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 은월 둘 중 하나는 필수!
다가오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위한
현 메타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직업 추천 목록은?

※ 직업 추천은 콘텐츠, 환경, 개인의 취향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평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직업 선택에 참고만 해주세요!

▲ 아란과 은월 중 하나는 꼭 필수로 육성해야 하는 이번 여름 이벤트


아란 : 콤보 스택을 이용한 화끈하고 화려한 극딜!
#. 아란의 강점
- 아드레날린/초각성 상태에서 쓸 수 있는 필살기 느낌의 강력한 극딜기 보유하고 있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 등 체급이 높은 기본 스탯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커맨드를 통한 단순한 조작감과 여유 있는 키세팅이 가능합니다.
- 공중 체공부터 즉발 무적기 등 부족하지 않은 유틸 보유, 드레인을 통한 높은 생존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 아란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초각성 상태의 강제 진입 문제를 보유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극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본적으로 콤보(게이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보스전 운용 시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 테스트 월드 기준 커맨드 사용이 많이 완화되었지만, 윗점은 여전히 커맨드를 필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 아드레날린-초각성 상태에서 몰아치는 극딜의 손맛이 상당하다


은월 : 다재다능한 후방 이동 보유, 강력한 유틸 성능
#. 은월의 강점
- '갓방이동'이라 불리는 후방 이동, 적에게 순간적으로 달라붙는 축지로 기동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 이동 스킬들로 캔슬 테크닉을 사용할 수 있어 조작감이 좋은 편입니다.
- 체력 회복, 무적기 등으로 생존력이 뛰어나며, '소혼 결계'로 까다로운 보스들의 패턴들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 해적 공용 스킬인 '로디드 다이스'로 성장력이 좋은 편이며, 유니온 공격대 효과가 우수해, 부캐릭터로서의 가치가 높습니다.

#. 은월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대미지 포텐셜이 그렇게 높진 않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 리마스터 이후 60초 준극딜 주기를 가지게 되어, 다수의 시드링 사용이나 쿨 밀림 등 보스 운용 시 난이도가 다소 높아질 수 있습니다.
- 키다운 극딜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다소 안정성이 부족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 은월 특유의 유틸 성능은 조작부터 플레이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다


비숍 : 압도적인 파티 선호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굳건한 입지
#. 비숍의 강점
- 메이플스토리에서 유일무이한 서포터 포지션의 직업으로 독보적인 유틸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파티를 구성할 때 빠지지 않는 포지션의 직업인 만큼, 파티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 등 기본 스탯이 높은 만큼, 상대적으로 유니온 등 기반의 영향을 덜 받는 편입니다.
- 훌륭한 제자리 사냥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홀리 심볼을 가지고 있어 성장력도 높은 편입니다.

#. 비숍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다양한 유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상황에 맞게 쓰기 위해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 모드 변경(벤전스 오브 엔젤)을 이용해야 하는 만큼, 기본적인 캐릭터 운용 난이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 기본 스탯은 높은 편이지만, 모험가 마법사 특유의 인프라 '버프 지속 시간'이 필수적인 만큼, 내실 요구도가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 유일무이한 서포라는 포지션 강점은 시간이 흐르더라도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 다재다능한 딜러, 강력한 극딜 능력과 탁월한 손맛
#. 메르세데스의 강점
- 다양한 스킬 연계를 통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하고, 이에 따른 기동성 역시 훌륭한 편입니다.
- 준수한 극딜 화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딜 압축도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추가로 엘리멘탈 고스트의 긴 지속 시간 때문에 어느 정도 평딜 능력도 보정 받을 수 있습니다.
- 방어율 무시, 충돌 무시 등 준수한 파티 유틸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 선호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 높은 기본 스탯으로 육성 시 부담이 적으며, 독보적인 유니온 점령 효과(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보유하고 있어 부캐릭터로서의 가치도 높은 편입니다.

#. 메르세데스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고점을 뽑기 위해 연계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오래된 직업 특유의 뻑뻑한 조작감이 존재합니다.
- 연계 스킬을 모두 이용하는 만큼 5차 코어 강화 난이도가 높은 편이며, 키세팅 역시 빡빡한 편입니다.
- 사냥 시 점프 샷이 강제되는 '리프 토네이도'를 사용해야 하는 만큼, 다른 캐릭터에 비해 사냥 피로도가 높은 편입니다.

