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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바위 용광로 기본 정보

 검은바위 용광로 위치 및 구조

 야수군주 다르마크,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야수군주 다르마크 전투 진행은?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봉쇄의 창에 꽂힌 인원에 대한 딜로스 및 전투 부활 소진
    40%이후, 다르마크가 사용하는 전체 광역 피해에 대한 대처
    라일라크의 혼을 통해 무리 야수 시체에서 생성되는 불길

 아이템 드랍 정보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영상 모음




검은바위 용광로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 레벨 : 공격대찾기 650(635입장 가능) / 일반 665 / 영웅 680 / 신화 695

- 제한 레벨 : 100레벨

- 1지구 잿가루 작업장 : 그룰, 광물먹보, 격노의 가열로

- 2지구 검은 제련소 : 한스가르와 프란조크, 화염칼날 카그라즈, 크로모그

- 3지구 강철 설비 시설 : 야수군주 다르마크, 기관사 토가르, 강철의 여전사들

- 도가니 : 블랙핸드



이 용광로는 검은바위 오크 선조들의 고향으로, 대장장이 대가들이 부족의 이름을 따서 이름붙인, 가공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만큼 단단한 검은바위 광석을 제련하고 주조하던 곳이었습니다.

지금은 천둥군주 부족에게 포로가 된 수많은 거인이 거대한 용광로에 열기를 공급하고, 불타는 칼날단의 화염칼날들이 검은바위 광석에 불길을 주입하거나 강철 기술자들이 다른 세상의 설계에 따라 잿가루를 가공하고 있습니다.

전쟁군주 블랙핸드의 용광로는 아제로스를 휩쓸기 위해 사용될 병기들을 대량으로 생산하고 있는, 강철 호드 군사력의 심장부입니다.






검은바위 용광로 위치 및 구조





고르그론드 북부에 위치한 검은바위 용광로는 아제로스를 파괴시킬 강력한 무기를 생산해내는 강철 호드 최고, 최대의 병참 시설이자 제련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광로는 최초 작업장에서 시작해 검은 제련소, 잿가루작업장, 강철 설비 시설을 거쳐 블랙핸드가 위치한 도가니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검은바위 용광로는 높은 망치와는 달리 보스 순서에 상관없이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검은 제련소, 잿가루작업장, 강철 설비 시설에 있는 모든 보스들을 처치하면 작업장에서 도가니로 가는 문이 열리며, 그 곳에서 검은바위 부족 전쟁 군주인 파괴자 블랙핸드와 대면할 수 있습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야수군주 다르마크

■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젊은 시절의 다르마크는 야수 조련사로서의 천부적인 재능을 바탕으로 천둥군주 내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다른 조련사들은 단지 동물의 본능을 이해할 뿐이지만 다르마크는 동물의 지능을 인식하고 동물의 두뇌와 근육, 뼈에 숨겨진 잠재력을 이끌어냈습니다.

강철 호드가 다르마크의 조력을 요구했을 때, 그는 드레노어에 서식하는 가장 사나운 야수들을 사육하고 조련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영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개요

전투를 시작하면 다르마크는 강철 호드에서 가장 흉포한 야수들 사이에서 혼자 공격대와 맞섭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생명력이 85% 아래로 떨어지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야수의 등에 뒤어올라 전투를 계속합니다. 탑승한 야수가 사망하면 다르마크가 야수의 정수를 흡수해 새로운 기술을 얻습니다.

다르마크는 이후에 생명력이 20% 감소할 때마다 새로운 야수를 찾아 탑승합니다.

▶ 공격 전담

[봉쇄]에 당한 플레이어를 풀어줘야 합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가 [무리 소환]을 사용하면 무리 야수를 처치해야 합니다.


▶ 치유 전담

[봉쇄]에 당한 플레이어는 많은 양의 치유가 필요합니다.

공포날개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거대한 불길]을 최대한 빨리 무효화해야 합니다.

[불지옥 숨결]과 [초고열 파편]이 중첩되어 있다면 무효화해야 합니다.


