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게임혁신대상'에 젠레스 존 제로, AFK: 새로운 여정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중국 내 혁신적인 게임을 선정하는 '중국게임혁신대회'(中国游戏创新大赛)가 차이나조이 2024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이번이 4회째로, 이전까지 별도 행사로 진행되다 이번에 처음으로 차이나조이에서 진행됐다.
주최자인 중국의 앱 플랫폼 '탭탭'이 밝힌 대회의 목적은 중국 게임산업의 혁신 및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고자 하는 당국의 요구 사항을 구현하는 것이다. 지난 대회 수상작 중에서 국내 유저에게 익숙한 게임으론 '원신', '붕괴: 스타레일' 등이 있다.
대회 심사 기준은 혁신, 고품질,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 등이다. 중국 게임산업에서 고품질은 역사와 문화를 수준 높게 구현한 것을 의미한다. 탭탭은 "수준 높은 게임을 선정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게임산업의 수준 높은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탭탭은 '중국게임혁신대회'를 권위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사회적 신뢰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어 국가 단위의 대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탭탭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의 기준을 참고해 더 많은 게임 개발자가 어워드에 관심을 두도록 한다.
시상 부문은 대상격인 '최고의 혁신 게임상'과 함께 아트, 디자인, 음향, 글로벌, 중국문화, 사회적 가치 등으로 나뉜다. 주최 측은 올해 게임에 첨단 기술 적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술상을 추가했다.
올해 중국게임혁신대회 최고의 혁신 게임상은 '젠레스 존 제로'(绝区零), 'AFK: 새로운 여정'(剑与远征:启程)이 수상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쓰론 앤 리버티, 스팀 글로벌 매출 2위 기록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뉴스] 캘리포니아 주, "임의로 사라지는 디지털 콘텐츠에 '구..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뉴스] 일본 게임산업 동향, "스팀 중심으로 PC 시장 확대"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7 |
▶ [동영상] 모바일로 은하전쟁,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 10월 29일..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동영상] 다시 축구의 시간, EA 스포츠 FC25 출시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인터뷰] 못다한 이야기를 끝내러 왔다, '아랑전설 CotW'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
▶ [인터뷰] 소닉은 더 새로워질 수 있다, '소닉×섀도우 제너레이..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7 |
▶ [인터뷰] '더 커진' 변화, 새로운 주인공, "유미아의 아틀리에"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
▶ [뉴스] 얀쿡크 참전! '캡콤 TGS 온라인 프로그램' 총정리 [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9-27 |
▶ [인터뷰] '브레이커스' 빅게임스튜디오, 엔씨소프트와 손을 잡은..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7 |
▶ [뉴스] 차세대 오픈월드 그린 '이환', "기본기도 탄탄하네" [15]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
▶ [인터뷰] 직접 써내려가는 중세의 삶, 킹덤 컴: 딜리버런스2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7 |
▶ [뉴스] 韓中日 신작 대결! 'XBOX' TGS 쇼케이스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9-26 |
▶ [뉴스] 디아블로 시네마틱 라이브 콘서트, 10월 20일 개최 [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9-26 |
▶ [뉴스] 블리자드의 흥망성쇠를 한 권에, '플레이 나이스' 발표 [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