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금일(10일), 자사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8월 21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게임스컴 2024'에 B2C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허진영 펄어비스 CEO는 이날 컨퍼런스 콜을 통해 "붉은사막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며 "글로벌 게임 행사인 게임스컴에 참가해 유저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국내 게이머는 올해 11월 개최 예정인 지스타 2024를 통해서 '붉은사막'의 시연을 접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날 허진영 대표는 "게임스컴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 이후, 지스타 등 다양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하며 출시 전까지 마케팅을 확대하고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인 바 있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지난해에는 게임스컴 2023 ONL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3분 30초 분량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과 전투 모습 등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트레일러에서는 간소한 UI와 낮과 밤이 존재하는 생태계, 동물과 상호작용하거나 범죄를 저지를 경우 경비병에게 쫒기는 오픈 월드 감성 등을 엿볼 수 있었다.
올 여름 일반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시연이 결정되긴 했으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 2024년 1분기 컨퍼런스 콜 당시 허진영 대표는 "이번 게임스컴 참여는 게임에 대해 알리고, 기대감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인 만큼, 사전 판매 등은 다음 시점을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올해엔 유저시연 연다던데
국내 유저시연은 24년말 지스타때고
지스타떄 유저시연해서
평 구리고 버그있거나
게임에 대한 문제점 발생하면
출시일 연기되는거 불보듯 뻔함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도
23년 출시예정작이였는데
22년 1차베타 이후 별로 좋은평 많이 못받아서
이것저것 갈아엎고
작년에 2차베타 열고
24년 올여름 출시하는걸로 바꿨는데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최근에 2차 FGT 꾸준히 하는중이고
이렇게 봤듯이
다른 게임사들은 베타열고 FGT열고 그러는데
펄어비스 이새끼들은
아직도 그런 단계가 아니라
이제서야 "유저시연" 단계임
그리고 주총회에서 말했듯이
얘네도 경쟁작들 잘 생각해서 출시할꺼라고 말했으니
25년에 gta6나오면
그해에 고티는 gta6 확정인건데
gta6피해서 낼려면
올해 출시하던가
25년 건너뛰고 26년에 출시하는것밖에 답이없는데
걍 개병신새끼들임
묘한 불쾌감을 느끼게 할만큼 이질적인 장면.
npc 의 동선이나 유기적인 상호작용, 모션같은게 제대로 구현되었다면 저렇게 나올 수가 없음.
최근 홍보용 스샷이 저렇게 나온다???? 존나 쌔하네
이젠 기대도 안한다.
퀄리티업만 죽어라 하고 언제 출시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니들보다 늦게 개발 시작한 게임들 수백개 출시했다
붉사 보단 먼저 나올 듯 ㄹㅇㅋㅋ
검은사막 운영이나 제대로 해라 틀딱들아 ㅉㅉ
주가가 2만 후반에서 3만 후반으로 올랐더만 올해 지스타,내년 게임스컴엔
뭘로 주가 처 올릴려나 붉은사막은 게임보단 펄어비스 생계형 주식이네
'수출주 + 중국발 호재'로 인해 게임주들이 전체적으로 올라서 그래
주식하는 사람들이 그 정도로 바보는 아니라고
개인은 41만주 갔다 팔았는데
외국인 18만 기관 23만 사들였다.
과연 누가 등신인게 되어버리는걸가 ?
첨부터 도깨비나 다른 IP 밀었으면 좋았을텐데
이젠 슬슬 입만열면 시간 끌기로 밖에 안보이는 수준인데
1. 어느날 갑자기 갑툭튀 짜잔 하면서 공개하던가
2. 스텔라 블레이드 p의거짓처럼
매년마다 주기적으로 게임정보를 구체적으로 공개하면서
데모를 풀던가
펄어비스 이새끼들은 둘다 해당안됨
5~6년째 보여주는건 쥐꼬리만하고
주가방어 아가리만 털어재끼고있음
존나 입벌구임
붉은사막 다들 알게된 시점이
2019년 지스타때고
도깨비는 21년 게임스컴 트레일러로 안사람 많을태고
작년에 농담반 진담반으로
p의거짓 DLC가 먼저 나오겠다
오겜2가 먼저 나오겠다
gta6가 먼저 나오겠다 했는데
이제 그게 점점 현실로 다가옴
ㅇㅇ 알음 존나길지
문제는 펄어비스는
수년째 근들갑 쳐떨며
주가방어 아가리를 너무 털어댔음
입안털고 가만히 조용히 개발진행했었더라면
나도 당연 응원했지
근데
입만 벌리면 구라 = 입벌구를 너무 남발했음
게임사의 이미지를 지들이 셀프로 깎아먹음
1. 붉사 2023년 하반기 개발완료
2. 붉사 인게임 10분 트레일러 영상 공개
3. 붉사 출시후 빠르게 도깨비 출시가능
4. 오피셜 판매량 400만장 ,증권사 피셜 판매량 2천만장 가능
5. 21년도에 붉은사막 장기간 연기 "절대" 아니다 발언
6. 붉은사막 마케팅 본격적으로 + 공격적으로 하겠다
7. 23년 2분기 실적발표때 붉은사막 하반기 개발완료
차질없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 2020년 >
출시 지연 여부에 대해 답하자면,
신작 관련해서는 약 200명의 개발 인력이 투입되어있고
그 중 절반이 붉은사막 개발에 투입됐다.
그 인원들이 예정대로 출시하고자 꾸준히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2021년 4분기 출시 예정은 변함이 없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42&aid=0000117219
< 2021년 >
붉은사막의 발전한 모습을 공개하기 위해 최적의 장소를 고민 중이다.
해외 유저를 주요 대상으로
10분 이상의 플레이 영상을 보여줄 것이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236&aid=0000218542
펄어비스 "붉은사막 장기간 연기 절대 아니다"
펄어비스는 도깨비와 붉은사막 등 개발 중인
게임들의 인게임 영상을 곧 공개하겠다고 알렸다.
해당 영상 공개 시기는 모두 연내를 계획으로 하고 있으며,
준비된 공개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알릴 계획이라 말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356&aid=0000048985
< 2022년 >
게임의 완성까지 시간이 머지않았음을 느낀다.
실제로 내년 하반기 중 개발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깨비는 지향하고 있는 게임 방향성과 기본적인 완성은 어느 정도 이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인력의 일부 이탈이 있긴 했지만 개발에 큰 영향을 줄 정도의 문제라고 판단하고 있진 않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8432&sw=%ED%8E%84%EC%96%B4%EB%B9%84%EC%8A%A4&site=webzine
< 2023년 >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는
"붉은사막은 하반기 중 개발 완료가 목표다. 이에 맞춰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https://www.gamet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304&kakao_from=mainnews
허진영 CEO = 붉은사막 마지막 공개 이후 관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붉은사막은 말씀드린대로 하반기 개발완료를 목표로 차질 없이 개발중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4547
더 더 올라라. (펜데믹 양적완화에 ㄱ같이 쳐물린 국장러1)
또 슬슬 갓겜선동기사로 한탕해야지?ㅋㅋ
국겜 하나같이 근들갑기사로 천장까지 올려치기하는거보면 ㅈㄴ 그냥 이 업계 수준에 진절머리밖에 안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