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라이엇 게임즈 주최 및 주관의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2024 VALORANT CHAMPIONS SEOUL)'이 진행되었다. 대회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에서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그룹 스테이지 및 라운드 2까지는 서울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준결승 및 결승 그리고 파이널 경기의 경우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2024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개최되는 발로란트 이스포츠 글로벌 대회로 라이엇 게임즈 측에서는 글로벌 대회를 기념하여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결승 시리즈가 열리는 인스파이어 아레나 일대를 대회를 직관하러 오는 팬들뿐만 아니라 모든 게이머가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를 준비했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회 및 행사에 다녀보았지만, 이번 행사만큼 다양한 연령대, 국적의 참관객과 함께할 수 있는 현장은 처음인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관람객은 어머니와 아들이었는데, 셔틀버스 하차장에서 우연히 마주친 어머니의 표정은 썩 그리 밝지 못했으나, 사실 행사장 안에서 다시 마주쳤을 때 어머니가 더 신나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던 것이 참 인상적이었다.

다양한 전 세계의 발로란트 게이머들과 즐길 수 있었던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의 뜨거운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 인스파이어 아레나 입구부터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냄새가 난다.

▲ 좀 일찍 나와 사진은 한적해 보이지만, 취재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엔 사람이 가득했다.

▲ 미리 신청한 혹은 당첨된 티켓을 수령하는 티켓 부스.


▲ 멋지게 꾸며진 LED 디지털 미디어 거리를 지나

▲ "여기 맞나?" 할 때쯤 안내해 주는 엑스 배너를 지나 좌측에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바로 행사장!

▲ 입구에서는 포토존이 반겨주고 있다.

▲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면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는 무대를 비롯하여

▲ 다양한 스폰서 부스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 중앙에서는 발로란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다.

▲ 곳곳에 꾸며진 대형 조형물이 인상적이었다.



▲ 발로란트 행사에 왔으면 라이엇 스토어 못 참지

▲ 미래지향적인 조명 아래 꿋꿋하게 주황색을 내고 있는 포장마차도 인상적이었다.


▲ 라이엇 게임즈에서 초청한 개발자 사인회도 인기가 많았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팬 페스트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았지만, 가장 오랜 시간 즐길 수 있었던 공간은 'HP OMEN'의 공간이었다. 라이엇 게임즈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HP OMEN, HYPERX(하이퍼엑스)와 함께 직접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부스였다.

HP OMEN 부스에는 정해진 시간에 발로란트 인플루언서인 김된모, 손오천, 콕끼리가 방문하여 팬들과 함께 시간을 갖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와 1:1 매칭을 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다. 인플루언서와의 대결에서 승리 시, 하이퍼엑스의 게이밍 기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었다.

일반 유저가 어떻게 유명 인플루언서를 이기는가 했지만, 이들은 보조무기, 즉 권총으로 싸워야한다는 페널티가 있었다. 이벤트 대회가 끝나면 인플루언서의 팬 사인회도 진행되어 HP OMEN 부스의 인기가 특히 더 체감됐다.

▲ 정말 인기가 많았던 HP OMEN 부스.

▲ 발로란트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이 예정되어 있었다.

▲ 슬로건과 함께 잘 꾸며진 HP OMEN 체험 존.

▲ 'HP OMEN 14 Slim' 게이밍 노트북으로 쾌적한 발로란트를 체험할 수 있었다.

▲ 'HP OMEN 35L' 게이밍 데스크톱과 함께 시크릿랩 의자 및 데스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다.

▲ 시크릿랩 TITAN EVO 레이나 에디션과 그 외 발로란트 에디션을 실물로 볼 수 있었다.




▲ 인플루언서와의 1:1 매치는 고성능의 게이밍 데스크톱, 'HP OMEN 35L'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으로 대결한다.

▲ HP OMEN 35L은 책상 위로 올리고 싶은 디자인과 사이즈를 갖췄다.

▲ 하이퍼엑스의 알로이 오리진 게이밍 키보드와 헤이스트 2 게이밍 마우스


▲ QHD + 240Hz, 그리고 IPS 패널의 훌륭한 사양을 갖춘 'HP OMEN 27qs' 게이밍 모니터

▲ 인플루언서 '콕끼리'가 HP OMEN 부스에 방문하여 팬들과 함께 시간을 가졌다.


▲ 전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현재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손오천'도 방문했다.


▲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김된모'도 HP OMEN 부스에서 팬들과의 시간을 가졌다.

▲ 팬들과의 1:1 매칭 전 세팅을 살펴보고 있는 김된모.

▲ 인플루언서가 내는 퀴즈를 맞히면 1:1 매칭의 자격이 주어진다.


▲ "어?"


▲ 1:1 대결 후에는 김된모의 팬 사인회도 진행되었다.


▲ 체험존에서는 'HP OMEN 14 Slim'과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3으로 점프 맵 미션에 도전할 수 있었다.


▲ 인플루언서와의 시간도 좋았지만, 고성능 게이밍 제품으로 쾌적한 발로란트를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