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턴제 RPG '붕괴: 스타레일'이 TGS2022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2분 남짓한 이번 영상에서는 개척의 의지를 이어받은 주인공이 은하열차를 타고 여정을 떠나는 '붕괴: 스타레일'의 스토리 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5월 진행된 2차 CBT에서 방문할 수 있었던 첫 번째 행선지 야릴로-VI의 모습은 물론, 당시 보스로 등장했던 '한파의 종말 쿠쿠리아' 또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해당 영상에서는 주인공의 몸 속에 스텔라론을 집어넣은 장본인이자, 이후 끊임없이 앙숙으로 등장할 예정인 캐릭터 '카프카'의 모습이 강조되어 등장한다. 배경에 깔리는 캐논 변주곡에 맞춰 에어 바이올린을 켜는 연출과 함께, 홀로그램으로 등장해 은하열차 일행 앞에 다시 서는 모습도 보여준다.
영상 후반부에는 새로운 인물 또한 공개됐다. 시간을 멈추는 듯한 연출과 함께, 발사된 탄환의 방향을 손쉽게 바꾸는 비범함을 지닌 '태복사 부현'으로, 주인공 일행이 야릴로-VI 이후 방문하게 될 행선지인 '선주 나부'에서 마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호요버스의 신작 '붕괴: 스타레일'의 정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