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최하위 상금이 약 6천만 원?! TI5의 모든 일정 및 상금 분배 발표
신동근 기자 (desk@inven.co.kr)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의 모든 일정과 상금 분배 계획이 발표됐다.
밸브는 현지 시각으로 17일, TI5 홈페이지를 개설함과 동시에 TI5 일정을 발표했다. TI5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27일 와일드카드전을 시작으로 본선에 진출할 최후의 2팀을 가린다. 곧바로 28일부터 31일까지는 16개 팀의 그룹 스테이지가 펼쳐지고, 8월 4일부터 9일까지 키 아레나에서의 메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와일드카드전은 토너먼트 방식이었던 지난 TI4와는 달리 3판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승자 결승전의 승자, 패자 결승전의 승자가 각각 최후의 2팀으로 본선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는 8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펼친다. 경기는 2전제로 펼쳐지며 승리시 3점, 무승부는 1점, 패배시 0점을 획득한다. 각 조별 상위 4개 팀은 메인 이벤트 승자전으로, 하위 4개 팀은 패자전으로 가게 된다.
키 아레나에서의 메인 이벤트 역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패자전 1라운드는 단판전, 최종 결승전은 승자 어드밴티지 없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고, 그 외 모든 경기는 3판 2선승제 방식이다.
TI4 당시엔 그룹 스테이지에서 탈락 팀이 발생했기에 일부 팀은 키 아레나 무대를 밟을 수 없었지만, 이번 TI5는 방식이 바뀐 덕분에 MVP 핫식스를 포함한 모든 팀이 키 아레나 진출을 확보했다.
한편, 상금 분배 계획도 동시에 발표됐다. TI4 당시는 우승 팀이 총 상금의 절반을 가져갔지만 이번에는 그보다 낮은 비율인 약 35% 가량에 해당하는 약 600만 달러(한화 약 68억 원)를 가져가게 된다(7월 19일 상금 기준). 또한, TI4 때는 최하위 팀에게 상금이 지급되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13위부터 16위를 기록한 최하위 팀들에게도 약 5만 달러(한화 약 5,700만 원)이 지급된다.
TI5 총 상금은 현재 약 1,690만 달러(한화 약 193억 원)까지 누적됐으며, 조만간 2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왜 3D 더블 드래곤인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9 |
▶ [프리뷰] 운명의 주사위로 강해지는 새 워프레임 '코우메이'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9 |
▶ [인터뷰] 삼국지8 리메이크, 똑똑한 무장을 전투에 넣는 이유는..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9 |
▶ [프리뷰] 비슷한 흐름, 새로운 이야기,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동영상] 미소녀 배그, '페이트 트리거: 더 노비타' 첫 시연 영.. [1] | 김동휘 (Kobee@inven.co.kr) | 09-28 |
▶ [포토] 이게 바로 TGS의 규모!? 본격 도쿄게임쇼 풍경기 [2] | 김수진,강승진,이두현 (desk@inven.co.kr) | 09-28 |
▶ [포토] 무엇이 '포켓몬 트레이너'들을 인천으로 이끌었나?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9-28 |
▶ [동영상] PS5 프로로 플레이한 '그란투리스모7'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프리뷰] '프린세스 메이커: 카렌', 첫 데모에도 핵심은 다 담았..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인터뷰] 온라인 게임 불모지 개척한 '펄어비스' 일본법인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8 |
▶ [프리뷰] 단간론파 개발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최종방위학원..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뉴스] 진화(REV)의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8 |
▶ [인터뷰] "아틀러스 작품의 집대성" 메타포: 리판타지오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8 |
▶ [인터뷰] '팰월드' 포켓페어 "한국 유저 만족시킬 업데이트 전개..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8 |
▶ [인터뷰] '용과 같이', 철학 대신 재미가 만든 코믹함과 현실성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