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문명 온라인'의 문명 보좌관들의 이미지가 13일 공개됐다.

문명 보좌관들은 '문명 온라인'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간단한 가이드 역할을 하는 직책으로, 보좌관들의 매력에 유저들이 하나의 문명에 치우칠만큼, 게임 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이다.

금일(14일) 파이널 테스트를 앞두고 공개된 각 문명의 미모의 보좌관들. 이들이 어떤 컨셉과 어떤 느낌으로 제작되었는지, 제작을 맡은 아트디렉터와의 인터뷰를 첨부한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루브르 : 안녕하세요, 아트디렉터님! 궁금한 건 사실 너무너무 많지만...일단 제일 먼저 궁금한 게 있습니다! 각 보좌관은 어떤 컨셉으로 제작하셨나요?

아트디렉터 : 아즈텍의 미아 공주는 역사에 기록된 만큼 아름답지만, 몬테주마 황제의 어머니인 만큼 강인한 모습을 가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그 외의 문명의 보좌관들은 지난 테스트에서 보여준 유저분들의 성향에 맞춰서 디자인 됐는데요.

로마 시민분들은 호전적이고 전문적인 모습을 보여 주셨고, 이집트 시민분들은 자유분방하고 자신의 의사표현이 강한 모습을 보여 주셔서, 로마는 호전적인 무신, 이집트는 말괄량이 캐릭터 컨셉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작고 안아주고 싶고, 보호해주고 싶은 모습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루브르 : 그렇다면 각 보좌관을 제작할 때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어떤 것이 있나요?

아트디렉터 : 지난 테스트에 보면 특정 문명에 과하게 몰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하트셉수트와 미아 공주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가하고 이번 테스트에서는 문명 간 인구 불균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어떤 문명을 선택하더라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갖게 하는 데 가장 신경을 썼습니다.


루브르 : 끝으로 문명 온라인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많은 분께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아트디렉터 : 이번에 공개된 보좌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명 온라인은 여러분이 만들어 가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의견이 많을수록, 더 건강하고 완성도 높은 문명 온라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 많은 참여해 주시고, 아낌없는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