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봉 2킬, 중견 마무리! 약속된 승리 방정식

2월 25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시즌5 4강 1경기에서는 전통의 강호 대티슬 팀과 신흥 돌풍의 주역인 하밥하 팀이 맞붙었다.

대티슬 팀은 선봉으로 나선 '서렌더' 김정수 선수가 2킬을 거두고, 중견으로 나선 '아이러니' 이지성 선수가 마무리하는 익숙한 승리 방정식으로 하밥하 팀을 3:1로 제압하며 4강 승자전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이날 승리로 대티슬 팀의 약속된 대장, '슬시호' 정한슬 선수는 '무승 우승'이라는 위업(?)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첫 기세는 '서렌더' 김정수 선수가 선봉으로 출전한 대티슬 팀이 가져갔다. 김정수 선수는 하밥하 팀의 선봉으로 출전한 '윤민아사랑해' 이수종 선수의 어그로 주술사에게 첫 세트를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2세트의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승리를 따내며 균형을 맞추는 듯했으나, 3세트에 다시 상대 어그로 드루이드에 패하며 위기를 맞게 된다.

4세트, 이수종 선수의 마지막 덱은 비밀 성기사였고 김정수 선수는 도적 덱으로 이를 상대한다. 김정수 선수는 초반 SI-7 요원과 칼날 부채를 활용해 상대 초반 하수인을 끊으며 좋은 출발을 보인다. 전장 주도권을 빼앗긴 이수종 선수는 5턴부터 로데브-수수께끼 도전자-수수께끼 도전자-티리온 폴드링을 연이어 배치하지만, 주문을 통해서 매 턴 등장한 하수인을 차례로 정리한 김정수 선수가 먼저 결정타를 넣으며 승부를 5세트로 끌고 간다.

마지막 5세트, 김정수 선수에게 남은 덱은 위니 흑마법사였다. 공허방랑자와 단검 곡예사를 먼저 배치한 김정수 선수는 가혹한 하사관과 임프 폭발을 활용해 성기사의 하수인을 지속적으로 끊어내고 먼저 딜 누적에 들어간다. 전장을 완전히 빼앗긴 이수종 선수는 5턴에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6턴에 수수께끼 도전자를 연속 배치하며 시간을 벌고 라그나로스를 통해 의외의 킬각을 노려보지만, 라그나로스의 불덩이가 1/6의 확률을 뚫지 못하면서 결국 김정수 선수에게 승리를 내준다.




2라운드, 하밥하 팀에서는 팀의 에이스인 '샤이' 이동현 선수가 출전한다. 2장의 정신 자극을 손에 넣은 김정수 선수는 3턴에 동전 한 닢까지 활용하며 전쟁의 고대정령을 배치하지만, 바로 다음 턴에 대지 충격을 드로우한 이동현 선수는 이를 바로 뚫어내며 게임을 원점으로 돌려놓는다. 결국 서로의 손패가 모두 마른 상황에서 박사 붐을 먼저 배치한 김정수 선수가 첫 세트를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이동현 선수는 2세트에 등장한 김정수 선수의 도적을 드루이드로 7턴 만에 꺾으면서 승부의 균형을 맞추지만, 3세트에 손님 전사를 꺼낸 김정수 선수가 미드레인지 사냥꾼 덱을 선택한 이동현 선수를 끈질긴 수 싸움 끝에 꺾어내며 다시 우위를 가져간다.

4세트, 이동현 선수는 김정수 선수에게 남은 도적을 꺾기 위해 다시 한 번 사냥꾼 덱을 꺼내고, 유령 들린 거미와 미샤로 계속해서 전장의 하수인을 남긴 이동현 선수가 사냥개 조련사와 살상 명령으로 결정타를 넣으며 승부를 5세트까지 몰고 간다.

