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는 1일 세계 대전 격투 게임 대회 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Japan(EVO Japan)2023에 맞춰 자사 타이틀의 신규 정보를 전했다. 더 킹 오브 파이터(KOF)15, KOF13, 사무라이 쇼다운 등 다양한 작품의 정보가 공개된 가운데 지난해 개발을 예고한 아랑전설 시리즈 최신작도 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티저에서 락 하워드의 모습을 담았던 SNK는 이번에는 테리 보가드, 앤디 보가드, 죠 히가시 등 아랑전설 시리즈 첫 작품부터 함께 한 3인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은 '가로우: 마크 오브 더 울브스(가로우)'의 후속작인 만큼 KOF 속 아랑전설 복장 대신 가로우의 테리 보가드로 연출됐다.

1999년 출시된 가로우는 기존 아랑전설 시리즈와는 다른 분위기, 10년 뒤를 다루며 달라진 인물상과 시스템 등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후속작 개발까지 이어졌지만, 프로젝트는 중단됐다. 대신 이후 가로우가 다양한 콘솔로 꾸준히 이식되며 팬들을 만났고 캐릭터 역시 KOF 시리즈를 통해 다수 등장한 만큼 후속작 출시에 대한 기대 역시 줄곧 이어졌다.
SNK는 지난해 신작 개발을 공식 발표한 이후 다수의 SNK 게임 일러스트를 담당한 TONKO가 참여하고 게임은 3D로 제작되고 있음을 전하기도 했다.
아랑전설은 사무라이 스피리츠, 용호의 권, 월하의 검사,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등 다수의 대전 격투 히트작을 배출한 SNK의 초기 간판 타이틀이었다. 이후 SNK가 휘청이며 KOF 시리즈 외에 작품은 신작이 제대로 전개되지 못하기도 했다. 하지만 2019년 SNK가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 신작인 사무라이 쇼다운을 약 10년 만에 출시하며 기존 프랜차이즈의 신작 전개를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SNK는 이날 김갑환 추가를 포함한 KOF15 시즌2 업데이트 로드맵과 크로스플레이 소식을 전했고 사무라이 쇼다운의 롤백 넷코드 도입, KOF13 글로벌 매치의 PS4,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알리기도 했다.




옛날게임인줄알았다
게닛츠 저게.. 머리냐 헬멧이지;;
사무라이 쇼다운은.. 시대가 완전 틀린데;; 무슨 킹오파 참전이래? 그래도 기본틀 스토리는 있을텐데.. 뭐..타임워프라도 하고온건가;;ㄷㄷㄷㄷ
출시하면 반드시 산다 콜렉션 굿
초보는 한캐릭도 파기힘든데다 3대3순번제도 진입장벽인데 킹오파 가 9495이후 96부터 신규뉴비유저 대다수 게이머들이 외면한게 고인물친화적으로 소점프 등 점프만 4종류에 긴급회피 도입하면서 그들만의 리그된게 크지 97외환위기로 오락실 죄다폭망하고 98스타크래프트가 오직 한국서만 초히트대박치면서 피시방 온라인게임판으로 돌아간것도 있고 자꾸 98이 인기어쩌고 ㅂㅅ지랄하던데 당시 오락실에는 97만 고인물들 인기였고 98은 보이지도 않았음 불법개조복사다운로드 충들이 헛소리쳐하는거지 2024년에도 쭝궈는97불법충 한궈는98불법충 ㅂㅅ틀딱꼰대들ㅋ매출만 높았어봐라 도트노가다장인 94~05 까지만 하고 그 많은 자산들 다버렸겠냐 캡콤도 똑같이 망할뻔하다가 인기작 매출로 여태 살아남은건데 매출 돈되었으면 2005~2024년까지 매년 도트그래픽 킹오파2024 출시 다해주지 결국 돈이 문제고 쭝궈한궈 불법개조복사다운로드 충들이 망친거 맞음ㅋㅋ 도산해서 한국에 넘어가고 중국에 팔리고 현재는 중동에 팔림
과거 snk작품들 리메이크 계속 한다니 킹오파 다시는 안나올듯 2025 가로우COTW 외전 2028용호의권 신작 및 사무라이무사도열전 등등 이미 인터뷰에 다 떳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