▶ 방어 전담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생명력이 85%로 떨어지면 가장 가까이 있는 속박된 야수에 뛰어오르며, 이후 생명력이 20% 감소할 때마다 이를 반복합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가 [무리 소환]을 사용하면 날뛰는 무리 야수를 빨리 맡아야 합니다.





▣ 주요 기술 정보


▣ 1단계 - 흉포한 발놀림 : 처음 전투를 시작할 때 다르마크는 혼자서 싸웁니다.

■ 봉쇄(공격 전담 주의) : 적에게 창을 던져 25미터 내에 32,124(일반) / 32,124(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충돌 지점에서 3미터 내에 있는 적은 더 큰 피해를 입고 창에 짓눌려 행동할 수 없습니다.

라일라크의 혼의 힘을 받으면 창이 불타올라 적에게 드거운 불씨를 발사합니다.

■ 무리 소환(방어 전담 주의) : 하급 야수를 불러내 함께 싸우도록 합니다. 라일라크의 혼의 힘은 이 야수들의 시체가 뜨거운 불길에 타오르도록 합니다.



▣ 2단계 - 야수의 등 : 다르마크가 가장 가까운 야수의 등에 뛰어오릅니다.

■ 잔혹송곳니

▶ 상처 찢기(방어 전담 주의) : 대상을 향해 뛰어 올라 7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초마다 19,969(일반) / 27,955(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30초 동안 상처 찢기로 받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그 후 잔혹송곳니가 뒤로 도약해 착지하며 동일한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야생의 울부짖음(격노) : 근처의 적에게 44,491(일반) / 89,696(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근처에 있는 아군의 공격 속도를 75%만큼 증가시킵니다.

▶ 잔혹송곳니의 신속함(중요) : 죽으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치명적 민첩함을 주어, 상처 찢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공포날개

▶ 불지옥 숨결(마법 효과) : 즉시 54,123(일반) / 75,77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숨결 범위에 있는 적에게 3초마다 9,316(일반) / 13,04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거대한 불길(마법 효과) : 적을 불태워 6초에 걸쳐 2초마다 38,006(일반) / 38,006(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공황에 빠지도록 합니다. 대상이 이 효과의 향을 받는 동안 불길은 주기적으로 대상 주변 8미터 내의 아군을 불태워 35,488(일반) / 35,488(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불타는 송곳니(방어 전담 주의) : 근접 공격 시 11,380(일반) / 15,993(영웅)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받는 화염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타버린 살갗(방어 전담 주의) : 받는 화염 피해 20%만큼 증가

▶ 공포날개의 불꽃(중요) : 죽으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불을 다스리는 힘을 주어, 초고열 파편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강철파쇄자

▶ 울화통 : 5초 동안 1초마다 18,905(일반) / 26,468(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쇄도 : 땅을 세차게 울리고,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돌진한 후, 다시 땅을 울립니다. 땅을 울릴 때마다 주위의 적에게 67,488(일반) / 94,484(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갑옷 으깨기(방어 전담 주의) : 적을 으깨어 15초 동안 방어도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강철파쇄자의 분노(중요) : 죽으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맹렬한 분노를 주어, 울화통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3단계 - 영혼의 계승자 : 다르마크가 쓰러진 야수의 힘을 흡수합니다.

■ 늑대의 교활함 : 반경 30미터 내의 다른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탈것에서 내린 동안 상처 찢기를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 상처 찢기 : 대상을 향해 뛰어 올라 7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초마다 19,969(일반) / 27,955(영웅)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30초 동안 상처 찢기로 받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그 후 다르마크가 뒤로 도약해 착지하며 동일한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라일라크의 혼 : 봉쇄 및 무리 소환 능력에 불의 힘을 부여합니다.