마지막 5세트, 클래식 주술사와 도적의 맞대결은 도적에게 상성 상 다소 유리한 대결이었으나, 이동현 선수는 클래식 주술사 특유의 끈질긴 전장 유지력과 해리슨 존스라는 반전의 카드로 승부를 탈진까지 몰고 간다. 김정수 선수는 자신의 카드가 모두 소진된 위기의 상황에서도 보랏빛 여교사로 침착하게 하수인을 불리며 주술사를 압박하고, 땜장이의 뾰족칼 기름과 폭풍의 칼날로 주술사의 하수인을 일소하며 결국 승리를 따낸다.




하밥하 팀의 마지막 선수는 'Roy' 안두선 선수였다. 상대의 모든 덱을 파악한 안두선 선수는 상대의 전사를 금지하고 첫 세트에 돌진 사냥꾼 덱을 꺼내며 딱히 방어 수단을 갖지 못한 김정수 선수의 도적을 쉽게 꺾어낸다. 이어진 2세트에 김정수 선수는 다시 한 번 도적 덱을 꺼내고, 비밀 성기사 덱을 꺼낸 안두선 선수의 하수인을 꾸준히 제거하며 게임을 잡는다.

1:1의 상황에서 맞이한 3세트, 김정수 선수는 위니 흑마법사로 안두선 선수의 성기사를 몰아붙인다. 6턴에 상대의 생명력을 2까지 떨어뜨리며 게임을 가져가는듯했으나, 흑마법사의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버틴 안두선 선수가 티리온 폴드링으로 상대 공세를 완전히 차단하며 항복을 받아낸다.

드루이드 미러전으로 진행된 4세트는 양쪽 모두 상대의 자연의 군대-야생의 포효(자군-야포) 콤보를 의식해 하수인을 치열하게 제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생명력이 15까지 떨어졌으나 손패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한 안두선 선수는 상대의 자군야포에 이은 정신 자극과 영웅 능력을 배제했으나, 거짓말처럼 자군-야포와 정신 자극을 손에 넣은 김정수 선수가 결정타를 넣으며 이날 3번째 5세트를 맞게 된다.

마지막 5세트, 안두선 선수는 광역기가 없는 흑마법사를 상대로 먼저 2기의 낙스라마스 망령을 배치하고, 이후 발톱의 드루이드로 도발을 세우면서 전장을 완전히 장악한다. 김정수 선수는 모든 하수인을 쏟아내며 상대 전장을 정리하는 데 성공하지만, 마지막 순간 자신이 낸 화염 임프로 생명력이 14가 되면서 안두선 선수의 드루이드에게 약속의 자군-야포 콤보를 허용하며 패배하게 된다.




대티슬 팀의 중견은 '아이러니' 이지성 선수였다. 1세트, 드루이드로 안두선 선수의 돌진 사냥꾼을 맞이한 이지성 선수는 1턴에 살아있는 뿌리로 상대의 오염된 노움-동전 한 닢-오염된 노움 콤보를 막고, 4턴에 상대 2기의 오염된 노움과 늑대인간 침투요원을 정리하며 승기를 잡는다. 결국 사냥꾼의 생명력을 더 빨리 깎아낸 이지성 선수가 여유롭게 1세트를 가져간다.

2세트, 이지성 선수가 꺼낸 덱은 '무엇이든 가능하다옳'을 사용하는 멀록 성기사 덱이었다. 불안정한 구울과 파멸의 예언자로 사냥꾼의 초반 공세를 막아낸 이지성 선수는 이후 멀록 전투대장과 푸른아가미 멀록을 꺼내며 상대방에게 정리하기도, 딜을 누적하기도 애매한 상황을 만든다. 결국 썩은위액 누더기골렘까지 배치한 이지성 선수가 상대의 항복을 받아내며 2:0으로 승리를 눈앞에 두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이지성 선수에게 남은 덱은 도적이었다. 안두선 선수는 다시 한 번 사냥꾼을 꺼내 도적을 맞이하고, 1턴에 2기의 오염된 노움을 배치하며 도적을 압박한다. 결국 집요하게 상대 본체를 공략한 안두선 선수가 6턴에 속사와 영웅 능력으로 한 세트를 만회한다.

