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맞이 이벤트 채널인 ‘바우나비 아일랜드’를 정식 업데이트 하고 신규 맵 2종과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5일(수)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바우나비 아일랜드’에 입국해야 하며, 입국에 앞서 바우 팀과 나비 팀 중 한 팀으로 배정을 받아야 한다. 팀 가입 보상으로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데이스타 복장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용자들은 바우나비 맵 플레이와 이벤트 보상 등을 통해 아이템 콜렉션을 완성시키고, 이에 따른 보상으로 다양한 바우나비 아이템과 신규 프레스티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잠겨진 도리스의 심연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바우나비 아일랜드의 첫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 ‘바우 스트릿’, ‘나비 레일로드’가 공개됐다. 바우 스트릿은 4 대 4 팀전으로 진행되며 강아지 마을에 도착한 이용자들이 다양한 장애물들이 있는 다리와 숲을 건너 고양이 기차역에 먼저 도착해야 한다. 나비 레일로드는 하드코어 모드로 진행되며, 고양이 기차역에 도착한 런너들이 바우나비 워터파크까지 레일로드를 따라 달리는 맵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이룸에 스탯 선택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스탯은 기본 스탯 외 달리기, 성장, 어썰트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이는 보석 시스템을 대체하며 총 31개의 다양한 능력치 포인트를 이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기본 스피드, 성장, 어썰트에 특화된 3개의 프리셋이 존재해 초보자들도 쉽게 원하는 유형의 스탯을 선택할 수 있으며, 7개의 자유 슬롯에 본인이 설정한 능력치를 세팅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바우나비 패키지들과 시즌 패스 아이템이 추가됐고, 바우나비 1차 캡슐에는 신규 레전더리 아이템인 ‘세피스티아 윙’이 업데이트됐다. 또한, 공원 내 바우나비 뽑기판이 추가돼 ‘마린스타’ 세트 10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여름 이벤트 채널 바우나비 아일랜드를 업데이트 하며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드릴 다양한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런너의 다양한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여름 테일즈런너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