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버인터랙티브]

올해 5주년을 맞이하는 장수 MMORPG ‘온라인 삼국지’(http://www.on3.co.kr, 제작사 위버인터랙티브)가 8월 25일(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아이온이나 프리우스, C9 등 화려한 그래픽을 앞세운 대작 MMORPG들이 인기를 끄는 요즘 게임 시장에서 이런 장수 게임의 선전은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이다. 현재 국내의 대표적 장수 온라인 게임으로는 10년간 서비스를 이어온 리니지, 바람의나라 등이 있다.


‘온라인 삼국지’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무협MMORPG를 표방하면서 주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을 공략해 왔다. 무협 MMORPG는 국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장르로서 창천온라인, 천상비, 미르의전설 등이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꾸준하게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온 온라인 삼국지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인 ‘숨겨진 동굴’을 추가하며, 유저의 편리를 위한 우편함 ‘표국지기’ 및 이동 가능한 모든 지역을 볼 수 있는 워프 리스트, 공성 시스템인 ‘新군웅할거’에서 업그레이드된 RVR(Realm VS Realm)시스템인 ‘관도대전’ 등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숨겨진 동굴’ 던전은 21레벨 이상만 갈 수 있는 지역으로 새로운 몬스터들과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 다채로운 신규 퀘스트들이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맵과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서 공격력을 대폭적으로 증가시키는 ‘파괴의 혼’, 동굴 안에서 지진에 의한 고통을 없애주는 ‘제진탕’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 동안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맵에서 실시되는 ‘달에서 도망친 토끼’, ‘빙수먹고 여름나기’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다양한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2배 획득 이벤트가 진행되고 홈페이지에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버그를 신고하면 푸짐한 경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 삼국지’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아이템매니아(http://www.itemmania.com)의 게임포털 ‘게임매니아’(http://www.gamemani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매니아는 최근 또 하나의 장수게임 ‘다크에덴’을 리퍼블리싱한 ‘다크온라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장수 게임들의 선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