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추가된 도화 - 만상록 시스템은 일종의 콜렉팅 콘텐츠로 이해하면 쉽다. 기본적으로 신석샵이나 의협단 상점, 천하제일 경공대회 등 이벤트, 화룡의 비늘, 특정 던전 클리어 보상 등에서 '도화 상자'를 획득하고 이를 개봉하면 '도화'를 획득할 수 있다. 도화는 일종의 카드 개념으로 자체로는 쓰임새가 있는게 아니지만 이를 차곡차곡 만상록에 등록하면 지정된 도화가 모일 때 '현상의뢰'를 달성하며 능력치가 오르는 형태다. 원석을 종류별로 모으면 도감이 완성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인데, 차이가 있다면 계정 단위로 적용된다는 것.

또한 현상의뢰를 달성하고도 남는 도화가 있다면 변환을 통해 새로운 도화를 뽑아 볼 수도 있고, 주법사에 위치한 도처비를 찾아가 상위 도화로 바꿀 수도 있다. 도화 상자는 현재 천목 도화 상자, 전승의 사당 도화 상자, 전승의 사당 도화 고급 상자가 확인되고 있는데, 보상이 겹치는 상급-최상급 도화와 상자별 고유 최상급-영웅급 도화가 있다.

참고로 가장 쉽게 도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신석샵에서 매일 1회, 도화 상자를 구매하는 것이다. 소울 멤버십 이용 시에만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 자정 구매제한이 초기화된다. 의협단 상점에서는 의협단 주화 30개로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계정당 주 3개 제한이 있다.

무신의 탑 전서리에게서는 화룡의 비늘로 영웅급인 영수 화룡 도화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에 필요한 비용은 화룡의 비늘 90개며, 주 1회 구매할 수 있다. 화룡을 처치하고 받는 전리품에서도 확률적으로 도화가 나온다. 이외 현재 천하제일 경공대회에 참여하고 주화를 얻으면 이를 이용해 도화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데, 앞으로도 이벤트를 통해 도화가 지속적으로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신석샵, 의협단 상점, 이벤트, 화룡 등을 통해 도화를 획득하자


▲ 처음 획득한 도화는 만상록에 자동 등록되며, 남는 도화는 변환하거나 상급 도화로 바꿀 수 있다


▲ 지정된 도화를 모으면 현상의뢰를 통해 계정단위로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