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vs3 투기장 프리시즌 시작
숙련의 이슬 인벤토리로 지급
여름맞이 다양한 이벤트 시작


지난주 예고했던 투기장이 추가됐다. 투기장은 50레벨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는 3vs3 신규 PvP 콘텐츠다. 매칭 신청은 1인 또는 3인 파티로만 가능하고, 모든 서버의 캐릭터와 겨룰 수 있다. 파티를 구성 중이라면 한 파티 내에 같은 무기가 최대 2개로 제한된다.

모드는 랭킹전, 일반전, 친선전 3가지다. 랭킹전과 일반전은 매칭 점수에 기반해 상대가 결정된다. 경기 종료 후 랭킹전은 점수 변동이 있지만, 일반전은 아무 변화가 없어 비교적 가볍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친선전은 원하는 상대와 직접 대결할 수 있는 모드로, 3인 파티를 구성한 뒤 다른 파티의 파티장을 초대해서 진행한다. 친선전도 일반전과 마찬가지로 매칭 점수 및 랭킹 점수가 변하지 않는다.

투기장 내에서는 장비 교체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세계수의 잎과 캐슬러 마을에서 구매 가능한 투기장 전용 정화 물약을 제외한 소모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만약 투기장 진행 중 이탈하면 15분간 투기장을 이용할 수 없고, 매칭 점수 및 랭킹 점수가 크게 떨어지는 페널티가 적용된다.

▲ 3vs3 PvP 콘텐츠 투기장, 모드는 랭킹전, 일반전, 친선전 3가지

▲ 캐슬러 마을 결투장에 스텔라붐과 투기장 전용 소모품을 판매하는 NPC가 추가됐다


게임은 5분 동안 진행된다. 승리 조건은 제한 시간 안에 먼저 배틀 포인트 200점을 모으거나 시간 초과 후 상대 팀보다 더 많은 배틀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다. 배틀 포인트는 30초마다 팀이 보유한 전장의 증표 수에 따라 일정량 누적되거나 적 캐릭터를 처치 시 배틀 포인트를 얻는 것은 물론 적이 보유한 전장의 증표를 일정량 획득한다.

투기장에는 다양한 변수가 마련돼 있다. 2가지 전장 중 뒤틀린 실험실은 시간 흐름에 따라 전장에 있는 기둥과 수면이 변한다. 수면에 닿을 경우 피해를 받기 때문에 넉백 스킬이 전략적으로 활용될 여지가 있다. 경기 시작 30초 이후부터는 부활 후 공격력 증가, 피해량 감소, 투명화 중 1가지 효과를 선택해 전장에 입장할 수 있고, 경기 진행 중 배틀 포인트가 오르는 시점에 팀이 보유한 전장의 증표가 12개 이상이면 콜드 게임 구슬이 추가된다. 콜드 게임 구슬을 3개 획득하면 유리했던 팀이 즉시 승리한다.

그러나 일방적인 승부를 방지하는 장치도 있다. 남은 시간이 1분 이하일 때는 상대 캐릭터 처치 시 전장의 증표를 모두 획득하는 '강탈 모드'가 적용된다. 캐릭터가 전장의 증표를 5개 이상 보유한 경우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투혼의 증표' 상태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강탈 모드 중 교전 한 번으로 큰 점수 차를 뒤집을 가능성도 있다.

첫 투기장은 데이터 수집 후 각종 요소를 보완할 목적으로 프리시즌이 진행되 정규 시즌은 8월 중 열릴 예정이다. 프리시즌이 끝나면 투기장 등급에 따른 칭호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외에도 투기장 업데이트를 맞아 7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최다 승리, 최다 경기수, 매일 투기장을 이용한 캐릭터에게 한정 칭호를 지급하는 '천하제일싸움대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목표는 5분 안에 배틀 포인트 200점을 획득하는 것

▲ 경기 결과에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할 강탈 모드

▲ 투기장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1주 동안 진행된다


무기 숙련도를 올리는 주요 아이템 숙련의 이슬 획득 방식이 개선됐다. 아이템이 자동 사용되지 않고, 24시간 기간제 아이템으로 인벤토리에 들어오게 된 것이다. 단, 아이템이 의미 없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숙련도인 무기를 착용 중이거나 착용한 무기가 없을 때, 주무기 및 보조무기가 같은 종류일 때는 숙련의 이슬을 사용할 수 없다.

편의성 관련 개선도 진행됐다. 콘텐츠 관리 및 콘텐츠 알리미 메뉴에서는 저항군 의뢰와 의뢰서로 받는 의뢰 표시가 구분된다. 채팅창 관련 개선점도 있다. 채팅 번역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제부터는 다른 서버 캐릭터와 귓속말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환경 설정 - 접근성 - 콘텐츠 - 글자 크기 메뉴에서 대화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채팅창 가시성이 더욱 높아졌다.

캐릭터보다 일정 레벨 이상 높은 몬스터를 사냥할 때 얻는 경험치, 솔란트 페널티가 추가됐다. 6레벨 이상 차이 날 경우 적용되는 페널티 수치는 30%고, 추가 레벨 차이마다 페널티 수치가 10% 증가해 최대 99%까지 적용된다.

▲ 인벤토리에 들어오도록 변경된 숙련의 이슬

▲ 채팅 글자 크기를 조정 가능, 유저마다 원하는 세팅을 하면 된다


여름을 맞아 7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는 50레벨 차원진 공략 후 상자 개봉 시 이벤트 재료 '시원한 얼음'을 획득(1성 던전 2개, 2성 던전 3개)하고, 이를 모아 아미토이 '얼음꽁꽁 탈렘', 특성 개방석, 영웅 등급 세공 마린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저항군 의뢰를 진행하면 보스와 대인 명중, 치명타가 동시에 증가하는 '시원한 아이스크림' 음식이 인벤토리로, 매주 금/토/일요일 오전 10시에 계약의 증표: 차원 900포인트가 우편으로 지급된다.

'시간을 달리는 루나'는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90분까지는 영약 제작 재료와 음식 상자를 지급하고, 2시간, 3시간 접속 보상으로 이벤트 교환 재료인 '시원한 얼음'이 총 5개 주어진다. 누적 접속 시간은 매일 새벽 6시에 초기화되고, 캐릭터 단위로 접속 시간을 체크하니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출석 이벤트 '잉키의 또간집'도 시작됐다. 주요 보상은 여름 시즌 버프 아이템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필드 던전 축복 주머니, 영웅 보석, 솔란트로 충실한 구성이다.

▲ 던전 공략과 저항군 의뢰로 아이템을 얻는 이벤트 시작

▲ 시원한 얼음은 일일 접속 2/3시간 보상으로 추가 획득할 수 있다

▲ 시원한 얼음을 모아 아미토이와 특성 개방석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