▶ 초고열 파편(마법 효과) : 즉시 54,123(일반) / 75,77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범위 내 적에게 3초마다 9,316(일반) / 13,04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화염 주입 : 무리 소환으로 불려온 하급 야수들의 시체가 뜨거운 불길에 휩싸이며 타오릅니다. 불길에 휩싸인 적에게 1초마다 15,795(일반) / 22,11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타오르는 불씨 : 무거운 창이 불타오르며 무작위 적에게 타오르는 불씨를 발사해, 12,348(일반) / 17,288(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엘레크의 분노 : 물리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탈것에서 내린 동안 울화통을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 울화통 : 5초 동안 1초마다 18,905(일반) / 26,467(영웅)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 상처 찢기와 무거운 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산개 진영으로


최초 탱커는 무리 야수가 등장하는 곳에 위치를 잡고 탱킹을 시작하게되며, 원거리는 전투 시작 후 끝날 때까지 기본적으로 보스를 둘러싼 산개 진영을 유지합니다. 이는 봉쇄와 상처 찢기, 쇄도와 불지옥 숨결의 범위 피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르마크는 자신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야수에 최우선적으로 탑승하기 때문에 탱커는 해당 야수가 있는 지점으로 다르마크를 이동시켜 탱킹을 지속하고, 원거리 진영은 탱커와 보스의 위치에 따라 함께 이동해 산개 진영을 유지합니다.

다만, 강철파쇄자 단계는 잔혹송곳니와 공포날개 단계에 비해 무리 야수의 소환 지점과 다소 멀어지게 되는데, 이때에도 한 명의 탱커가 소환 지점에서 어그로만 획득하고 나머지 공격대원은 동일하게 산개 후 자리를 잡은 뒤 광역 공격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 탱커가 천천히 강철파쇄자를 무리 야수 생성 지역으로 데리고 온 뒤 잔혹송곳니와 동일한 진영을 갖출 수 있습니다.


▲ 강철파쇄자의 쇄도에 휩쓸리지 않게 공간을 최대한 넓게 쓰는 것을 추천!

▲ 공포날개 단계 역시, 불바닥과 브레스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산개 진형이 좋다





▣ 야수군주 다르마크 전투 진행은?


다르마크는 최초 야수의 도움 없이 혼자 전투를 개시하며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창을 바닥에 꽂는 봉쇄를 사용합니다. 봉쇄로 생성된 창은 주위 공격대원들에게 피해를 입히게 되며, 창에 꿰뚫린 대상은 창이 파괴되기 전까지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전투 후 20여 초가 지나면 첫 번째 무리 야수를 소환합니다. 이후 체력이 85%가 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첫 번째 야수를 선택해 탑승하며, 체력이 각각 65%, 45%로 떨어지면 탑승할 다음 야수를 선택하게 됩니다.

다르마크가 탑승했던 야수들이 죽으면 다르마크는 해당 야수의 일부 기술을 흡수하게 되며, 이는 전투가 끝날때까지 지속됩니다.

야수 탑승 순서는 선택이 가능하며, 다르마크를 해당 야수가 위치한 곳으로 유도해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잔혹송곳니 ▶ 강철파쇄자 ▶ 공포날개 순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공포날개 등장 시 봉쇄로 생성되는 창에서 발생하는 화염 피해와 무리 야수의 시체에서 생성되는 화염 바닥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사나운 야수들을 함께 상대해야하는 야수군주 다르마크


■ 잔혹송곳니

다르마크가 잔혹송곳니에 탑승하면 상처 찢기, 야생의 울부짖음 기술을 사용하게 됩니다. 상처 찢기는 잔혹송곳니가 돌진한 위치, 그리고 원래 위치까지 총 두 곳에 위치한 공격대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거리는 산개, 근접은 점프 후 잠시 자리를 이탈해 중첩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브 탱커는 상처 찢기의 범위에서 빠져있다가 메인 탱커의 상처 찢기 중첩이 3중첩 이상이 되면 도발 인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생의 울부짖음을 시전하면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주위에 있는 무리 야수들의 공격속도를 75% 증가시키게 됩니다. 이는 야생의 울부짖음 시전 후 등장하는 무리 야수들에게도 해당되며, 격노 효과이기 때문에 격노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들은 빠르게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잔혹송곳니의 핵심 스킬인 상처 찢기와 야생의 울부짖음


