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생방송이 정인호 MC의 주도 하에 개발 총괄 김준성 본부장, 진성건 PD의 츌횬으로 진행됐다. 생방송으로 진행된 첫 개발자 라이브였는데, 신규 헌터 '아마미야 미레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헌터의 수영복을 얻을 수 있는 여름 이벤트, 길드 콘텐츠 소식 등을 접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실시간 Q&A 통해서 헌터의 밸런스, 추후 콘텐츠,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라이브 방송 리딤 코드 (2024년 8월 4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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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고생 신규 헌터 풍속성의 '아마미야 미레이'
신규 SSR 헌터 '아마미야 미레이'는 모두의 예상대로 풍속성으로 공개됐다. 어릴 적 자신을 구해준 은인을 동경하여 헌터가 된 여고생이며, 정체를 숨기기 위해 가면을 쓰고 활동하는 게 특징! 혼령 오니 쿠로하의 힘을 빌려 치명적인 일격을 가하는 전투 능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궁극기를 시전 시 오니 쿠로하에 빙의되어 스킬 구성이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일반 공격 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여 빠르게 스킬을 남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전용 무기인 '우사뽀이'는 미레이가 좋아하는 토끼 인형의 이름으로 미레이가 들고 있는 검에 달려있는 장식인데, 여고생이라는 나이에 어울리는 귀여운 인형이다. 또한, 미레이는 여름 시즌에 추가되는 만큼 수영복 스킨도 함께 출시된다.
수영복 스킨 지급! 여름 바캉스 이벤트
여름 바캉스에서는 오리지널 스토리 2종과 함께 간단한 미니 게임 2종, 이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재밌는 성진우 무기 2종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무기는 '육즙 가득 꼬치구이', '꽁꽁 청새치 보드'로 이름처럼 재밌는 외형과 이펙트를 지니고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여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게다가 먼저 지급된 서지우 수영복 스킨처럼 여름에 어울리는 수영복 스킨이 성진우와 각종 헌터들을 대상으로 출시된다. 새롭게 수영복을 볼 수 있는 헌터는 차해인, 아마미야 미레이, 엠마 로랑, 알리시아 블랑쉐, 이보라가 있으며, 그중 차해인, 이보라 수영복 스킨은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할 전망이다.
콘텐츠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
개발자 노트를 통해 준비를 공개한 바 있는 스킨 염색 시스템이 드디어 출시된다. 보유한 코스튬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적용 가능한 색상 세트를 선택하여 적용하는 방식! 이를 위한 염색약은 이벤트 및 각종 재화를 통해 습득 가능하다.
그리고 현재 최종 콘텐츠로 여겨지는 광휘의 공방에는 보통을 뛰어넘는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된다. 어려움 난이도는 공략이 쉽지 않은 만큼 더 좋은 보상이 계획되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전설급 아티팩트가 확정 지급된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전설 선택 상자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설급 불타는 아티팩트 파밍을 위한 주요 던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과 70, 75레벨 세트 아티팩트의 추가로 광휘의 공방 공략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도 좀 더 강력한 파밍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70, 75레벨 세트는 기존 세트와 호환되는 것과 신규 세트 효과를 지닌 종류도 추가된다.
또한, 성진우 최대 레벨이 80에서 85로 확장되면서 헌터 역시 85까지 최대 레벨이 늘어나며, 게이트 난이도 역시 35까지 확장된다. 게다가 성진우의 그림자 군단에 합류하게 될 켈베로스 형태의 신규 그림자 '케르'는 팀 치명타 피해량 상승효과를 지닌 채 등장한다.
길드 콘텐츠 추가 및 스킨 공모전 등
길드는 서버 무관 최대 50명으로 구성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는 9명의 헌터가 참여하는 길드 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길드 시스템이 추가될 때 길드 레이드가 함께 등장하며, 새로운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길드 추가와 함께 관련된 오리지널 스토리 2개 챕터를 선보인다. 길드를 구성하게 되는 이야기와 레이드 보스를 만나게 된 이야기 등으로 구성되며, 히든 스토리 형태로 만나볼 수 있을 것. 스토리 업데이트는 길드 콘텐츠 추가 전에 먼저 다가올 업데이트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8월부터 길드명 사전 선점 이벤트가 진행된다. 글로벌로 진행되는 만큼 전 세계에서 유일한 이름으로 지어야 하며, 원작에 출현하는 길드의 이름은 사용할 수 없을 전망! 더불어 길드 콘텐츠는 8월 21일 추가된다.
