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던전 '몽환의 궁전'의 '비틀린 군주의 회랑'은 415레벨부터 도전할 수 있는 어비스 던전으로 1T 유물급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전 어비스 던전과 다르게 본격적으로 난이도 있는 협동 패턴이 시작된다.
첫 번째 던전 '비틀린 군주의 회랑'에서는 순서대로 칼날을 획득하는 '환영의 검상' 패턴과 아크 던전에서도 볼 수 있는 룩의 강력한 일격 패턴이 있다. 공략을 숙지하고 던전 입장 전에 미리 역할을 배분한 뒤, 협동 패턴을 완벽하게 수행해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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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번째 관문 : 몽환군단 킹 |
■ 동시에 처치하세요! 첫 번째 관문 : 몽환군단 룩&비숍
첫 번째 관문은 몽환군단 룩, 몽환군단 비숍 두 보스를 상대한다. 룩은 근거리 공격과 점프 공격이 특징인 보스며, 비숍은 화면 중앙에서 움직이지 않지만,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해온다.
두 보스는 한쪽이 먼저 쓰러지면 즉시 광폭하며, 비숍이 먼저 쓰러질 경우 룩이 강력한 공격으로 즉사급 피해를 준다. 안전하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룩을 먼저 처치하고, 비숍 순으로 보스를 쓰러뜨려야 한다. 또는 두 보스의 체력을 동등하게 맞춘뒤 한 번에 처치하면 광폭 패턴을 볼 필요 없이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다.
몽환군단 룩&비숍의 특수 패턴은 '강력한 공격'이 있다. 보스 조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비숍이 폭주하여 강력한 공격을 준비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비숍이 채널링을 시작하며, 동시에 룩도 강력한 공격을 준비한다. 4명의 캐릭터 중 1명에게 표식이, 4명 파티원 모두에게 아르카디아의 칼날 장판처럼 서로를 밀쳐내는 장판이 생성된다.
표식이 생성된 파티원 1명이 비숍의 뒤에 서서 룩의 공격을 비숍에게 유도해야 한다. 룩의 공격을 비숍에게 적중시키면 비숍의 강력한 공격이 취소되며, 공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표식이 없는 파티원이 함께 있을 경우 장판으로 인해 서로를 밀쳐내 패턴 공략에 실패할 수 있다.
- 룩& 비숍을 동시에 상대하는 보스전
- 비숍이 먼저 사망하면 룩이 즉사급 피해를 주니 룩을 먼저 처치한다. 또는 두 보스를 동시에 처치!
- 특수 패턴은 룩의 공격을 비숍 쪽으로 유도해 파훼 가능
- 표식이 생긴 캐릭터 1명이 비숍의 뒤로 숨어 룩의 공격을 유도한다
■ 첫 번째 관문 : 몽환군단 룩&비숍 주요 패턴
- 룩 : 전방 다이브
룩이 전방으로 점프하여 십자 지역에 피해를 주고 캐릭터를 띄운다. 룩은 기본 공격, 전방 다이브를 제외하면 특별하게 주의할 패턴이 없다.
- 비숍 : 구체 4개 소환
비숍이 캐릭터를 띄우는 구체 4개를 소환한다.
- 비숍 : 구체 레이저
비숍이 8개 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레이저가 발사된 지역으로 회피하면 공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구체 흡수, 발사
비숍이 큰 구체 4개를 가로 방향으로 흡수한 뒤, 세로 방향으로 발사한다. 구슬이 지나간 지역으로 회피하면 안전하다.
- 특수 패턴 : 강력한 공격
보스 조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용한다. 비숍과 룩이 강력한 공격을 준비한다. 파티원 4명 중심에 서로를 밀쳐내는 장판이 생성되며, 1명에게는 '표식'이 생성된다. 표식이 생성된 파티원이 비숍의 뒤로 숨어 룩의 공격을 비숍 쪽으로 유도하면 된다.
캐릭터가 룩과 비숍 사이에 위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다른 캐릭터가 근처에 있으면 서로를 밀쳐내 공략에 실패할 수 있으니 표식이 걸린 캐릭터만 비숍 인근에 있어야 한다.
- 광폭 비숍 : 구체 폭발
특수 패턴 후 광폭화된 비숍이 사용한다. 무작위 지역에 구체를 소환해 캐릭터를 띄우는 폭발 공격을 한다.
- 광폭 비숍 : 구체 발사
특수 패턴 후 광폭화된 비숍이 사용한다. 전방으로 5개의 구체를 발사한다.
- 광폭 비숍 : 환영 룩 다이브
특수 패턴 후 광폭화된 비숍이 사용한다. 룩의 환영이 전방 다이브 공격을 한다. 룩의 공격과 달리 범위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광폭 비숍 : 구체 레이저
특수 패턴 후 광폭화된 비숍이 사용한다. 가로, 세로 방향으로 4방향 구체 레이저를 1회씩 발사한다. 레이저가 발사된 지역으로 이동하면 안전하다.