■ 강철파쇄자

강철파쇄자는 갑옷 으깨기와 쇄도, 울화통까지 세 가지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중에서 특히 탱커에게 가하는 갑옷 으깨기와 공격대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는 울화통에 대한 대처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갑옷 으깨기는 탱커의 방어도를 10%감소시키고 중첩이 가능하기 때문에 2-3중첩이 되면 도발 인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철파쇄자가 울화통을 시전하면 공격대 전체에 지속적인 피해가 가해지기 때문에 시작 전 미리 약속된 공대 생존기를 이 타이밍에 활용, 공격대원들의 체력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울화통을 시전하면 약속된 공대 생존기를 가동시켜 생존력을 올리자!


특히, 강철파쇄자가 시전하는 쇄도 역시 공격대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위치한 곳에 땅을 울린 후, 임의의 지역으로 돌진해 한 번 더 땅을 울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접 진영에 큰 피해가 들어가게 되며, 돌진 범위에 위치한 공격대원에게도 한차례 피해가 가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공격대원의 체력 손실이 커집니다.

다만, 울화통과 타이밍이 겹칠 경우에는 한 번에 엄청난 피해가 들어가지만, 다음 쇄도까지는 20초, 울화통은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공대 생존기를 끌어쓰거나 마나 소모가 심한 치유 주문을 남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 일반 기준으로도 6만 안팎의 강력한 피해량을 자랑하는 쇄도


■ 공포날개

공포날개 단계는 다른 야수들에 비해 더욱 강력한 범위 및 지속 피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동과 더불어 마법 해제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무리 야수의 시체와 창에 화염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어 높은 힐 집중도를 요구하게 됩니다.

불지옥 숨결은 해당 범위에 일직선 상으로 화염을 내뿜어 범위내에 있는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걸게 됩니다. 디버프는 숨결에 맞을 때마다 중첩됩니다. 또한, 거대한 불길을 대상에게 시전해 일정 시간동안 혼란 상태에 빠지게 하며, 주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불지옥 숨결과 거대한 불길의 디버프는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힐러들은 빠르게 해제, 공대원들의 체력 감소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탱커에게는 불타는 송곳니를 시전, 타버린 살갗 디버프를 남겨 받는 화염 피해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도발 인계가 필요하며 6-7중첩에서 인계가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르마크 공략에서 가장 중요하고 까다로운 공포날개 단계


■ 3단계

이 시점에서는 다르마크가 잔혹송곳니의 상처 찢기, 강철파쇄자의 울화통, 공포날개의 불지옥 숨결을 흡수, 시전해 야수에 탑승했을 때보다도 더욱 강력하며 남은 45%의 체력을 모두 소진시켜야하기 때문에 가장 긴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의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봉쇄의 창과 상처 찢기, 울화통, 불지옥 숨결등에 의해 공격대원에게 지속적인 피해가 누적되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영웅심, 피의 욕망, 시간 왜곡 등을 활용, 최대한 전투 시간을 단축시켜야 합니다.


▲ 3단계에서는 모든 야수들의 기술을 사용하는 난전에 돌입하게 된다


■ 주요 위험 기술 및 특이사항

기술 이름기술 효과특이사항
야생의 울부짖음(잔혹송곳니)무리 야수 공격속도 75% 상승사냥꾼 - 평정의 사격/
도적 - 독칼 / 드루이드 - 달래기로
해제 가능
상처 찢기(잔혹송곳니)출혈 피해, 범위 타격 / 중첩 가능탱커 3~4 중첩 시 도발 인계
갑옷 으깨기(강철파쇄자)방어도 10%감소 / 중첩 가능2~3 중첩 시 탱커 도발 인계
거대한 불길(공포날개)혼란 상태 유발/대상 주위 광역 피해마법 해제 가능
타버린 살갗(공포날개)받는 화염 피해 20%증가6~7 중첩 시 탱커 도발 인계





▣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의 핵심

■ 잔혹송곳니 단계에서의 격노 해제 및 무리한 광역 공격 금지!

