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9일 지타워에서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16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주)이모티브 민정상 대표는 1부 ‘게임과 건강의 연결고리, 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다양한 검사와 치료 기법을 게임에 융합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에 대해 소개하고 게임이 우리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2부에서는 게임 방송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용순님(활동명 ‘아구’)이 ‘게임과 시청자의 연결고리, 게임 방송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과 시청자를 이어주는 게임 방송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김채연씨는 “게임이 이렇게 다양한 분야와 연결돼 있다는 걸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알게 됐다”며 “다음 게임콘서트는 어떤 주제로 진행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나혼렙' 첫 국가권력급 유저, 화련 길드 '광광' [4] | 이두현,이동현 (desk@inven.co.kr) | 10-05 |
▶ [리뷰] '증오의 그릇'은 얼마나 깊을까? [55] | 정재훈 (Laffa@inven.co.kr) | 10-05 |
▶ [인터뷰] 디아블로4 확장팩, 룬어와 용병의 도입 배경 [21] | 이찬양,정재훈 (desk@inven.co.kr) | 10-05 |
▶ [뉴스] 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에서 '비상'할까? [24]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4 |
▶ [인터뷰] 팀 타파스의 매력을 듬뿍 담은 신작, '마녀의 정원' [5] | 양영석 (Lavii@inven.co.kr) | 10-04 |
▶ [뉴스] 게임국감, 김성회 유튜버와 김창한 대표 국회 출석 [8] | 이두현 (Biit@inven.co.kr) | 10-04 |
▶ [뉴스] '카잔' 11일 TCBT 시작, 주목할 부분은?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10-04 |
▶ [프리뷰]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보여준 DNF 유니버스의 미래 [12] | 서동용 (Lubic@inven.co.kr) | 10-03 |
▶ [포토] 작지만 알찬 광기 그 자체, '트릭컬' 1주년 팝업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03 |
▶ [포토] 파수인의 바람이 용산에 분다, '명조파크'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03 |
▶ [뉴스] 지피유엔의 첫 번째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 '테라리.. [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02 |
▶ [동영상] 네이렐의 선택은?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출시 트레.. [37] | 김수진 (Eonn@inven.co.kr) | 10-02 |
▶ [뉴스] LCK 대표 네 팀, 롤드컵 8강 동반 진출 노린다 [22] | 김수진 (Eonn@inven.co.kr) | 10-02 |
▶ [프리뷰] 스타일리쉬 액션에 더해진 선택의 묘미 '커스베인' [2]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2 |
▶ [뉴스] 이제 모든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목표는 '디지털 .. [0] | 이두현 (Biit@inven.co.kr) | 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