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언게임즈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의 PC 온라인 게임인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는 오늘(4월 13일) 신규 레이드와 이나비 코스튬을 포함한 초대형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스팀(STEAM)을 통해 접속하여 무료로 '소울워커'를 다운로드하여 시즌2 및 이번 업데이트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트레지디 페어리'는 로드즈, 비스타의 계략에 빠진 토마스와 라일라를 비극에 겪지 않게 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소울워커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주인공들은 동부 클라우드림의 도시, 아르카디아 렐름에서 조력자인 하이츠, 로우나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비스타의 계략을 추적하게 된다.

이 레이드에는 나비 날개를 단 것 같은 실루엣의 보스 '페르드랑스'가 등장하며, 1인만 입장이 가능한 노멀 모드와 4인이 입장 가능한 하드 모드로 나뉘어 있다.

이용자들은 무제한 도전을 통해 한 주에 최대 9회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플로럴 파우더, 시트러스 파우더 등의 장비 제작 재료와 B.P, 그리고 에텔라이트를 얻을 수 있다. 운이 좋은 경우 '노스텔지어' 웨폰과 기어 완제품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외에 4월 2차 업데이트에는 상급 플레이어들을 위해 최대 4인이 타임어택 방식으로 도전하는 '매니악' 모드도 추가된다. 이 모드에서는 레이드 콘셉트의 코스튬이나 패밀리어 등 특별한 보상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매력적인 '소울워커'의 코스튬과 함께 다양한 밸런스 조정으로 보다 쾌적한 게임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먼저 이나비 캐릭터의 '하얀 증기의 노천온천'과 '스트릿 러너즈' 코스튬이 추가되어 이용자들이 이나비의 매력을 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생일인 캐릭터들을 기념하기 위한 생일 기념 코스튬 '뷰티풀 홀리데이'도 추가되었는데, 스팀 이전으로 생일을 기념하지 못했던 릴리, 치이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각 캐릭터의 생일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밸런스 부분도 보강됐다. 이나비와 어윈 아크라이트의 스킬 밸런스가 조정되었고, 바이올런트 선 장비의 경우 기간제 제작이 추가되었으며, 브로큰 세이비어 장비의 옵션 변경 시 소모되는 재화가 기본 아이템으로 변경, 드랍 확률, 강화 확률 등 세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또한 기존 캐시 아이템으로 판매 중이던 '인벤토리 확장권'의 정책 변경으로 캐시샵 판매를 종료 후, 인 게임 아이템으로 구매 가능하도록 전환되면서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프리미엄 PC방에서 주어졌던 혜택을 대체하는 기능으로 '소울워커 PLUS' 기능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생성됐다. 30일, 60일, 90일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다.

우선 '소울워커 PLUS'에 가입하여 일정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독자적인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일간, 주간, 월간 누적 시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 '소울워커 PLUS' 부스트 혜택으로, 이용자들은 ① 몬스터 처치 경험치 20% 증가 ② 메이즈 결과 보상 경험치 20% 증가 ③ 제니 드랍량 20% 증가 ④ 메이즈 결과 보상 제니 20% 증가 ⑤ 에텔 드랍량 20% 증가 ⑥ 아이템 드랍률 20% 증가 ⑦ 아이템 거래소 판매 수수료 4% 할인 (9% → 5%) ⑧ 입장 횟수 제한 메이즈의 입장 횟수 증가 ⑨ 메이즈 클리어 시 첫 번째 보너스 카드키 아이템 자동 획득 ⑩ 캐릭터 별 행동력 200 추가 획득 ⑪ 강화 성공률 50% 증가 ⑫ 일일 무료 부활 횟수 2회 증가 (일일 최대 5회) ⑬ PLUS 전용 이모티콘 추가 등 총 13가지의 추가 부스트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