 라키아로보다 더 높은 등급이 등장한다. 채집 시 획득 가능한 경험치는 기존 대비 3배이며 망태 개봉 시 라키아로의 기운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0배로 증가됐다. 그리고 라키아로의 기운으로 교환 가능한 품목이 추가되어 천년 산삼이나 마노스 액세서리 상자, 몽상의 깃털, 고비 뿌리 등 다양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조르다인 사가 진행 중 조우하는 우두머리 전투 난이도가 개선되었고, 아침의 나라에 야생마가 등장해 포획 포인트가 증가했다. 조련을 주로 돌리는 유저라면 이제 아침의 나라에서 편하게 포획해도 될 것 같다. 메모장, 길드 소개, 자기 소개 기능의 사용성이 개선되어 편의성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 길드 장원 추가!

▲ 길드 토벌에 황해도 우두머리도 잡을 수 있다

▲ 라키아로 교환 물품도 확장

▲ 아침의 나라에서도 야생마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