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신도림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열린 '배틀그라운드 카카오TV 인비테이셔널 스쿼드 선발전' 결선에서 구직중과 언빌리버블이 종합 1, 2위를 기록하며 지스타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1라운드에서 1등을 했던 구직중은 승부처가 된 마지막 4라운드에서 다시 한 번 승리하며 1위에 안착했고,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한 언빌리버블이 그 뒤를 이었다.

1라운드가 시작됐다. 비행기는 카메시키에서 프리모스크로 향했고, 첫 자기장의 위치는 위쪽 중앙이었다. 초반부터 다양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교전이 일어나면서 전력 손실을 입은 팀이 생겼다. 자기장은 서버니를 중심으로 형성됐다. 안쪽으로 들어오려는 팀은 자리를 선점한 팀에게 일방적으로 얻어 맞을 수밖에 없는 구도였다. 몇 남지 않은 상황에서 웃은 팀은 구직중이었다. 점거한 건물이 자기장에 계속 걸치면서 전력을 유지한 것. 결국 팀원 전원이 살아남은 구직중이 홀로 남은 극심팟의 'Miryo'를 잡아내면서 1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이어진 2라운드, 비행기는 지오고폴에서 출발해 밀타로 움직였다. 안전 지역은 지오고폴 쪽이었다. 크..도대채의 'Daengchae'가 정확한 에임으로 차를 타고 이동하던 적을 두 명이나 잡아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자기장은 서버니 우측으로 줄어들었다. 해우소를 점거하고 있던 4entro의 'YoonRoot'가 홀로 남은 헬몬도의 'TheHell'과 1라운드 2등인 극심팟의 팀원 두 명을 잡아내며 활약했지만 결국 잡혔고, 4entro는 능선 위에 자리잡은 크..도대채에게 마무리되며 탈락했다.

자기장이 Team.Euro가 위치한 건물 중심으로 줄었다. 전력을 유지하며 자기장 안으로 들어오는 적을 잡아준다면 매우 유리해지는 상황. 인원은 급격하게 줄었 다. 하지만, 다음 자기장이 건물 밖이었고, 그 위치에는 역시 전원이 생존해 있는 무자비가 있었다.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크..도대채의 'Daehwi'가 수류탄에 잡히며 Team.Euro와 무자비만 남았다. 마지막 4대 4 구도에서 조금 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준 무자비가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상위권을 가르는 승부처가 될 3라운드. 비행기 동선은 8시에서 2시 방향이었고, 자기장은 왼쪽 위에 형성됐다. Team.Euro의 'Euro_sibaski'가 노파이노빠꾸의 'Dorahee'를 잡아내며 첫 킬을 신고했지만, 이후 전투에서 Crown에게 마무리 당하며 빠르게 탈락했다. 자기장은 지오고폴과 사격장 사이로 줄었다. Hulk Gaming이 자리를 선점하고 지나가는 적들을 요격하며 킬 포인트를 올렸다. 남은 인원은 11명, 세 개 스쿼드 Gcell과 크..도대채, Hulk Gaming이었다. 지형 지물이 없는 상황에서 자동차를 엄폐로 삼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크..도대채는 자기장 타이밍에 맞춰 일사분란하게 움직였고, 두 스쿼드를 차례로 정리하며 3라운드 치킨을 손에 넣었다.

대망의 4라운드가 시작됐다. 비행기는 위에서 아래로 중앙을 가로질렀다. 첫 안전 구역은 왼쪽 위였다. Team.Euro가 헬몬도에게 몰살당하며 가장 먼저 탈락했다. 헬몬도는 공격적인 플레이로 계속해 킬 로그를 띄우며 시선을 강탈했지만, 결국 모두 잡혔다. 자기장은 로족 근처로 잡혔다. 역시나 먼저 자리를 잡은 팀들이 자기장 안쪽으로 들어오려는 팀은 잡아내며 인원을 줄였다.

그 과정에서 상위권을 지켜야하는 팀들이 전력 손실을 입었다. 1위 크..도대채와 2위 Gcell이 탈락했고, 3위 언빌리버블에서는 'NUNGIL'만이 남아있었다. 'NUNGIL'은 집중력 있는 플레이로 침착하게 킬 포인트를 따내며 버텼지만, 2명이 살아남은 종합 4위 구직중이 수적 우위를 앞세워 'NUNGIL'을 제압하면서 결국 4라운드를 가져갔다.


■ 배틀그라운드 카카오TV 인비테이셔널 스쿼드 선발전 결선 결과

1라운드 구직중(1등), 극심팟(2등), 언빌리버블(3등)
2라운드 무자비(1등), Team.Euro(2등), 크..도대채(3등)
3라운드 크..도대채(1등), Gcell(2등), Hulk Gaming(3등)
4라운드 구직중(1등), 언빌리버블(2등), AGSM(3등)
최종순위 구직중(1위, 1495점), 언빌리버블(2위, 1415점), 크..도대채(3위, 13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