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스펠 '릴리즈' 추가
스펠 및 장비 개선 진행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6월 26일(수),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리니지W의 클래스 중 하나인 '마법사'의 리부트가 진행됐다. 리부트로 인해 시전자의 스턴 및 저주 해제, 체력 회복 능력을 지니고 있는 전설 스펠인 릴리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스펠 리뉴얼도 진행됐다. 리뉴얼의 대상이 된 스펠은 이뮨 투 함: 에이션트와 미티어 스트라이크, 디스인티그레이트, 인챈트 어큐러시: 에이션트, 어드밴스 스피릿: 에이션트, 아이스 스파이크, 토네이도, 어드밴스 스피릿, 선 버스트, 이럽션, 콜 라이트닝, 인챈트 어큐러시, 파이어 볼, 프로즌 클라우드, 뱀파이어릭 터치다.

이를테면 파이어 볼이나 프로즌 클라우드는 디버프 적중 시 속성 저항 추가 25% 감소와 같은 추가적인 효과를 얻게 되었으며, 뱀파이어릭 터치는 시전 모션이 사라지고 고유 쿨타임 그룹으로 조정되는 등의 개선을 받게 됐다.


▲ 마법사의 신규 스펠 및 리뉴얼 효과


또한 모든 공격 스펠에는 카운터 매직 무시 피해가 추가됐다. 상대방이 카운터 매직 스펠을 사용하더라도 정량 대미지를 부여할 수 있는 효과다. 다만 피격 모션이 출력되지 않으며, 디버프도 적용되지 않는다. 카운터 매직 무시 피해 배율은 대체로 10%다.

무기의 개선도 함께 진행됐다. 지팡이 무기의 강화 효과가 변경되었는데, 강화 단계별 상승 효과가 추가 대미지에서 마법 대미지로, 명중에서 마법 명중으로 변경됐다. 발사체 지팡이의 강화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와 함께 지혜의 물약과 마나 회복 물약의 소지 무게가 감소했다.


▲ 지팡이 강화 효과로 마법 대미지와 마법 명중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