유저들과 함께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헌터의 스킨 디자인을 공모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 혜택, 당선작 상금도 준비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출된 스킨 디자인은 추후에 이벤트 지급 형태로 게임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로비에 '고건희'가 등장한다. 미레이 이후 업데이트에 등장할 한국 헌터 협회 회장 '고건희'를 로비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데, 원작의 모습이 그대로 재현될지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셈이다.
실시간 소통의 시간, Q&A
Q. 유수현은 신규 헌터인데 성능이 아쉽다. 게다가 화 속성이 활약할 콘텐츠가 없다.
- 불만의 목소리를 확인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밸런스 패치는 조심스러운 면이 있다. 유수현이 화속성 톱클래스 딜러인 건 맞지만, 이전 알리시아와 비교했을 때 아쉬움을 느끼는 것 같다. 밸런스를 다시 고려하여 상향 부분이 있는지 검토하겠다. 스펙에 대해서 계속 논의 중이기 때문에 상향 가능한 부분은 적절한 시기에 상향하도록 하겠다.
Q. 그래서 유수현 개선 사항이 없나?
- 헬파이어 사용 중에 슈퍼 아머가 적용되는 부분은 업데이트되도록 적용하겠다.
Q. 강화 비용, 장비 교체 비용 등 골드가 부족하다.
- 점점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고, 콘텐츠마다 장비를 교체하는 스트레스를 주고 싶지 않다. 따라서 골드 수급처를 좀 더 확보하도록 하는 등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장비 교체가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방향을 고려하겠다. 이번 점검 보상으로 200만 골드를 우선 지급하겠다.
Q. 딜 미터기나 연습용 허수아비 추가 계획은 없나?
-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보스 속성에 따라 헌터의 성능이 크게 차이 나는데, 단순 허수아비 DPS가 헌터의 가치를 이야기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따라서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하나씩 헌터의 특징을 알아가는 것도 즐거움일 것. 하지만 헌터 소환에 투자하는 유저들이 헌터의 가치 지표를 알 수 있도록 미터기나 허수아비에 대한 내용도 상의해 보겠다.
Q. 콘텐츠가 부족하고, 업데이트 주기가 느리다.
- 글로벌 서비스라서 번역에 들어가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최대한 3주 간격에 맞춰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도록 노력 중이다.
Q. 던전 배경, 기믹 등 특징 있는 콘텐츠가 부족하다.
- 액션 장르 게임이므로 새로운 보스의 공략이 주요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번에 추가될 신규 폐쇄 임무나 인스턴스 던전의 보스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Q. 시련의 전장이 더 재밌어졌으면 좋겠다.
- 최근 시련의 전장이 이번에 일주일 이벤트 진행 형식으로 적용된 게 있었는데, 다수의 유저가 참여하는 걸 고려하다 보니 너무 손쉬운 면이 있었다. 따라서 이번에 개선된 시련의 전장을 선보이며, 3주 리셋되는 형태에 도전적인 난이도를 접하게 될 예정이다.
Q. 최종인, 백윤호 등 원작에서 S급 헌터인데 게임에서는 너무 약하다.
- 최종인과 우진철은 바로 다음 업데이트에 상향이 예정되어 있다. 백윤호, 임태규는 아직 준비되지 못했는데, 추후에 상향이 될 것. 단순히 수치를 늘리는 것뿐 아니라 성능 향상을 위한 개선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데, 꾸준히 원작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질 것.
Q. 왜 이렇게 오리지널 헌터가 많이 나올까?
- 원작 캐릭터와 오리지널 캐릭터가 교차되며 출시되고 있는데, 유저들이 느끼기에 오리지널 캐릭터의 비중이 크다고 여기는 것 같다. 원작 캐릭터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니 기다려달라.
Q. 성진우가 주인공인데 마나가 부족하고, 너무 약하다.
- 마나 수급을 위한 축복의 돌이나 서포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성진우가 헌터에 비해 성능이 안 좋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성능 개선이 준비 중이다. 게다가 축복의 돌 슬롯 추가도 준비하고 있다.
