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에는 키보드 위에 축구장이 생길 수도 있겠다

4월 1일 만우절. 매사에 능구렁이 같은 나 또한 매년 1~2개의 장난에 속아넘어가곤 하는 날이다. 어제 게임을 하다 "준위가 어딨어 ㅋㅋ 미필임?"에 낚여 게임을 뒷전으로 두고 채팅만 한 것이 분해서 이 기사를 작성하는 것은 아니다. 만우절은 학생들에게 친구들과의 더 깊은 친밀감, 그리고 뜻하지 않은 커플 성사의 날(?)이 되기도 하고 직장인들에게는 지친 일상의 오아시스 같은 날이 되기도 한다.

매년 만우절에는 전 세계의 기업들 또한 재밌는 장난을 치곤한다. 특히 해외 기업의 경우, 이 날을 위해 정말 공을 들여 작업을 하기도 해 소식을 듣는 즐거움이 곱절이 된다. 다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해마다 인터넷에 웃음꽃을 피우던 기업들의 만우절 이벤트들을 많이 만나지 못해 아쉽기도 하다.

그래도 몇몇의 글로벌 업체에서는 IT 팬들을 위해 즐거운 소식들을 선보였기에 이를 종합한 기사를 준비했다.



커세어 K1 RGB 1%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세상에서 가장 빠르게 입력이 가능한 1개의 자판 탑재!

▲ 커세어의 게이밍 관련 기술들이 모두 접목된 하이엔드 키보드!

화려한 RGB를 곁들인 게이밍 기어 및 부품을 취급하고 있는 커세어(CORSAIR)에서 1% 배열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본체와 한 개의 키로 구성되어 있다. 본체에 탑재된 3.5mm AUX 단자를 통해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음량 조절이 가능한 다이얼도 위치하고 있다. USB-C 타입을 지원하며 게임을 더욱 실감 나게 만들어주는 진동 팩(Rumble Pack)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마그네틱 손목손가락 받침대를 제공한다. 최근 게이밍 기기에서 주목받는 8,000Hz(8K) 하이퍼 풀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하며, 커세어의 플래그십 키보드에 탑재되는 광학 스위치, 'OPX Hyper-Fast'가 탑재되어 있어 게이머로 하여금 반응하는 즉시 스위치를 누를 수 있게 돕는다.

▲ 느낌있는 티저 이후 공개되는 조그마한 키보드. 나 1%야!

▲ 3.5mm 단자도 있다구~!

▲ 8k 응답속도까지 지원!

▲ 1%니까... 스위치들이 아닌 스위치..!




NZXT H-AND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멈춰! NZXT가 간다!

▲ 난 키보드랑 마우스 없으면 게임 못해~! 어디서나 즐겁게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전부터 타 브랜드는 범접할 수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A/S 정책, 성능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PC 케이스와 쿨러를 취급하는 브랜드인 NZXT에서 만우절을 기념하며 휴대용 게이밍 PC인 'NZXT H-AND'를 선보였다.

게이머들이 꿈에 그리던 그 기능들이다. 오른쪽엔 마우스, 왼쪽에는 조이스틱 및 4개의 버튼이 있으며 좌측에는 여닫이 형식의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다. NZXT에서는 해당 제품의 사양은 32코어 64쓰레드의 APU, 800DPI 12인치 디스플레이, 텐키리스 풀 아웃 키보드, 화려한 RGB라고 밝혔다만 아직까지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사양이다.

▲ 왼쪽엔 조이스틱과 버튼, 오른쪽엔 게이밍 마우스

▲ 마! 이게 32코어 64쓰레드의 APU다!

▲ 숨겨왔던 키보드를 꺼내면...!




MSI 3dfx Voodoo 5 7000 그래픽카드
RTX 3090Ti를 역사의 뒤안길로 보내버리는 성능이라는데?

▲ 3090Ti를 뛰어넘는 성능! 부두 5 7000 시리즈 출격!

MSI 호주의 공식 SNS에 공개한 'MSI 3dfx Voodoo 5 7000'의 성능은 현재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GeForce RTX 3090Ti의 성능을 아늑히 능가한다고 밝혀져 화제다. 48GB GDDR7을 통한 극한의 성능, 믿기지 않는 실시간 안티앨리어싱과 최신 DirectX를 지원한다는 해당 제품은 3090Ti의 초고속 21Gbps를 뛰어넘은 32Gps의 대역폭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여전히 구형의 DVI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리버스 2dfx 기술을 사용하여 울트라 디테일에서 8K 120FPS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은 특히, 호주의 시차로 인해 많은 해외 유저에게 혼란을 가져온 만우절 뉴스였다. 사전예약 페이지로 넘어가면 404 에러가 보인다.

