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쿠르잔 북부의 신규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 기존 대륙 보스와 비슷하지만 1,680레벨이라는 높은 레벨로 등장한 신규 필드 보스다. 과거 '모아케'처럼 적정 레벨이 맞지 않는다면 피해를 줄 수 없고, 확률적으로 스킬이 '막음' 판정으로 무효 된다. 계승 후 추가 재련을 통해 1,680레벨을 달성해야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대신, 보상은 파격적이다. 신규 수집 포인트인 크림스네일의 해도, 전설 중독 룬, 상급 깨달음의 물약 등 우수한 보상이 많아 캘린더를 챙길 가치는 충분하다.



각종 내실이 포함된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 보상은?
세베크 아툰 보상 요약

1️⃣ 기여도에 따라 고대 등급 장신구
2️⃣ 혼돈의 돌, 축복, 2~3레벨 보석, 숨결, 잎사귀, 어빌리티 스톤 등 보상
3️⃣ 쿠르잔 북부 모험의 서 필드 보스 달성 가능
4️⃣ 전설 중독 룬
5️⃣ 크림스네일의 해도#3
6️⃣ 모험의 서 요리 재료 '세베크 아툰의 용암'
7️⃣ 상급 깨달음 물약


신규 대륙 세베크 아툰의 보상은 가치가 높다. 1,680 레벨을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도전해야 하는 보스다. 먼저 보상으로 현재는 얻을 수 없는 고대 등급 장신구가 나올 수 있다. 고대 등급 장신구는 아크 패시브 깨달음 등급 완성을 위한 파츠로 고가에 거래될 수 있다. 또, 기본 보상으로 혼돈의 돌, 2~3레벨 4t 보석 등 다양한 4t 재료를 준다.

아크 패시브 내실 중 가장 높은 등급인 '상급 깨달음 물약(+5포인트)'도 여기서 나온다. 단, 확정 드롭은 아니고 확률로 드롭되는 것으로 보인다. 출혈과 중복해서 걸 수 있는 상태 이상 룬 '중독'도 드롭된다. 전설 아니면 고급 등급만 있기에 세베크 아툰의 스킬 룬이 있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내실 쪽에서도 유용한데, 크림스네일의 해도#3, 모험의 서 요리 재료, 모험의 서 필드 보스 처치 과제 달성 등 다양한 요소를 달성할 수 있다. 처치 과제 외에는 모두 확률 드롭이기에 반복 파밍도 필수다.

▲ 세베크 아툰 적정 레벨 이하 처치 보상
여기에 유물 장신구를 10개 정도 얻었다

▲ 처치 시 모험의 서 달성 가능

적정렙 미만 '화염 수류탄' 파티 하는 방법
적정 레벨 미만 캐릭터로 세베크 아툰 공략 시 스킬에 '막음' 판정이 생기고 제대로 기여도를 챙길 수 없다. 배틀 아이템을 조금 투자해서 기여도를 챙기는 편법이 존재한다. 적정 레벨 이하 캐릭터 4인이 파티를 통해 화염 수류탄 등 피해량이 높은 배틀 아이템을 던지면 기여도를 챙길 수 있다. 배틀 아이템 피해는 막힘 판정이 뜨지 않기 때문.

단, 보스의 패턴이 강력하고 체력도 높기에 채널에 모인 모험가들의 레벨이 낮다면 10분 가까이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그만큼 많은 배틀 아이템과 회복약, 부활의 깃털을 쓸 수도 있으니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파티를 모을 때 서포터 1인을 꼭 구해가자. 또, 잡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최고 일반 물약인 '비기 치유 물약'도 여러개 구매해 두면 좋다.


▲ 스치기만 해도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


화염 수류탄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올 때마다 던지면 되는데, 보스가 제자리에서 브레스를 돌리며 쏘는 패턴, 바닥에 장판을 깔고 폭발시키는 2개 패턴에서 최대 피해를 줄 수 있다.

적정 레벨 미만 캐릭터는 공격 한 번에 사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 안전 위치는 보스의 후방. 거의 모든 패턴을 피할 수 있다. 항상 백 위치로 먼저 이동하고 딜하는 식으로 안전하게 플레이하면 된다. 메인 딜은 화염 수류탄이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하는 것이 더 좋다.

중간중간 보스는 피격 이상 면역을 무시하는 흡입 공격을 날린다. 흡입 공격에 피격되어 끌려갈 경우 보스에게 먹히고, 이후 카운터 실패 시 화상을 주변에 퍼뜨리는 디버프 ''를 얻는다. 적정 레벨 미만이라면 먹힌 순간 거의 사망하기 때문에 끌려가는 것을 보고 '시간 정지 물약'을 연타해서 생존하는 것도 방법이다. 처음부터 백 위치를 잘 잡으면 끌려갈 일은 적은 편이다.

▲ 세베크 아툰 등장 위치

▲ 어느 정도 배틀 아이템 준비는 필수!

▲ 브레스 패턴에 화염 수류탄을 던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