무리 야수들은 전투 시작부터 종료되기 전까지 주기적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무리 야수들은 체력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광역 공격으로 빠르게 처리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클래스들에게만 무리 야수 처리를 맡긴 뒤 잔혹송곳니부터 빠르게 점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잔혹송곳니에 대한 피해량이 떨어질수록 전투 시간은 점점 길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무리해서 빠르게 무리 야수를 처리 하려고해서는 안됩니다.


▲ 적절한 광역딜에 본체를 우선 공격해 전투시간을 단축하자!


잔혹송곳니 단계에서는 잔혹송곳니가 사용하는 야생의 울부짖음을 시전하게 되는데, 해당 기술은 시전 완료 시 일정한 피해와 함께 주변 무리 야수들을 강화시켜 공격 속도를 75%까지 상승시킵니다.

잔혹송곳니의 야생의 울부짖음 버프는 격노 효과이기 때문에 사냥꾼의 평정의 사격, 도적의 독칼, 드루이드의 달래기 등으로 해제가 가능하며, 이러한 격노 해제 효과로 빠르게 야생의 울부짖음 버프를 해제, 탱커의 생존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야생의 울부짖음을 시전하면 잔혹송곳니가 붉게 변한다. 확인할 것!


■ 봉쇄의 창에 꿰뚫리지 말것!

다르마크는 임의의 원거리를 대상으로 창을 날리는 봉쇄 스킬을 시전합니다. 최초 창이 날라오기 전에는 바닥의 표시를 통해 해당 지점을 파악할 수 있는데, 범위 내에 위치하고 있다면 빠르게 해당 범위를 벗어나야 합니다.

만일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경우, 그대로 창에 꿰뚫리게 됩니다. 창에 꿰뚫린 동안에는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으며, 창을 파괴시켜야만 다시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포날개 단계로 접어들면 가능한한 모든 창을 빠르게 파괴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공포날개 자체 및 공포날개 사망 후 다르마크는 타오르는 불씨 효과를 부여받는데 이 효과로 인해 날라올 창은 물론이고 생성되어 있는 창에 불길을 붙여 임의의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이 생성되면, 공포날개 단계가 오기 전에 파괴할 수 있도록 미리 도트 등을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 창이 낙하하는 위치는 친절히(?) 알려주기 때문에 빠르게 피하자!


■ 잔혹송곳니와 공포날개가 사용하는 디버프 스킬에 대한 대처

잔혹송곳니와 공포날개 단계에서는 각각 상처 찢기와 불지옥 숨결, 거대한 불길이라는 디버프형 피해를 가하게 됩니다.

먼저 잔혹송곳니 단계에서 사용하는 상처 찢기는 원거리를 대상으로 한번 시전한 후 다시 탱커 방향으로, 총 두 번을 시전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해야할 부분은 근접 딜러들의 중첩 관리입니다.

상처 찢기는 탱커 주위의 범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해당 범위 내에 있는 근접 딜러들은 탱커들과 함께 중첩이 쌓이게 되므로 잔혹송곳니(다르마크)가 본진으로 돌아올 때에는 잠시 빠져있다가 탱커에게 상처 찢기 중첩이 들어간 것을 보고 다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찢기는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성기사의 보호의 손길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고중첩인 대상이 있다면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근접 딜러들은 상처 찢기 시전 시, 잠시 뒤로 빠져 디버프 관리에 충실할 것!


공포날개 단계에서는 불지옥 숨결과 거대한 불길, 두 가지 디버프형 스킬을 사용합니다. 불지옥 숨결은 공포날개가 전방을 향해 브레스를 시전하는데 브레스를 맞고 있으면 틱당 중첩이 계속 쌓이게 되어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됩니다.

