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 게임 사업 본격화를 상징할 타이틀로 꾸준히 언급된 메탈 기어 솔리드가 여러 루머를 뚫고 공식 발표됐다.


코나미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25일 리메이크 타이틀,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Metal Gear Solid Delta: Snake Eater)를 공개했다. 발표 트레일러는 개미를 시작으로 먹이사슬 위로 먹고 먹히는 관계가 그려지며 궁금증을 자아냈고 이후 네이키드 스네이크의 모습을 담아내며 게임 신작을 예고했다.

2004년 플레이스테이션2로 출시된 메탈 기어 솔리드3는 코지마 히데오 감독 특유의 연출력과 함께 수준 높은 게임 만듦새를 유지하며 이후 작품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는 게임 중 하나다. 특히 국내에도 정식 한국어화되며 국내 PS 진영 팬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다만 코지마 히데오가 코나미를 떠나며 신작 출시 자체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평가가 많았고 이후 리메이크 루머가 퍼지기까지 오랜 기간 프랜차이즈 확장은 팬들의 기대 정도로만 남아왔다. 다만, 코나미가 게임 사업을 본격적으로 재편하고 사일런트 힐 프랜차이즈를 부활시키며 루머로만 돌던 메탈 기어 솔리드3의 리메이크 기대감 역시 덩달아 높아져 왔다.

한편 코나미는 오는 8월 메탈 기어 솔리드 1, 2, 3편이 포함된 이식 합본작 메탈 기어 솔리드 마스터 콜렉션 볼륨1을 출시한다. 볼륨1이라는 이름처럼 코나미가 추후 다른 타이틀을 묶은 이식 합본을 낼 여지도 남아있다.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는 PC, PS, Xbox로 출시되며 상세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