▲ 호주의 시차 때문에 속은 글로벌 팬들이 꽤 많다고..




ASETEK SIMSPORTS INVICTA 울트라 소프트 페달 커버
실제 운전은 신발을 신고 하지만, 레이싱 게임은 맨발이지

▲ 난 키보드랑 마우스 없으면 게임 못해~! 어디서나 즐겁게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외의 레이싱 시뮬레이터 전문 기업, ASETEK SIMSPORTS에서는 만우절을 기념하여 대단한 제품을 선보였다. 일반적인 e스포츠 레이싱 페달들은 모두 실제 자동차의 페달과 동일하게 금속 재질로 되어있지만 해당 회사에서 제작한 울트라 소프트 페달 커버를 사용하면 한 겨울철에도 집에서 맨발로 자동차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2022년 만우절 뉴스 중 가장 신박하다고 생각이 드는 제품.

▲ 레이싱 페달 있으면 집에서 이렇게 게임했을까? 확실히 이상하긴 하다

▲ 이젠 걱정 끝! 한겨울에도 맨발로 레이싱을 즐기자!

▲ 남자는 호피!라고 외치려 했으나

▲ 디자인 외형이 너무 내 스타일인 제품이 있었다..




레노버 Brain in Steel Ball - Run 90s
생체 공학 기술 기반, 인터페이스가 체내의 혈관과 신경이라고?

▲ ???? 이게 뭐지 대체..

출처: Lenovo ZUI 공식 Weibo

직경 약 6cm, 무게 75g의 강철 원형의 개인용 마이크로컴퓨터. 내 기준에서 신박하거나 재밌진 않지만 "대륙에서는 이런 장난도 치는구나"의 느낌으로 담아봤다.

게이밍 PC 및 노트북 전문 기업인 레노버에 따르면 'Run 90s'는 생체 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두 개의 메인보드에 각각 CPU와 GPU가 장착된다고 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인터페이스가 없다는 것. 입력 및 출력은 오로지 인간의 입속에 있는 수많은 혈관과 신경을 통해 뇌와 신호를 교환한다는 설명이다.

어떻게 사용하냐고? 입에 물어서 사용하는 형태라고 한다. 레노버에서는 기본 디자인인 메탈 색상 외에도 과일, 행성, 당구공, 그리고 특정 유명 IP의 공이란 공은 죄다 가져다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 및 수납 또한 어린이용 공놀이 장난감(켄다마)을 연상케하는 주변기기를 취급하고 있다고 한다.

▲ 사용방법이 굉장히 독특하다. 입에 물면 된다

▲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 전용 액세서리도 취급하고 있다




하이퍼엑스 Touch Grass 게이밍 주변기기
이것이 진짜 친환경!

▲ 제품에 들어오는 LED를 먹고 자라는 잔디로 구성된 HyperX Touch Grass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

요즘 다양한 글로벌 업체에서 친환경 소재를 채택하여 환경을 보존한다는 슬로건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 하지만 HP의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 HyperX 만큼 직관적으로 친환경을 표현하는 업체가 있을까? Touch Grass 라인업의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한다.

제품에서 들어오는 화려한 RGB LED 조명을 통해 더 강하고 푸른 잔디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게이머들이 해당 제품을 사용하며 자연스레 생기는 땀을 통해 수분 공급이 이루어질 수도 있겠다. 다른 프리미엄 기능으로는 1년 내내 신선하게 깎은 잔디의 상쾌하고 차분한 향기, 향후 다양한 종자가 포함된 타사와의 협업 키캡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하이퍼엑스에서는 "게이밍 환경과 실제 자연 환경,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라며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더 이상 밖으로 나가 자연을 즐기라고 잔소리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 외
코로나19 팬데믹이 진정되어 즐거운 만우절이 되었으면

▲ 킹스톤 FURY MOOD는 FURY RGB 모듈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링이다. 좋아하는 e스포츠 팀의 각인도 있다

▲ 로지텍의 Anti-Rage 키보드. 샷건을 쳐도 된다! (출처: traxion.gg)

▲ 인게임의 고통을 실감나게! 레이저 하이퍼센스 슈트 (☞ 기사 바로가기)

▲ Stack Overflow에서는 복사 붙여넣기를 위한 매크로 기능의 키보드다

▲ 로캣의 Clickhammer는 이름과 동일하다. 초당 100클릭(CPS)를 약속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