또한, 거대한 불길은 임의의 대상을 향해 시전하는데, 해당 대상은 일정 시간 동안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되며, 주위 아군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힐러들은 거대한 불길을 빠르게 해제, 아군의 딜로스 및 체력 관리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 불지옥 숨결에 닿을때마다 중첩이 올라가니 해당 지역을 벗어나자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무리 야수가 등장하면 빠르게 위협수준을 확보해 딜러들이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끔 해야합니다,

- 다르마크는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야수를 우선적으로 선택, 탑승하기 때문에 미리 원하는 야수쪽으로 이동해 자리잡는 것이 좋습니다.

- 잔혹송곳니의 상처 찢기와 강철파쇄자의 갑옷 으깨기는 탱커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점차 증가시키기 때문에 적절한 탱인계 및 생존기 활용이 필요합니다.




▣ 딜러

- 원거리 딜러들은 다르마크의 봉쇄로 꽂히는 창을 피해야 합니다. 창에 꽂힌 대상은 창이 파괴될때까지 이동할 수 없으며, 만일 한 명이라도 꽂혔다면 다른 딜러들은 해당 창을 빠르게 파괴해 창에 꽂힌 공격대원을 구해야 합니다.

- 다르마크는 때때로 무리 야수들을 소환하는데, 무리 야수 처리는 소수의 인원에게 맡기고 본체부터 우선적으로 점사해야 합니다.

- 잔혹송곳니가 야생의 울부짖음을 시전하면 근처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물론, 격노 상태가 되어 주변 무리야수들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격노를 시전하면 사냥꾼의 평정의 사격, 도적의 독칼, 드루이드의 달래기 등을 이용해 빠르게 해제해야 합니다.

- 근접 딜러들은 잔혹송곳니 단계에서 사용하는 상처 찢기의 디버프가 중첩되면 상당히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만일 상처 찢기가 시전되면 잠시 자리에서 이탈해 디버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힐러

- 강철파쇄자와 공포날개는 탱커에게 가하는 피해량을 점점 증가시키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탱커에게 적절한 외부 생존기를 지원해 급사당하지 않게 방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 봉쇄의 창이 바닥에 꽂히면 주변 공격대원들은 피해를 입게됩니다. 특히, 창에 꽂힌 대상은 더 많은 피해와 함께 지속적인 피해를 입기 때문에 봉쇄에 당한 공격대원이 있다면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공포날개의 거대한 불길에 닿은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혼란 상태에 빠지며, 주위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빠르게 해제해야 합니다.





주요 전멸 포인트


▣ 봉쇄의 창에 꽂힌 인원에 대한 딜로스 및 전투 부활 소진


봉쇄의 창에 꿰뚫린 대상은 창이 파괴되기 전까지는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가 창에 꿰뚫릴 시, 해당 딜러의 딜로스는 물론이고 창을 처리하기 위해 투입되는 딜까지 포함한다면 보스에 대한 딜량은 현저히 떨어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특히, 모든 야수가 쓰러지고 다르마크와의 전투가 개시되는 동안에는 창을 파괴하기보다는 보스를 우선적으로 점사하게 됩니다. 즉, 창에 꽂힌 인원은 사망할 수 밖에 없으며, 전투 부활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3단계 전투는 세 마리 야수의 기술을 흡수한 상태인 다르마크의 체력을 무려 45%나 깎아야 하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탱커 급사는 물론이고 전체적인 공격대원의 생존에 빨간불이 켜지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창에 꽂힌 대상에게 전투 부활을 소진한다는 것은 공격대 전체에 크나큰 손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르마크와의 3단계 전투에서는 창을 파괴시킬 여유가 없다는 점을 명심!





▣ 40%이후, 다르마크가 사용하는 전체 광역 피해에 대한 대처


모든 야수가 쓰러지면 다르마크와 본격적인 전투를 펼치게 되며, 이 때의 다르마크는 세 마리의 야수들에게서 특정 기술들을 흡수해 전투를 난전으로 이끕니다.