4세트, 안두선 선수는 드루이드로 이지성 선수의 도적을 맞이한다. 이지성 선수는 중반까지 보랏빛 여교사를 배치하며 게임을 좋게 풀어가는 듯했으나, 안두선 선수의 타우릿산이 자연의 군대와 야생의 포효의 비용을 줄이고, 정신 자극과 또 하나의 야생의 포효를 확보한 안두선 선수가 10턴에 24의 피해를 폭발시키며 결국 승부를 5세트까지 끌고 간다.

안투선 선수의 마지막 덱은 비밀 성기사였다. 이지성 선수는 4턴에 상대의 벌목기를 기습 2장으로 찌꺼기 하나 남기지 않고 끊어낸 이후, 6/6의 밴클리프를 배치하며 빠르게 딜 누적에 나서는 판단을 한다. 안두선 선수는 비밀지기와 각종 비밀, 병력 소집으로 상대의 피해를 분산시키며 6턴에 수수께끼 도전자까지 배치해보지만, 6/6의 밴클리프를 7턴까지 살리며 먼저 피해를 누적시킨 이지성 선수가 결정타를 넣으며 팀을 4강 승자전으로 끌어 올린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시즌5 4강 1경기 결과

대티슬 3 VS 1 하밥하

1라운드 '서렌더' 김정수 3 VS 2 '윤민아사랑해' 이수종 - '서렌더' 김정수 승
1세트 '서렌더' 김정수(드루이드) 패 VS 승 '윤민아사랑해' 이수종(주술사)
2세트 '서렌더' 김정수(드루이드) 승 VS 패 '윤민아사랑해' 이수종(드루이드)
3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패 VS 승 '윤민아사랑해' 이수종(드루이드)
4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승 VS 패 '윤민아사랑해' 이수종(성기사)
5세트 '서렌더' 김정수(흑마법사) 승 VS 패 '윤민아사랑해' 이수종(성기사)

2라운드 '서렌더' 김정수 3 VS 2 '샤이' 이동현 - '서렌더' 김정수 승
1세트 '서렌더' 김정수(드루이드) 승 VS 패 '샤이' 이동현(주술사)
2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패 VS 승 '샤이' 이동현(드루이드)
3세트 '서렌더' 김정수(전사) 승 VS 패 '샤이' 이동현(사냥꾼)
4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패 VS 승 '샤이' 이동현(사냥꾼)
4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승 VS 패 '샤이' 이동현(주술사)

3라운드 '서렌더' 김정수 2 VS 3 'Roy' 안두선 - 'Roy' 안두선 승
1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패 VS 승 'Roy' 안두선(사냥꾼)
2세트 '서렌더' 김정수(도적) 승 VS 패 'Roy' 안두선(성기사)
3세트 '서렌더' 김정수(흑마법사) 패 VS 승 'Roy' 안두선(성기사)
4세트 '서렌더' 김정수(드루이드) 승 VS 패 'Roy' 안두선(드루이드)
5세트 '서렌더' 김정수(흑마법사) 패 VS 승 'Roy' 안두선(드루이드)

4라운드 '아이러니' 이지성 3 VS 1 'Roy' 안두선 - '아이러니' 이지성 승
1세트 '아이러니' 이지성(드루이드) 승 VS 패 'Roy' 안두선(사냥꾼)
2세트 '아이러니' 이지성(성기사) 승 VS 패 'Roy' 안두선(사냥꾼)
3세트 '아이러니' 이지성(도적) 패 VS 승 'Roy' 안두선(사냥꾼)
4세트 '아이러니' 이지성(도적) 승 VS 패 'Roy' 안두선(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