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 세계에서 뜨겁게 떠오르는 게임이 있죠. 바로 도타2의 아케이드맵 오토 체스입니다. 기존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을 보완해 출시된 오토 체스는 서바이벌 배틀 시스템과 운, 실력 요소가 모두 필요한 특유의 게임성으로 많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의 성공은 e스포츠화로 이어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성공한 모든 게임이 e스포츠로도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e스포츠의 3대 성공 요소인 대중성과 직관성, 게임사의 의지 외에도 접근성이나 게임단 및 후원사의 관심, 스타 플레이어 등 수많은 요소가 얽히고설켜 e스포츠의 흥망을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오토 체스는 어떨까요?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AOS가 대세 e스포츠 장르로 자리 잡았듯, 도타2 아케이드맵 오토 체스도 e스포츠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수 있을까요? 이에 e스포츠 팬분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자 준비했습니다. E레기에서 준비한 영상을 확인하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마음껏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