Q. 축복의 돌 밸런스 조정은?
- 이번에 한번 패치가 진행됐는데, 8월 21일에 한 번 더 패치가 될 예정이다. 공격형 외에는 인기가 없는데, 비인기 축복의 돌들 상향이 이뤄질 것. 더불어 추후 콘텐츠에서는 공격 관련 축복의 돌 외에 다양한 종류의 능력이 필요하도록 준비하겠다.
Q. 월 정액 혜택이 상향되면 좋겠다.
- 월 정액 같은 경우 유저마다 적용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당장은 힘들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향 내용과 시기를 고려하겠다. 소탕권 추가 확장도 확인하겠다.
Q. 채굴 레벨 확장은 이뤄질까?
- 추후에 확장하겠다.
Q. 보상 때문에 게이트 S, A 난이도만 집중 공략하다 보니 특별 의뢰 완성이 안된다.
- 특별 의뢰를 달성하기 위해 낮은 등급 게이트를 공략하는 게 비효율적인 것 같다. 방안을 고민해 보겠다.
Q. 자동 전투 시 QTE, 궁극기 스킬 사용 여부를 따로 지정하고 싶다.
- 자동 전투 효율을 높이기 위해 중간중간 AI를 개선하고 있기는 한데 부족한 거 같다. 해당 부분은 추가로 검토해 보겠다.
Q. 스토리 업데이트는 언제?
- 이번에 길드와 관련된 스토리 2챕터가 업데이트된다. 그리고 다음 업데이트에서 악마성 상층부와 관련된 스토리를 추가로 만날 수 있을 것.
Q. 엘릭서가 부족하다.
- 이번 업데이트에 합성을 통해 상위 엘릭서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Q. 성진우 전직 언제 추가될까?
- 길드와 같은 8월 21일로 예정되어 있다. 신규 스킬과 스킨이 함께 추가될 것.
Q. 10진화 이상으로 헌터를 획득했을 때 적절한 보상이 있어야 한다.
- 8월 업데이트에서 상향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기존에 10진화 이상으로 헌터를 획득한 유저들 역시 상향된 보상이 지급될 것.
Q. 보스 사냥꾼은 전설 등급의 효율이 더 안좋다.
- 보스 사냥꾼은 보스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대시 쿨타임도 함께 늘어나는 축복의 돌이다. 등급이 높을수록 대시 쿨타임도 더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전설 등급이 안 좋다는 평가가 있는데, 관련 밸런스에 대해 확인해 보겠다.
Q. 광휘의 공방 티켓 더 지급해달라.
- 이번에 70, 75 장비 파밍을 위한 신규 던전들이 재밌는 방식으로 나오니깐 우선 공방 티켓은 다음에 상향 지급하는 걸로 기다려달라.
Q. 2단계 모래시계가 부족하다.
- 공급을 일부 상향하긴 했다. 엘릭서는 합성 기능을 추가하여 원활히 공급되도록 예정되어 있고, 이후 모래시계도 공급하는 것을 고려해 보겠다.
Q. 길드 인원을 더 추가할 수 있을까?
- 내부적으로 50명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된다. 이후 확장 가능할지는 지켜보고 고려하겠다.
Q. 커스텀 소환에 픽업 리스트 말고 제외 리스트를 만들어달라.
- 이건 쉬운 일은 아니다. 내부적으로 많은 확인이 필요하다.
Q. 성진우 무기 성능 차이가 심하다.
- 한 번에 전부 밸런스를 조정하긴 힘들다. 단계적으로 하나씩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겠다.
Q. 파멸의 권좌 보상이 20단계 이상으로 상향되면 좋겠다.
- 내부에서 보상 수준을 정리하고 있다. 더불어 플레이 부담이 없도록 기능 개선도 고려 중이다.
Q. 아티팩트 하드 리셋이 너무 힘들다.
- 아티팩트를 계속 상위 등급으로 파밍하고 강화하는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 같다. 따라서 아티팩트 교환 시기가 빠르지 않도록 조절할 예정이며, 기존 아티팩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향도 고민 중이다. 제련 시스템을 준비 중인데, 기존 아티팩트를 제련하여 상위 티어로 올려서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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