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 '나이트 크로우' 이선호 PD가 보스 아이템 자유 루팅 방식을 개선하겠다고 1일 밝혔다. 이어 예정된 아홉 가지 개선 사항을 구체적인 업데이트 적용 날짜와 함께 전했다.
이선호 PD가 밝힌 개선 사항은 △보스 드랍 아이템 루팅 권한 △망각의 성수 수급 난이도 이슈 △상급 전직의 증표 △위치 공유 기능 △마사르타 얼음 동굴 입장가능 인원 △주변 대상 탐색 기능 △길드 연합 △채팅 관련 △아이템 드랍 및 골드 획득 관련 등이다.
현재 보스 몬스터 아이템은 '자유 루팅' 방식이다. 이선호 PD는 "개발팀에서 설계한 의도와는 별개로, 많은 유저가 현재의 자유 루팅 방식이 이해가 어렵고 공감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을 전해준다"라며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내부에서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빠르게 검토를 마치고 개선 방향을 정리해서 추가 안내해 드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전했다.
다양한 직업 플레이에 사용되는 '망각의 성수'는 4일(목) 정기 점검에서 제한된 수량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선호 PD는 제작 부담이 매우 큰 상황을 확인하여 제한적으로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상급 전직의 증표 드랍도 조정된다. 이선호 PD는 "아직 40레벨 이상의 격전지 킬데바트 그리고 마사르타 얼음동굴에서 처치되는 몬스터의 수가 부족하다 보니 상급 전직의 증표 획득량이 많이 부족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다"라며 "개발팀에서 더 신중하게 전 서버에서 생성/증가하는 데이터를 면밀하게 검토해서 2차 전직 난이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 밖에 위치 공유, 채팅창 도배 방지, 주변 탐색 기능 개선 등 편의성 업데이트가 4일(목), 11일(목) 정기 점검 때 적용 예정이다.
아이템 드랍과 골드 수급은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경제 구조인 거래와 의뢰의 가치를 보존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인 만큼,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개선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용자 증가세에 따라 서비스 사흘째인 오늘(1일)도 신규 서버 그룹 '인노첸시오'를 오픈했다. 현재 위메이드는 11개 서버 그룹, 총 33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1위에 올랐으며,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순항 중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개발팀에서는 이용자분들이 쾌적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내용 수정 : 2023.05.01. 20:38 ] 제목에 오기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