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돌아온 쇼케이스!
10차 넥스트 필드, 24TOTS 시즌 출시, 사전 이벤트 등록 etc.
2024 써머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주요 콘텐츠는?

1. 10차 넥스트 필드 - 10백 전술 고착화 완화를 최우선.
2. 총급여 상승 - 255에서 260으로 상승.
3. 편의성 개선 - 추가 시간 정확한 표기, 보유 선수 및 훈련 코치 200명으로 확장.
4. 세리머니 11종 추가 - 문선민의 관제탑, 이승우의 춤 세리머니 추가.
5. 신규 드리블 추가 - Controlled Sprint 기술 추가.
6. 신규 애니메이션 추가 - 다양한 슛폼과 패스폼 추가.
7. 24TOTS 시즌 출시 - 9개 리그 대상에 얼티밋 토츠까지.
8. 여름 사전 등록 이벤트 - 6월 27일부터 시작.

※ 쿠폰 - YOUWILLNEVERPLAYALONE



10차 넥스트 필드
수비 전술 약화, 공격 및 압박 전술 개선 etc.

6월 27일에 적용될 10차 넥스트 필드 내용이 공개되었으며, 주로 10백 완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수비 관련 전술들이 전반적으로 하향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공격수들의 '항상 수비 가담'을 걸었을 시 내려오는 움직임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공 쪽으로 밀집'과 같은 특정 수비 전술을 썼을 때 이전보다 스태미너 소모량을 더 늘린다고 언급했다. 그 외 '폭 설정에 따른 수비 포메이션 사이드 이동 범위 조정', '깊이 설정에 따른 최종 수비 라인 위치 속도 조정'과 같은 내용도 추가된다.

반면 공격과 압박 전술들을 상향이 될 예정이다. 우선 컷백 상황에서 드리븐 그라운드 패스 시도 시 선수 타겟팅의 안정감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부분적인 압박 전술로는 '2인 협력 수비'를 추가해 극단적인 점유 플레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체적인 팀 압박 전술인 '볼 터치 실수 시 압박', '지속적인 압박' 등과 같은 압박 전술 효과를 상향해 공격이 최선의 방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10백의 주 원인이었던 공격수들의 수비 가담 효과를 하향.


▲ 마찬가지로 수비 효과를 크게 높여준 '공 쪽으로 밀집' 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량 증가.


▲ 컷백 상황시 드리븐 그라운드 패스 타겟팅 개선.


▲ 더욱 다이나믹한 압박을 구사할 수 있게 '2인 협력 수비' 기능 추가.


▲ 압박 관련 팀 전술도 효과 개선.



총급여 상승
255에서 260으로 상승

6월 27일부터 총급여 260으로 스쿼드 제작이 가능하다.

물론 '거래 불가 TM 교환권'을 기대하면서 총급여 265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커뮤니티에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관련해서는 일절 언급이 없었으며, 총급여는 이전과 동일하게 +5 상승된다.

▲ 265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결국 무난하게 260으로 확정.



편의성 개선
추가 시간 초단위 확인, 미등록 선수 및 훈련 코치 보유 수량 확장.

인게임 및 구단 관리 측면에서의 편의성이 개선된다.

우선 추가 시간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된다. 기존에는 추가 시간을 분 단위로 밖에 확인하지 못해 안정적인 수비를 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개편 이후 초 단위 까지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면서 마지막 순간 실점에 대한 아쉬움을 덜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 외적으로는 미등록 및 훈련 코치 보유 제한 수량이 확장된다. 기존에는 150명 까지 보유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200명까지 보유 가능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구단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그 시간'이 아닌 진짜 '추가 시간'으로.


▲ 미등록 선수 및 훈련 코치 제한을 150명에서 200명으로 확장.



세리머니 11종 추가
문선민의 관제탑, 이승우의 춤 세리머니 etc.

득점 이후 발동 가능한 세리머니가 총 11종 추가된다.

개인 방송인 감스트가 먼저 선보이고 문선민 선수가 유행을 시킨 관제탑은 물론, 이승우 선수의 전매 특허인 춤 셀러브레이션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 감스트가 꽃피우고 문선민 선수가 유행시킨 관제탑 세리머니.



신규 드리블 추가
Controlled Sprint 기술 추가.

Controlled Sprint 이라는 신규 드리블 기술이 추가된다.

Controlled Sprint는 이전 테스트 서버에서 Z 드리블로 이미 소개된 바 있다. 해외에서는 메시 드리블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리는데 드리블 길이를 보다 짧게 해주는 기술로, 박스 근처에서 더 섬세한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해당 기술은 드리블, 속도, 가속도 스탯 수치에 따라서 효과의 정도가 다를 수 있다. 게다가 드리블 길이가 짧아지는 만큼 스태미너의 감소 효과가 증가하고 방향 속도가 낮아지는 밸런스 조정도 같이 진행된다.

▲ 박스 근처 세밀한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는 Controlled Sprint.



신규 애니메이션 추가
다양한 슛폼과 패스폼 추가.

다양한 신규 애니메이션이 추가된다.

일반적인 슈팅은 물론 감아차기, 로빙 패스 등에서 다양한 선수들의 모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동작들을 활용해 보다 더 실축적이고 유연한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일반 슛, 감아 차기 슛, 로빙 패스 등 다양한 모션 추가.



24TOTS 시즌 추가
총 9개 리그 대상으로 6월 27일 출시.

24TOTY 시즌에 이어 하반기의 꽃 24TOTS 시즌이 6월 27일에 출시된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1, 이탈리아 세리아A, 스페인의 라리가, 포르투갈 리가,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7개의 리그에 더해 최근 핫한 사우디 리그 로샨, 미국 MLS까지 총 9개 리그를 대상으로 24토츠 시즌이 출시된다.

따라서 일반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이강인, 손흥민, 음바페, 벨링엄, 포든 등은 물론 사우디에서 뛰고 있는 호날두와 벤제마에 이어 미국에서 뛰고 있는 메시와 수아레스까지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추가로 이번 24TOTS에선, 7월에 해당 선수들 중 36명을 추가로 선발에 Ultimate TOTS 시즌을 추가로 선정해 능력치 +1을 할 예정이다. 일종의 라이브 부스트와 비슷한 개념이라 볼 수 있다.

▲ 24TOTS 디자인.



여름 사전 등록 이벤트
6월 27일부터 시작.

6월 27일부터 여름방학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을 하는 것으로부터 즉각적인 보상을 받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보상을 획득한 이후부터 자동으로 포인트 누적이 되기 때문에 더욱 빨리 진행할수록 더 많은 양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 빨리 참여할수록 좋은 여름 사전 등록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