▲ 화려하면서도 강력한 극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틸 역시 준수하다


데몬어벤져 : 강력한 평딜로 우수한 클리어 타임을 보유
#. 데몬어벤져의 강점
- 캔슬 등 별도의 테크닉이 필요하지 않아 조작 자체의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 필수 링크 효과 및 유니온 점령 효과를 지니고 있어 메르세데스와 마찬가지로 부캐로서의 육성 가치가 높은 편입니다.
- 기본 스탯이 출중한 편이며, 5차 코어 강화 난이도가 쉬운 만큼 진입 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 아이템/스킬 세팅에 따라 생존력/화력 중 선호하는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하고 직관적인 구조로 보스전의 입문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 데몬어벤져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웬만하면 죽을 일이 없어 보이는 스킬셋이지만, 실제 보스전에선 HP 관리가 어려운 편입니다. 생존과도 연결되는 만큼, 실제 보스전에서는 오히려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 HP를 회복하는 메커니즘을 가진 만큼, 이외에 기동성이나 무적 등의 유틸이 부족한 편입니다.
- 내실이 빡빡한 편은 아니지만, 어빌리티 중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옵션의 의존도가 높습니다.
- 데몬어벤져만의 고유 스탯(HP)을 사용하는 만큼 장비 매물이 적은 편입니다.

▲ HP 관리의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확실한 성능을 보장하는 데몬어벤져


제로 : 준수한 유틸과 딜링 능력, 밸런스 잡힌 전사 직업
#. 제로 강점
- 평딜 위주의 대미지 메커니즘을 갖고 있지만, 기본적인 대미지 포텐셜이 높은 편입니다.
- 더블 점프와 텔레포트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어, 높은 기동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 무적기, 자체 헤븐즈 도어, 태그 시스템을 활용한 2줄의 체력바, 짧은 쿨타임으로 발동하는 이뮨 배리어/크리티컬 바인드로 생존력이 높은 편입니다.
- 그 어떤 직업군보다 바인드 능력이 뛰어나, 오랜 시간 프리딜 타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알파, 베타 두 개의 캐릭터에 각각 코디가 가능! 코디를 두 배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제로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제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태그-콤보' 시스템을 익히는 것에 대한 진입 장벽이 있는 편입니다.
- 전사지만 큰 기술들은 점프샷이 불가능하고, 스킬 들의 후딜레이가 길어 조작감에 호불호가 나뉩니다.
- 무기를 구매할 수 없어 직작이 필수입니다. 단, 추후 해방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직작에 대한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 200레벨 이전(스토리 퀘스트 챕터 2 완료)에 하이퍼 버닝 효과를 받을 수 없어, 초반에 번거로운 육성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유틸이면 유틸, 딜링이면 딜링,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활약하고 있는 제로


제논 : 압도적인 극딜 능력과 높은 고점을 보유한 직업
#. 제논 강점
- 다소 준비 과정이 필요하지만 압도적으로 강력한 극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제대로 장비를 갖추려면 어렵지만, 육성 단계에서는 주력기의 낮은 원킬컷 덕에 수월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또한, 6차 이후에도 준수한 사냥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직업인 만큼, 5차 공용 코어의 선택 폭이 넓습니다.
- 특유의 날렵한 움직임을 지니고 있고, 공중 체공 등 다양한 유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제논 선택 시 유의해야 할 부분
- 강력한 극딜 능력을 지녔지만 극딜 준비 과정이 만만치 않으며, 주력기 스매셔의 차징이 필요해 다소 숙련도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 올스탯을 이용하는 만큼 원하는 장비를 구하기 어려우며, 이에 따른 템 세팅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 과거에 출시된 직업인 만큼, 특유의 뻑뻑한 조작감이 남아 있어 다소 적응이 필요합니다.

▲ 차징류 극딜 등 기본적으로 숙련도를 요구하는 구성이지만, 압도적인 극딜 능력이 매력적인 직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