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종로 LoL 파크에서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26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샌드박스 게이밍(이하 샌드박스)이 아프리카 프릭스(이하 아프리카)에게 1라운드 패배를 설욕하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이어진 2경기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과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의 대결은 이변 없이 담원의 압승으로 마무리됐다.

샌드박스와 아프리카의 1세트, 아프리카가 초중반 바텀 합류전에서 승리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24분경 샌드박스가 바론 버스팅이라는 강수를 두면서 전황이 변했다. 샌드박스가 성급하게 접근한 아프리카를 유연하게 제압하면서 한타 대승을 거뒀다. 한타 승리로 바론까지 처치한 샌드박스가 역전에 성공했다. 아프리카가 '도브'의 신드라를 끊으며 필사적으로 버텼지만, 결국 무너지고 말았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샌드박스가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샌드박스가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2:0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초반부터 '온플릭' 김장겸의 올라프와 '조커' 조재읍의 쉔이 상대의 정글러를 끊으면서 샌드박스가 상체 주도권을 일찌감치 잡았다. 상체 주도권을 바탕으로 샌드박스가 드래곤을 비롯한 핵심 오브젝트를 독식했다. 한타 단계에서도 샌드박스가 환상적인 어그로 핑퐁을 선보이며 연전연승을 거뒀다. 샌드박스가 마지막 미드 한타에서도 압승을 거두며 2:0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상승세의 담원과 전패의 진에어의 대결은 담원의 2:0 완승으로 끝났다. 1세트, 초반부터 진에어가 '너구리' 장하권을 집요하게 공략했지만, 큰 성과를 얻지 못했다. 반면, '호잇' 류호성의 알리스타가 로밍으로 이득을 거두면서 주도권이 담원에게 넘어갔다. 주도권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성장 격차를 벌린 담원이 교전에서 연전연승하며 무난하게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 또한 담원이 파괴적인 라인전을 선보이며 상체 주도권을 잡았다. 바텀 전투에서 '뉴클리어' 신정현의 이즈리얼이 궁극기로 우물에 복귀한 카이사를 끊으면서 바텀 주도권까지 담원에게 넘어갔다. 중반 한타에서 진에어가 에이스를 띄우며 분전했지만, 격차를 극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바론을 처치한 담원이 그대로 진격해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26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샌드박스 게이밍 2 VS 0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샌드박스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샌드박스 게이밍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담원 게이밍 2 VS 0 진에어 그린윙스

1세트 담원 게이밍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세트 담원 게이밍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전체 순위 현황

1위 그리핀 10승 0패 +19
2위 샌드박스 게이밍 8승 3패 +9
3위 SKT T1 7승 3패 +7
4위 담원 게이밍 7승 4패 +7
5위 킹존 드래곤X 6승 4패 +4
6위 한화생명e스포츠 6승 4패 +2
7위 젠지 e스포츠 3승 7패 -7
8위 아프리카 프릭스 3승 8패 -11
9위 kt 롤스터 2승 8패 -9
10위 진에어 그린윙스 0승 11패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