■ 환영의 검상을 획득하라! 두 번째 관문 : 몽환군단 킹 공략 브리핑
몽환군단 킹은 특수 패턴 '환영의 검상'을 주의해야 한다. 환영의 검상 패턴은 보스의 체력 16줄, 6줄에서 2회 등장하며, 환영의 검상이라는 특수한 버프를 가진 상태에서 보스의 채널링 무력화를 저지해야 하는 패턴이다.
패턴 진입과 동시에 보스에게 보호막이 생성되며, 무력화 채널링이 시작된다. 보스를 중심으로 4개의 '환영의 검상' 장판이 캐릭터를 향해 쫓아온다. 이 환영의 검상을 1 중첩 획득하고 보스를 공격해야 무력화를 저지할 수 있다.
환영의 검상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 보스를 공격하면 즉시 킹이 화면 전체에 즉사급 피해를 준다. 또, 4명의 캐릭터 중 1명이라도 환영의 검상 버프가 2 중첩하는 순간 즉사급 피해를 받으며 전멸한다. 1명의 파티원이 환영의 검상을 획득하는 순간, 2초의 중첩 불가 디버프가 생성되며, 2초가 지난 후에 두 번째 환영의 검상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순서대로 버프를 획득할 파티원을 정해두고, 1번이 환영의 검상 버프를 1회 획득, 나머지 3명의 파티원이 2초 동안 환영의 검상을 피해 도망 다닌다. 다시 두 번째 순서인 2번 캐릭터가 환영의 검상 버프를 획득, 나머지 2명의 파티원이 버프를 피해 회피하는 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파티원 중 무력화 피해가 높은 순으로 버프를 획득, 2초마다 1명씩 무력화에 참여하는 식이다.
2~3명이 이렇게 모이면 보통 무력화가 가능하며, 자체 무력화가 좋은 캐릭터의 경우 혼자서도 보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4명의 파티원이 환영의 검상 버프를 피해 잘 도망 다니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보스는 체력 16줄, 6줄에 특수 패턴 '환영의 검상'을 사용!
- 환영의 검상을 1개 획득한 상태에서 보스를 공격해 무력화 채널링을 해제!
- 환영의 검상이 없는 상태로 보스를 때리면 전멸, 환영의 검상을 2초 내로 2개 획득하면 전멸!
- 4명의 파티원 중 1명이 환영의 검상을 획득하면 나머지 파티원은 2초간 버프 획득 불가
- 1명이 버프를 먹고 2초 동안 버프를 피해 도망, 2명째가 버프를 먹고 나머지는 도망치는 식으로 공략!
- 미리 무력화가 높은 순으로 버프를 획득할 순서와 방향(12시, 6시, 9시, 3시)을 정해두면 쉽다
■ 두 번째 관문 : 몽환군단 킹 공략 주요 패턴 정리
- 기본 공격
킹이 전방에 있는 캐릭터를 향해 3회 검을 휘두른다.
- 돌진 후 순간이동 점프 공격
킹이 전방으로 돌진 후, 사라지며 어그로 대상 앞으로 순간이동해 공격한다.
- 검풍
보스가 검에 에너지를 모은 뒤, 전방 넓은 범위에 검풍을 날린다. 검풍은 캐릭터를 띄운다.
- 환영 칼날
전방에 환영 검을 소환하고, 무작위 지역에 날린다.
- 채널링 무력화
환영의 검풍과는 다른 패턴이다. 보스가 검에 에너지를 모으며 채널링 무력화를 시도한다. 동시에 피자 조각 모양으로 전방, 후방에 걸쳐 검기를 날린다. 첫 번째 검기가 나온 지역으로 이동하면 안전하게 무력화를 저지할 수 있다.
- 삼단 돌진
첫 환영의 검상 패턴 이후 사용한다. 어그로 대상을 향해 방향을 바꾸며 3회 돌진 후 부채꼴 범위에 검풍을 날린다.
- 환영 장판 소환
보스가 검에 에너지를 모으며 무작위 지역에 환영 장판 공격을 해온다.
- 환영 커터
보스가 자신을 향해 날아오는 환영 커터를 5개 소환한다. 근처에서 캐릭터를 계속해 밀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특수 패턴 : 환영의 검상
체력 16줄, 6줄에서 사용한다. 보스가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며 보호막을 두르고 채널링 무력화를 시작한다. 직후 4개의 '환영의 검상' 장판이 캐릭터를 쫓아온다.
환영의 검상 장판을 1개 획득하면 보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없는 상태에서 보스를 공격하면 즉사급 피해를 반든다. 환영의 검풍 장판을 획득하면 모든 캐릭터에게 디버프가 생기며, 2초 내로 환영의 검상 장판을 1개 더 획득하면 모든 파티원이 즉사급 피해를 입는다.
순서를 정한 파티원 1명이 먼저 환영의 검상을 획득하고, 보스를 공격한다. 이후 디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2초 동안 3명의 파티원이 장판을 드리블하며 도주, 다음 순번인 파티원이 환영의 검상을 먹고 보스 무력화 합류한다.
이런 방식으로 2~3명의 파티원이 합류하면 무력화에 성공할 수 있다. 맵이 생각보다 좁기 때문에 도주할 파티원 3명은 미리 방향을 정해두고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도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