특히, 상처 찢기, 울화통, 초고열 파편 등 특정 범위 및 공격대원 전체에게 높은 피해를 입히는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초고열 파편에 의해 이동의 제약 및 화염 피해가 걸린 상태에서 상처 찢기의 출혈 디버프, 울화통으로 인한 공격대 전체에 광범위한 피해가 들어온다면 힐러들의 마나 소모량을 그만큼 더욱 앞당기게 되고 힐이 밀리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 초고열 파편과 상처 찢기, 울화통까지 모두 대처가 가능해야한다!





▣ 라일라크의 혼을 통해 무리 야수 시체에서 생성되는 불길


공포날개 단계 및 다르마크가 라일라크의 혼을 주입했을 때에는 소환되는 무리 야수의 시체에서 불길이 생성되는데, 불길에 노출된 대상은 지속적인 피해를 입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리 야수들의 시체는 처리함과 동시에 사라져 전투 중 시체를 확인할 수 없지만, 불길 효과를 받는 시체는 사라지지않고 전투 종료까지 유지됩니다.

이로 인해 지옥불 숨결로 생기는 바닥에 더해져 더욱 공격대원의 이동에 제약이 생김은 물론이고 지옥불 숨결의 바닥에 시체가 겹쳐진다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탱커와 근접 딜러들의 생존에 큰 위협이 되므로, 무리 야수들의 처리 위치를 가급적이면 소환이 이뤄지는 위치에서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라일라크의 혼 효과로 인해 불타는 무리 야수의 시체, 탱커와 근접 딜러는 특히 조심할 것!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 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야수왕의 강철 팔보호구손목650민첩성 또는 지능 113, 체력 170, 가속 85, 연속타격 59
진정된 야수의 판금허리띠허리650힘 또는 지능 151, 체력 226, 가속 101, 연속타격 101
천둥군주 조련사의 휘장손가락650힘 113, 체력 170, 치명타 및 극대화 81, 특화 66
야만적인 격분의 로브가슴650지능 201, 체력 302, 가속 118, 연속타격 144
라일라크 기수의 다리보호대다리650민첩성 또는 지능 201, 체력 302, 특화 124, 연속타격 140
공포 날개650지능 113, 체력 170, 정신력 86, 연속타격 57
불을 뿜는 아귀의 발보호대650지능 151, 체력 226, 특화 91, 연속타격 107
검은강철 박차650민첩성 또는 지능 151, 체력 226, 가속 108, 유연성 88
멈출 수 없는 돌진의 다리보호대다리650민첩성 또는 지능 201, 체력 302, 가속 134, 특화 134
심장파쇄 가슴갑옷가슴650힘 또는 지능 201, 체력 302, 특화 108, 연속타격 150



■ 일반 난이도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야수 힘의 목장식665힘 또는 민첩성 130, 체력 196, 추가 방어도 99, 특화 66
탈라크 - 천둥군주의 피투성이 두개골양손 장비665민첩성 231, 체력 347, 치명타 및 극대화 168, 연속타격 132
야생의 울부짖음 인장손가락665힘 130, 체력 196, 치명타 및 극대화 85, 특화 88
잿불 탐색 요대허리665지능 174, 체력 260, 가속 110, 특화 119
불지옥 숨결 덧신665지능 174, 체력 260, 치명타 및 극대화 102, 연속타격 124
늑대의 교활함 팔보호구손목665민첩성 또는 지능 130, 체력 196, 치명타 및 극대화 87, 유연성 87
강철쐐기 노리개장신구665지능 190
쇄도의 다리보호대다리665민첩성 또는 지능 231, 체력 347, 가속 139, 연속타격 163
화염 주입 외투665지능 130, 체력 196, 정신력 94, 가속 74
갈래발굽의 심장방패665지능 130, 체력 196, 가속 87, 특화 87
진앙의 고리손가락665지능 130, 체력 196, 치명타 및 극대화 78, 유연성 92
다르마크의 불안정한 부적장신구665지능 270
포탄 운반병의 손장갑665민첩성 또는 지능 174, 체력 260, 특화 104, 연속타격 122
강철파쇄자의 목줄 허리띠허리665힘 또는 지능 174, 체력 260, 연속타격 119, 유연성 110
찢을 수 없는 늑대가죽 로브가슴665민첩성 또는 지능 231, 체력 347, 특화 132, 연속타격 168



