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와인' 패키지를 한정판매(4만5천세트) 한다.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와인'(이하 로스트아크 와인)은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세계 최초의 게임 콜라보레이션 와인이다.

2018년부터 3년간 모험가(유저)들과 함께 해 온 시간의 의미를 담아, 2018년산 샤또몽페라 레드와인에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라벨링 돼있다. 패키지에 함께 구성된 '슈피겔라우 비노비노 보르도 와인잔'에도 로스트아크의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 의미를 더한다.

로스트아크 와인 패키지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달 22일(월)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구매하고, 지정한 일자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55,000원이다.


이번 로스트아크 와인은 역사와 와인에 대한 엄격한 기준으로 보수적인 이미지를 지닌 프랑스 와인이 젊은 층이 즐기는 게임과 협업해,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상품이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 실제로 샤또몽페라가 라벨을 변경하며 협업하는 것은 최초이며, 그 대상이 게임이라는 것은 전 세계 와인을 통틀어 이번이 처음인 것.

샤또몽페라는 유명한 와인만화에서 마시는 순간 전설적인 록 그룹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가 들리는 것 같다고 표현되며 이름을 알린 바 있다.

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일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게임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희소성, 선물로도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이번 '로스트아크 샤또몽페라 와인 패키지'를 한정판매 하게 됐다"며 "지난 9월 이마트24가 업계 최초 와인을 모티브로 한 빌라엠 젤리를 출시한데 이어, 인기 게임과 협업한 와인을 한정판매 하는 등 시대가 변함에 따라 보수적인 이미지의 와인 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