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첫 블록체인 적용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8일(한국 시간)밝혔다.
‘애니팡 매치’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대중성과 서비스 계승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P&E 시장에 최적화한 신작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의 퍼즐 개발 노하우에 P&E 장르를 더해 새로운 재미와 마케팅 효과를 더한 점, 이용자 확대 추세인 위믹스 플레이 서비스, 원토큰-멀티유즈 정책 등을 이번 신작의 기대치를 더하는 요소로 꼽았다.
또한 국내에서 검증된 ‘애니팡4’만의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한 글로벌 최적화 역시 RPG 주류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학습이나 고사양 기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3매치 퍼즐 특유의 대중성에 1:1 구조로 속도감을 더한 실시간 대전, 커뮤니티 역할을 확대한 팸 등 ‘애니팡4’의 특화 콘텐츠를 해외 이용자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이번 출시로 위메이드플레이의 P&E 게임 운영 정책인 ‘원토큰-멀티유즈’도 세계 시장에서 이용자들의 시험대에 오른다. ‘원토큰-멀티유즈’는 퍼즐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으로 획득하는 게임 재화 ‘레드포’를 비롯해 토큰 ‘블루포’를 ‘애니팡 매치’를 비롯해 출시를 앞둔 2종의 게임에서 공용하는 정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애니팡 매치’로 진출하는 P&E 시장은 회사의 개발, 서비스 노하우를 선보일 새로운 무대”라며 “위믹스 생태계와 글로벌 P&E 게임 시장에서 대중성과 캐주얼을 키워드로 한 최고의 게임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매치’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낸 위메이드플레이는 다음 달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P&E 게임들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와 글로벌 오픈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PS5 프로로 플레이한 '그란투리스모7'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프리뷰] '프린세스 메이커: 카렌', 첫 데모에도 핵심은 다 담았..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인터뷰] 온라인 게임 불모지 개척한 '펄어비스' 일본법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8 |
▶ [프리뷰] 단간론파 개발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최종방위학원..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뉴스] 진화(REV)의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8 |
▶ [인터뷰] "아틀러스 작품의 집대성" 메타포: 리판타지오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인터뷰] '팰월드' 포켓페어 "한국 유저 만족시킬 업데이트 전개..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8 |
▶ [인터뷰] '용과 같이', 철학 대신 재미가 만든 코믹함과 현실성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
▶ [인터뷰] 삼국지를 몰라도 OK, 진삼국무쌍 오리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7 |
▶ [뉴스] 쓰론 앤 리버티, 스팀 글로벌 매출 2위 기록 [3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뉴스] 캘리포니아 주, "임의로 사라지는 디지털 콘텐츠에 '구..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뉴스] 일본 게임산업 동향, "스팀 중심으로 PC 시장 확대"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7 |
▶ [동영상] 모바일로 은하전쟁,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 10월 29일..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동영상] 다시 축구의 시간, EA 스포츠 FC25 출시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7 |
▶ [인터뷰] 못다한 이야기를 끝내러 왔다, '아랑전설 CotW'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