■ 영웅 난이도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야수 힘의 목장식680힘 또는 민첩성 150, 체력 225, 추가 방어도 114, 특화 76
탈라크 - 천둥군주의 피투성이 두개골양손 장비680민첩성 266, 체력 399, 치명타 및 극대화 193, 연속타격 151
야생의 울부짖음 인장손가락680힘 150, 체력 225, 치명타 및 극대화 97, 특화 101
잿불 탐색 요대허리680지능 200, 체력 300, 가속 127, 특화 137
불지옥 숨결 덧신680지능 200, 체력 300, 치명타 및 극대화 117, 연속타격 143
늑대의 교활함 팔보호구손목680민첩성 또는 지능 150, 체력 225, 치명타 및 극대화 100, 유연성 100
강철쐐기 노리개장신구680지능 219
쇄도의 다리보호대다리680민첩성 또는 지능 266, 체력 399, 가속 160, 연속타격 188
화염 주입 외투680지능 150, 체력 225, 정신력 109, 가속 85
갈래발굽의 심장방패680지능 150, 체력 225, 가속 100, 특화 100
진앙의 고리손가락680지능 150, 체력 225, 치명타 및 극대화 90, 유연성 106
다르마크의 불안정한 부적장신구680지능 310
포탄 운반병의 손장갑680민첩성 또는 지능 200, 체력 300, 특화 120, 연속타격 141
강철파쇄자의 목줄 허리띠허리680힘 또는 지능 200, 체력 300, 연속타격 137, 유연성 127
찢을 수 없는 늑대가죽 로브가슴680민첩성 또는 지능 266, 체력 399, 특화 151, 연속타격 193



■ 신화 난이도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야수 힘의 목장식695힘 또는 민첩성 172, 체력 258, 추가 방어도 131, 특화 87
탈라크 - 천둥군주의 피투성이 두개골양손 장비695민첩성 306, 체력 459, 치명타 및 극대화 222, 연속타격 174
야생의 울부짖음 인장손가락695힘 172, 체력 258, 치명타 및 극대화 112, 특화 116
잿불 탐색 요대허리695지능 230, 체력 345, 가속 146, 특화 158
불지옥 숨결 덧신695지능 230, 체력 345, 치명타 및 극대화 134, 연속타격 164
늑대의 교활함 팔보호구손목695민첩성 또는 지능 172, 체력 258, 치명타 및 극대화 115, 유연성 115
강철쐐기 노리개장신구695지능 251
쇄도의 다리보호대다리695민첩성 또는 지능 306, 체력 459, 가속 184, 연속타격 216
화염 주입 외투695지능 172, 체력 258, 정신력 125, 가속 98
갈래발굽의 심장방패695지능 172, 체력 258, 가속 115, 특화 115
진앙의 고리손가락695지능 172, 체력 258, 치명타 및 극대화 103, 유연성 121
다르마크의 불안정한 부적장신구695지능 357
포탄 운반병의 손장갑695민첩성 또는 지능 230, 체력 345, 특화 138, 연속타격 162
강철파쇄자의 목줄 허리띠허리695힘 또는 지능 230, 체력 345, 연속타격 158, 유연성 146
찢을 수 없는 늑대가죽 로브가슴695민첩성 또는 지능 306, 체력 459, 특화 174, 연속타격 222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영상 모음



■ 검은바위 용광로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영상 - Method 공략 영상(영웅 난이도)

▲ 출처 : Method / YouTube


■ 검은바위 용광로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영상 (영웅 난이도 / 탱커 - 방어 전사 시점)

▲ 출처 : noricube / YouTube


■ 검은바위 용광로 야수군주 다르마크 공략 영상 (영웅 난이도 / 원거리 - 암흑 사제 시점)

▲ 출처 : 유아셀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