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툰3, 스트리머X시청자 참여 방송 성황리에 종료
이형민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9일(토) 오후 7시, 따효니, 던, 강소연, 철면수심 총 4명의 스트리머가 각각의 시청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플래툰3 스트리머X시청자 참여 방송이 진행됐다.
스플래툰3 스트리머 X 시청자 참여 방송은 스플래툰3 몸풀기 콘텐츠로 구성된 1부와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함께 진행하는 토너먼트 매치로 구성된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스플래툰3의 뉴비인 4명의 스트리머가 영역배틀 4인 레귤러 매치를 진행하여 레벨 4로 레벨 업을 통해 게임 내 활용할 수 있는 무기들을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무기를 찾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스트리머 1명과 스트리머 시청자 유저 3명을 더해 4강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4강 첫 번째로 진행된 따효니 팀과 던 팀의 경기는 0:2로 던 팀이 승리를 가지게 되었다. 4강 두 번째로 진행된 강소연 팀과 철면수심 팀의 경기는 2:0으로 강소연 팀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다음으로 진행된 3/4 위전은 따효니 팀 대 철면수심 팀으로 철면수심 팀이 2:0으로 철면수심 팀이 3위, 따효니 팀이 4위를 달성하였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결승전은 던 팀과 강소연 팀의 대결이었다. 최종 결승전은 강소연 팀이 2승을 따내 2위는 던 팀이, 우승팀은 강소연 팀이 달성하였다. 4강 토너먼트 대회를 마치고 4명의 스트리머는 4레벨을 달성하고 난 뒤 해금되는 연어를 잡아라! 협동 PVE 콘텐츠 '섀먼런'을 체험했다.
한편, 스플래툰3은 포켓몬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페스티벌을 11월 1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월 14일 월요일 오전 9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플래툰 X 포켓몬스터 콜라보레이션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