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월드 리부트
아이템 제작식 및 프런티어 상점 추가
리니지W, 9월 19일(목)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W의 9월 셋째주 업데이트 노트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추석 연휴로 인해 정기점검일인 수요일이 아닌 목요일에 진행됐다.

어레인과 하딘, 파푸리온, 오렌, 안타라스까지 5개의 월드를 대상으로 한 월드 리부트가 진행됐다. 해당 월드의 켄트성 마을, 기란성 마을 광장, 아덴성 마을 광장에 출현하는 견습생CM 버프 동상이 강화되었는데, 100아데나로 3개 버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CM데스나이트의 수호는 PVE 물리 방어력+20, PVE 마법 방어력+20, PVE 대미지 리덕션+20, MP 회복+10, HP 회복+10이 주어진다. CM데스나이트의 일격은 PVE 근거리 대미지+20, PVE 원거리 대미지+20, PVE 마법 대미지+20, PVE 근거리 명중+20, PVE 원거리 명중+20, PVE 마법 명중+20을 얻는다. CM데스나이트의 축복은 경험치 보너스 +150%을 받게 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아덴 보스 토벌령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6일까지 잊혀진 섬의 에이션트 가디언, 테베라스의 오시리스, 티칼 사원의 제브레퀴 석상, 지룡의 둥지의 지룡 안타라스, 황혼 산맥의 에이션트 자이언트를 처치하면 봉인된 지배자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보스 토벌에 참여인원 중 1명만 획득 가능하다.

이를 통해 위의 5개 월드에서는 전설 제작 비법서를 얻을 수 있으며, 그 외 월드는 지배자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지배자의 심장은 천만 아데나와 5천 카드 코인이 확정 지급되며, 이외에 전설 제작 비법서나 데스나이트 마법인형 카드,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 카드, 영웅 제작 비법서, 축복 부여 주문서, 각성서 조각 10개, 흩어진 엘릭서의 힘 5개 중 하나를 얻게 된다.

5개 월드 전용으로 10월 16일까지 전설 변신 선택 상자가 전설 픽업 변신 선택 상자로 변경된다. 이름 그대로 원하는 전설 변신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8개 중 하나의 전설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프런티어 상점 전용 상품이 추가되어, 100마일리지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 가능하고, 일부 아이템 제작 비용이 감소한다.

정제술에 드래곤의 진주가 추가됐다. 총 5단계까지 상승시킬 수 있으며, 이에 따라 PVP 능력치 등 다양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이외에 일반 등급 변신 카드인 채점관 알리사가 추가되었으며, 사이하의 활 / 화염의 기관포 / 포효의 이도류 / 네크로맨서의 지팡이 / 데스나이트의 불검에 언데드 추가 대미지가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