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구조물로 적의 공격을 회피! 일대일 최고가 될 수 있는 듀얼 모드 팁
하성철 기자 (Fixo@inven.co.kr)
▣ 구조물을 잘 활용하자
듀얼 전투 시 풀숲, 기둥과 같은 구조물을 활용하는 게 좋다. 특히 본인이 근거리 칼릭서이고 상대방이 원거리 칼릭서일 경우 기둥 등을 이용해 대치하면서 상대방의 약공격이 빗나가도록 유도해야 한다.
풀숲에 먼저 잠복해 있을 경우 선공권을 확보하기 쉽기 때문에 먼저 풀숲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근거리 칼릭서를 플레이할 경우 선공권을 갖고 오는 게 어렵기 때문에 풀숲 확보는 필수이다.
▣ 꼭 약공격 콤보를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약공격 콤보를 꼭 끝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다. 모든 콤보를 히트시키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기력 손해가 너무 크다. 이는 상대방에게 역습 기회를 줄 뿐 아니라 심하면 바로 게임 아웃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초반에는 적절하게 약공격 1~2타 정도만 사용하면서 상대방의 체력을 조금씩 깎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 초반 승리가 유리하다
듀얼 에선 초반에 승리하는 게 더 유리하다. 물론 승리 시 장비 1개를 얻고 패배 시 장비 2개를 얻지만, 초반 아이템은 그렇게 높은 등급의 장비는 등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초반 장비 숫자 차이는 그렇게 큰 격차가 아니다.
하지만 후반 라운드로 갈수록 좋은 등급의 장비가 등장한다. 따라서 초반에 승리를 하고 장비 격차로 인해 후반 라운드에 자연스럽게 패배하면서 높은 등급의 장비를 더 많이 챙기는 것이 결국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 상대방의 기력 손실을 유도하자
듀얼에선 특히 상대방의 기력 손실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기력이 없다면 결국 아무것도 못 하고 1대1 전투 특성상 주변에서 도와줄 아군도 없기 때문에 쉽게 상대방을 공략할 수 있게 된다.
기력을 손실시키는 방법은 다양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구조물을 이용해 상대방의 약공격이 빗나가도록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혹은 구역이 줄어들 때 먼저 자리를 잡고 상대방이 공중 점프로 넘어오도록 하는 것도 매우 좋은 전략이다.
먄약 공중 점프를 사용하면서 뒤늦게 적이 진입하게 된다면, 적은 결국 기력이 먼저 소모되게 되고 본인이 더 많은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아이템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각 라운드마다 가운데에 등장하는 아이템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손해는 아니지만 몇 초간 속성 피해 효과, 점멸 등의 충분히 대처 가능한 아이템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본인 체력이 크게 손해 볼 것으로 예상된다면 아이템 획득보단 본인 체력 관리에 집중하는 것을 권장한다.
▣ 얻은 아이템은 몰아칠 때 사용하자
획득한 아이템은 꼭 해당 라운드에 사용할 필요가 없다. 해당 라운드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음 라운드에 그대로 들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전세가 기울어 승패가 확실한 상황이라면 아이템을 아끼는 것을 권장한다.
아낀 아이템은 다른 라운드의 중요한 상황, 특히 몰아쳐야 하는 순간 사용하여 확실히 해당 라운드를 가져가는 데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적 칼릭서의 주요 돌진 스킬, 군중 제어 스킬을 체크하자
칼릭서에 따라 돌진 스킬, 군중 제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칼릭서의 주요 군중 제어 스킬과 돌진 스킬을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원거리 칼릭서를 플레이할 때 닉스가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특수 스킬처럼 주요 스킬들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를 하면서 이런 주요 스킬들을 상대방이 사용했는지 체크하고 어떤 기술을 주의해야 하는지 의식만 한다면 더 많은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