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스타일' 사이드 스토리 '수호기사의 위기'에서 2일에 걸쳐 유물 등급을 올리고 '이름 없는 왕국의 유물' 4단계를 만들면 개방할 수 있다. 레벨 제한은 없지만, 과정 중 '과거의 아쿠아리스 성'에서 마물 100마리를 처치하는 퀘스트가 있어 102레벨 정도를 달성해야 더 빠르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낮은 레벨에서는 다른 서브 퀘스트를 매일 깨는 식으로 배틀 스타일을 열 수 있다. 배틀 스타일과 함께 공개된 성장 장비 '성물'도 함께 개방할 수 있다.
■ 2일에 걸쳐 서브 퀘스트 수행을 통해 개방! '배틀 스타일' 개방하는 방법
배틀 스타일 개방 조건이 갖춰지면 '사이드 스토리'가 개방, 배틀 스타일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목표는 '새로운 전투 방식' 퀘스트를 깨는 것이다. 해당 퀘스트 클리어 후부터 새로운 배틀 스타일과 성물이 개방된다. '새로운 전투 방식' 메인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는 '이름 없는 왕국' 유물을 4등급까지 올려야 한다.
초반 메인 퀘스트 3종을 클리어하면 사이드 퀘스트 5종이 개방된다. 속성별 수호룡의 힘을 얻는 사이드 퀘스트로 '수호 기사의 위기' 사이드 스토리의 등급을 올릴 수 있고, '이름 없는 왕국' 유물 등급도 올라가는 경험치를 준다. 배틀 스타일 개방을 위해서는 2일 동안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한다. 첫 5개의 미션을 모두 클리어 후 다음 날 미션 1개를 깨면 배틀 스타일이 열린다. 이후로도 명성 등급이 올라가기 때문에 사이드 퀘스트는 매일 깨주는 것이 좋다.
■ 속성 덱, 스킬부터 새로운 세팅이 필요! 배틀 스타일 기본 세팅하기
새 배틀 스타일을 개방했다면, 다음은 스킬과 속성 덱을 세팅할 차례다. 배틀 스타일이 변경되면 클래스별 패시브 스킬, 클래스 전용 스킬이 모두 변경되며, 기존 클래스 전용 스킬(엔지니어의 '리저렉션' 등)은 사용할 수 없다. 현재는 클래스별로 스페셜 스킬 3개, 패시브 스킬 두 개가 추가됐다.
기존 범용 공격 스킬을 세팅해도 되나, 배틀 스타일 전용 스킬들의 성능이 제법 좋은 편이다. 주요 속성(불, 물, 나무)은 전용 스킬을 세팅하고, 빛과 어둠 속성은 범용 스킬로 채우면 된다. 배틀 스타일 전용 스페셜 스킬 2종과 패시브 스킬 1종은 상점 - 신규 스타일 마법에서 1개당 100만 골드를 주고 4개까지 교환할 수 있다. 3종 마법서를 모두 교환한다면 총 1,200만 골드가 필요하다. 4개 이상부터는 상점 - 패키지 - 마법서&페이지 교환에서 '달인의 마법서 페이지' 14개를 주고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과 스페셜 스킬 1종씩은 필드 보스 교환 제화인 '제압의 증표'로 증표 교환 - 제압의 증표에서 바꿀 수 있다. 매주 3개씩 교환할 수 있으며 1개당 3,500개의 제압의 증표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