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택에서 LoL 승부조작을 폭로하고 투신한 '피미르' 천 모 선수를 향한 따뜻한 손길이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천 모 선수는 12층 높이의 자택 옥상에서 투신해서 크게 다친 상태다. 인벤에서는 부산에 특별 취재팀을 파견해 천 모 선수의 상태를 확인했다. 부산 백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고 있는 천 모 선수는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에 좌절해 투신한 만큼, 여러 사람의 따뜻한 관심 또한 필요한 상황이다.

인벤은 천 모 선수를 위한 모금 계좌를 마련했고, 모금이 진행 중이다. 게다가, 페이팔 계정을 통해 전 세계에서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해외에서만 740여명이 모금에 참여했다.

라이엇과 한국e스포츠협회는 천 모 선수를 향해 빠르게 손을 내밀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감독에 의한 선수 약취 및 공갈 사기 사건'으로 추정하고 강경한 대응에 나서기로 입장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 또한 입장을 같이하며 '피해 선수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다. 롤챔스 해외 중계를 하는 '몬테크리스토'는 레딧을 통해 천 모 선수에 대한 모금을 독려하는 글을 작성했다.

LCS NA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임단인 TSM은 13일부터 19일까지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물품의 판매액 100%를 천 모 선수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CLG 또한 물품의 판매액 50%를 기부한다.

선수 개인적으로 도움을 주기도 했다. '막눈' 윤하운 선수는 지금까지 해외 스트리밍을 하면서 얻었던 수익을 모두 기부한다고 밝힌 후, 14일 방송에서 얻는 모든 수익을 천 모 선수에게 전달한다고 말했다. 윤하운 선수는 "피미르 선수의 빠른 회복을 바라며, 한때 팀 동료이자 한 명의 친구로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겜빗 게이밍의 서포터 에드워드 선수는 자신의 페이팔에 있는 모든 돈을 천 모 선수를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얼라이언스의 탑 라이너 윅드 선수 또한 하루 자신의 방송을 통해 얻는 모든 수익을 모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벤은 모금된 전액을 '피미르' 천 모 선수 본인에게 전달한다. 게다가 모금되는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모금에 참여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속해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피미르 선수 쾌유기원 치료비 모금 현황 보러 가기

▲ 피미르 쾌유기원 모금 페이팔 일부


▲ 피미르 쾌유기원 모금 통장 사본 일부